저는 지금까지 몰랐는데....도대체 소방방재청이 왜? 국가안전처로 폐지 흡수되는겁니까?
(지인이신 현직 소방공무원이 알려주셨음...)
그것도 해양경찰청과 동급으로 취급되어 조직이 해체 흡수되어야 하는건데요???
(소방공무원은 대부분 현장 실무형이기에 정치적 파벌싸움에 약함....그리고 자기 조직 해체흡수되어본 경험이 있다면 알겠지만....다른조직 중심으로 자기조직이 해체흡수당하면, 그 조직의 실권에서 멀어져 겉저리로 전락함......즉, 예산과 승진에 있어서 그냥 무시당함.....ㅡ_ㅡ" )
해양경찰청이야 제 임무를 수행하지 못했기 국가안전부로 조직이 해체 흡수 될때 1계급 강등된다는걸 감안한다지만, 묵묵히 일해온 소방공무원들은 무슨 죄로 똑같이 1계급 강등되어 조직이 해체 흡수되어야 하는건데요??
(소방공무원 최고계급인 소방총감을 폐지하고 그밑의 소방정감이 국가안전부 소방본부를 책임지게됨, 비슷하게 해양경찰청도 해양안전본부를 치안정감이 책임지게 됨...)
요즘 소방서장이 재난 발생시 현장 지휘를 총괄한다고 언플 하던데....
소방, 경찰, 군은 위계질서가 엄격합니다.
그런 조직간의 알력은 결국 최고 지휘부의 파워싸움으로 결판나는데....소방정감이 소방공무원의 수장인데, 경찰청 치안총감이나, 군의 장성들과 파워게임을 해서 지는 마당에 일선 지역의 소방서 서장들이 무슨 수로 현장지휘를 합니까?
경찰과 군이 협조 안해주면요????
(지금 소방총감이 수장으로 있어도 일선 소방서는 무시받는 마당에.....ㅡ_ㅡ")
위에 보시면 개정될 정부 조직법 입법예고안입니다.
그리고 현장 소방 공무원들이 이에 반발하여 청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http://m.bbs3.agora.media.daum.net/gaia/do/mobile/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54430&objCate1=1&pageIndex=1#commentFrame
경찰, 군, 소방 공무원등의 위험을 접하고 근무하는 사람들에게 소중한건 자부심 입니다.
굳이 현장 실무 중심 부처인 소방방재청을 해체하고 국가안전처로 흡수하는것에 동의하기 힘듭니다.
차라리 소방방재청을 중심으로 소방청을 처로 승격시키고, 해양경찰청을 존치시키되, 해양구조 업무를 소방방재청으로 이관시키고, 전국 지자체 개별로 관할하여, 지역마다 각기 다른 수준의 예산지원으로 곤란한 소방공무원을 전원 국가직 공무원으로 전환시켜 국가가 소방방재처를 관리하는것이 현장 실무중심의 정부조직 개편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