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카메라게에 삼성nx3000, 300 질문으로 찾아온 적이 있었는데 언니하고 어머니께서 제 생일선물로 덜컥 nx3000을 사버리셨어요.
제가 원했던 카메라가 아님을 알았을 땐 개봉해버린 뒤라 너무 늦어서 환불이 불가했어요.
저는 카메라를 쓴 적이 없기 때문에 화면 터치로 초점이 잡히는 300m을 샀어야 했는데 제가 헷갈리는 바람에 언니도 헷갈려서 nx3000을 샀더라고요.
그래도 써보자, 하고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어려워서 손이 잘 가질 않아요. 가지고 나가더라도 막 찍고 끝.
그래서 카메라가 너무 아까운거예요. 초점도 잡기 어렵고 반셔터로 초점 잡아보려고 노력은 하는데 너무 실사처럼 나온다고 해야 할까요?
사진이 부드럽지가 않고 너무 현실적이에요. 게다가 빨간 음식은 너무 흉하게 나와요!
<- 예시예요. 제가 직접 찍은 거예요! 생선조림인데 원랜 빨간데 이런 갈색빛으로 나오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당황
제 아는 언니는 일본카메라 리제? 리노? 노미? 기억은 잘 나지 않는데 그 카메라는 흑백도 되고 색감이 너무 따뜻하게 나오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색감 따뜻한 사진을 찍고 싶은데 이 카메라로는 무리일까요?
스마트모션으로 해서 풍경이나 음식, 실내, 야경으로 선택하고 찍어도 거기서 거기! 순간포착 모션도 순간포착을 못해요ㅋㅋㅋㅋㅋㅋ대체ㅋㅋㅋㅋㅋㅋ
제가 발손인 건지, 아니면 카메라 자체가 기능이 떨어지는 건지 구분이 안돼요..
올해 부모님 모시고 해외 나가기로 했는데 내년으로 미뤄졌거든요. 내년까지 카메라가 손에 익어야 해서 걱정이에요.
그때 두번째 결혼식도 올리고, 셀프웨딩사진 찍으려고 했거든요. 부모님 몰래 준비해서!
그렇지만 제가 워낙 발손이라 어떻게 이걸로 웨딩사진을 찍을지 머리가 지끈지끈하네요.
설명서를 봐도 이게 글인지 까만 낙서인지ㅠㅠ 인터넷에서 찾아봐도 nx3000은 인기가 없는지 그냥 다들 예쁘다, 좋다 말뿐이고
찍는 방법이나 자세한 기능 사용방법은 안 나와있어서요. 생기고 나니까 이런 허술한 것들이 잘 보이네요.
nx3000 가망이 없을까요? 아니면 제가 노력하면 그래도 괜찮은 사진이 나올까요? 아니면 렌즈를 더 구매해야 할까요?
nx3000 쓰고 계시는 분들 없으세요?.? 너무 질문이 복잡해서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참 늦은 감이 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