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5C 자가수리 후기.
게시물ID : iphone_5205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프로불백러
추천 : 12
조회수 : 1270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6/03/24 05:17:58
옵션
  • 창작글
5C 를 사용하다 늘 그렇듯 액정을 깨먹었는데요. 
어차피 저는 폰 바꾸는 주기가 길고 수리를 하더라도 사설에 갈거 같고 리퍼기간은 진즉 지나서  
한번 자가수리를 해보자 해서 도전하게 되었어요. 

알리에서 보통 30-40불 이면 액정이 오더라구요.(1개 구입기준)
배송기간은 2주로 생각보단 빨랐어요.(근데 홈버튼을 다른 판매자에게 구매했는데 그건 한달넘게 걸리던.. )

제가 받은 구성품 입니다. 액정필름이나 툴킷은 별로 유용하지 않았으므로  그냥 저런거 없이 싸고 리뷰가 있는걸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_1110931.JPG
홈버튼 기다리다 너무 안와서 국내구입을 하자마자 그 다음날 왔다는 슬픈 소식. 

직접 해보면서 느낀거로는 

1.LCD랑  Tool kit 을 같이 판매하는 상품이 많은데 거기에 딸려오는 드라이버는 너무 조잡해서 사실상 무용지물입니다. 
어찌어찌 배터리 교체하는 단순작업은 가능할지 몰라도, 가급적이면 좀더 마감이 잘 된 드라이버 세트를 따로 구입하세요.
_1110935.JPG
이게 문제의 허접한 드라이버. 어릴적 했던 스킬자수 바늘보다 못한 퀄리티. 적어도 액정수리에는 부적합 한거 같아요. 
_1110945.JPG
이게 급하게 국내배송으로 주문한 드라이버 매우 잘됩니다! ㅠㅠㅠ 자성부터도 달라요. 알리에도 판매할거 같으니 판매자에게 문의하거나해서 어떻게든 액정사실때 같이 구매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2.혹시 모를 사태로 수리가 중단될 때를 대비,액정이 더 부서지는걸 막기위해서 흡착기로 본체와 스크린을 분리하기 전 부서진 액정에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저는 열고나서 기존 액정이 유리가 더 부서지면서 터치가 아예 안먹게 고장나버렸어요.)

제껀 이 정도로  부서진 상황이었습니다. 
_1110936.JPG


3. 나사의 길이가 다르니 종이에 적거나 놓는자리를 분리해서 기억하기 쉽게 하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이게 다를 줄 모르고 그냥 뽑다가 나중에 헷갈리더라구요. 물론 인터넷에 어디는 몇센치의 나사 라는걸 알려주는 곳도 있긴한데 워낙 작아서 미세한 차이는 분간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분해하면서 체크하는게 좋을 거 같아요. 

이 외에는 부품이 조그마 하다보니 집어서 분리하다가 튈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정도? 족집게나 핀셋같은건 꼭 필요합니다. 장갑도 있음 좋은데 
주방장갑같이 헐랭한건 오히려 없는게 나아요.. ㅠ

미리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할수 있을지 아닐지 가늠하는데 도움이 될거같아요. 
제폰은 터치가 되는 상황이라 강화유리만 교체하려다가 파손도 많이 되기도 했고,막 글루 써가면서 유리 붙이는거 보고 아 저건 내가 못하겠다. 싶어서 그냥 전체갈이를 했습니다.  



여러가지 영상을 봐 왔지만 저는 이게 가장 도움 되었어요.  분리과정을 자세히 보여줘서. 
5C 영상이니 다른기종 분들은 다른것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이 영상에선 중간에 카메라 필터?를 추가로 뜯어서 이식해주는데 다른 영상에선 투명한 플라스틱? 부품 두개도 같이 옮겨주길래
 저는 세개 다 옮겨 이식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 
_1110938 copy.jpg


_1110942.JPG
홈버튼이랑 메탈판때기도 분리하고 

_1110941.JPG
이 부분에서 조금 집중해서 옮겨주고.. 저 카메라 렌즈옆에 흰 작은 네모가 필터인데 정말.. 저거 떼어내기가. ㅎ...ㅎㅎㅎ..


나사의 위치에 주의하면서 테스트해보고 다시 조립하면 

Untitled-1.jpg
끝!  
어차피 정품액정 정품액정 해봐야 그냥 알리에서 파는거 다 비슷비슷할거 같고 해서 버튼이랑 판의 색을 바꿨어요.  
실제로 조립하다 보니 제가 산게 흰색인것도 있지만 내부에 좀 차이나는 부분이 몇군데 있긴 하더라구요. 
빨간색 메탈링 부분은 솔직히 소재가 그렇게 고급스런 느낌은 아니지만 차지하는 면적이 좁다보니 퀄이 낮은 느낌은 잘 안들어요. 
개인적으론 맘에 듭니다.

기계 뜯어보기는 처음인데 재밌네요.
인내심과 4-5만원돈 이면 액정 자가수리가 가능하니 도전해보세요!

당연한거지만 중간에 뭐 하나 분실하거나 망가트릴 가능성도 있으니 수리를 맡기면 훨씬 편하겠져... 
images.jpg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