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섭.. 다이아 900점 근처에서 왔다갔다 하고요..
여기까지 올때까지 잘 통하는 빌드 추천 하나 하려고요.. 사실 지금도 잘 통합니다.
통하면 날빌 급에서 적당히 통해도 운영이 되고 아예 아무것도 못하고 막히면 지지긴한데.. 이건 어떤 빌드도 그러하니까..
초반에
15부화장 일벌레 2기 뽑고 산란못 가고 가스 가고요..
17까지 일벌레 뽑고 대군주 뽑고 18 일벌레 뽑으면
산란못 완성 되는데 그러면 여왕 2기 뽑고 사신 견제가 오면 저글링 4기 안오면 2기만 뽑고요
첫 펌핑 끝나고 두번째 펌핑 하는 중에 바퀴소굴 짓고
상황 봐서 28~30 까지 추가로 일벌레 뽑습니다.
대군주는 24때 찍습니다.
그리고 대군주 2기 더 찍고 미네랄 모으고 대군주는 본진에서 뽑고
앞마당 애벌레는 모아줍니다. 간혹 사신 정찰이 오니까 앞마당 애벌레 모으는걸 들키지 않게 적당히 잘 막아봅니다.
바퀴 소굴의 위치도 깊숙히 지어서 사신에게 걸리지 않게..
애초에 여왕과 저글링을 사신이 넘어올수 있는곳에 미리미리 배치해 두면 좋겠죠..
바퀴소굴이 완성될 시점에 앞마당에 애벌레가 7기가 있습니다. 돈도 광물이 525 근처로 한번에 7기 뽑기 딱 좋고요
52가 다 찰때까지 가열차게 바퀴를 뽑습니다. 집결지는 적 테란 앞마당으로 설정합니다.
52까지 찍고 대군주 찍고 바퀴가 가는 동안 계속 일꾼만 찍습니다. 일꾼 집결지는 앞마당으로 해둡니다.
테란 앞마당에 도착하면 여러가지 경우 인데 경우별로 설명합니다.
1. 바퀴가 오는걸 몰랐다. 거의 게임이 끝납니다.
1-1 군수공장이후 트리플 빌드 -> 게임 끝납니다.
1-2 4화염차 밴시빌드 -> 언덕 위 보급고 부시고 올라가서 우주공항에 붙어있는 기술실 부시고 밴시가 때리건 말건 일꾼을 공격합니다.
그리고 본진은 번식지 업 앞마당에서는 추가 여왕 생산 본진 앞마당 포자 촉수 건설 후에 운영하시면 됩니다.
1-3 4화염차 의료선 드랍 빌드 -> 바퀴 적 앞마당 도착하고 조금 후에 화염차가 떨어지므로 당황하지 않고 일꾼 생산을 멈추고 바퀴2기만 생산해서 막 습니다.
2. 바퀴가 오는걸 알았다. (본진 출발하고 거의 앞에서 사신이나 적 건설로봇에 의해 걸리게 됩니다.화염차 견제시에는 적진과 본진 중간 쯤에서 발견)
2-1 군수공장이후 트리플빌드이고 벙커를 지었다. -> 트리플 빌드면 초반 앞마당에 일꾼이 별로 없습니다. 벙커 옆에 붙어서 벙커를 때립니다. 일꾼이 붙게 되면 일꾼을 공격합니다. 벙커가 터지고 게임끝.
2-2 그 외의 빌드이고 벙커를 지었다. -> 벙커를 터트릴수 있으면 터트리고 일꾼을 잡는데 보통 쉽지가 않습니다. 우선 보급고를 공략하는 쪽으로 해서 최대한 일꾼을 잡고 본진으로 올라갈수 있으면 올라갑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최소한 4기의 바퀴는 남기고 본진으로 옵니다. 일꾼을 잡을수 있다면 바퀴가 전부 죽더라도 일꾼을 최대한 잡습니다. 10기 이상 잡으면 이득..
바퀴로 열심히 공격하시는 와중에도 일꾼은 계속 뽑아두셔야 합니다. 일꾼 6기 뽑고 대군주 1기 찍고!
대충 바퀴 공격이 끝나면 본진에 일꾼이 19~22기 정도 됩니다.
일꾼만 생산하시고 추가적으로 건물이나 업그레이드를 안하셨다면
광물은 대략 7~800 가스도 한 2~300쯤 됩니다.
손이 빠르시다면 바퀴로 공격하시는 와중에 3번째 지역에 부화장 건설 하시고 번식지도 가시고 하시고.. 되겠지만 손이 느리시면 힘들겠죠..
근데 내손이 느리면 적 손도 느린게 매칭 시스템 아니겠습니까!?
그럼 재빠르게 발업-> 번식지 업-> 세번째 부화장 건설 -> 여왕 1기 추가 생산 후에
운영하시면 됩니다. 간혹 일꾼 생산없이 병력모아서 오시는 분들이 있어서
바로 뮤탈리스크를 가기보다는 저글링을 모으시면서 맹독충 생산을 일부 하시고 하는 편이 좋습니다.
플레티넘까지는 초반 바퀴자체로 일꾼에 피해를 많이 줄 수 있어서 거의 대부분 쉽게 이겼던것 같네요.
상대 테란이 8병영 사신이라던가 하면.... 뭐.. 그냥.. 잘 막는 수밖에 없습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