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에 요즘게임패턴 이란 글이 있길래 곰곰이 생각해보다가 써봐요.
혹시 저처럼 다캐릭증후군으로 이것저것 만렙찍어놓은건 많은데 6셋+@, 9셋이 된 캐릭은 그 반도 안되는 분 계실까요?
마봉둘둘 육성까진 잘 되는데, 크로니클 부터는 시간과의 싸움이라 그런지 부캐를 육성하는데 어려움이 많네용..ㅠ-ㅠ
키우고 싶은 부캐는 많고 마봉둘둘에서 스펙업을 하려면 크로니클을 모아야되는데, 그게 또 캐릭당 개신팩 1시간정도라고 잡고 빨라도 3개월 이상을 잡고.
이러다보니 부캐육성에서 점점 손을 놓게 되네요... 직장인이라 여러캐릭을 이계 돌릴 시간도 엄구.. 그래도 전엔 하루에 2~3 캐릭정돈 이계를 돌렸는데, 일톤진입 이후부터는 2캐릭 돌리기도 시간이 빠듯해서 보통 한캐릭만 돌리네요. 헿..
이러다보니 결국 하나만 열심히 돌려야되는 상황을 강요받게 되구.
그 하나가 지금 소울인데. 소울이 또 6셋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6/9/9될때까지 이계파밍을 계속 해야되는 캐릭이다 보니까 평일엔 보통 소울만 돌리고 끝나나네요...
길드에 일톤도는 분들이 많아져서 일톤까지를 목적으로 부캐를 하나 더 육성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또 다른 캐릭들한테 소홀해지지 않을지 걱정도 되구요. (사실 가능만 하다면 전처럼 2~3캐릭씩 이계보내고 싶은데. 할 수 있는게 많아질수록 이계같이 시간이 오래걸리는 컨텐츠는 점점 힘들어지네요)
모험단 레벨은 9렙이고, 85이상 캐릭은 11개,
던파를 다시 시작한건 작년 12월이지만, 예전에도 이계는 안가봐서.. 계속 캐릭만 늘려가다가 올해 3월쯤부터 이계를 돌기 시작했구요.
현재 6+@, 9셋이 한셋트라도 완성된 캐릭은 5개 뿐이네요...
직장인치곤 하드하게 했다고 생각하는데... 이정도면 보통일까요..?
...으아.... 쓰다보니 주저리주저리 푸념글이 되어버렸네요 =ㅁ=;;
글의 원래 제목은 "여러분은 이계를 하루에 몇 캐릭까지 돌리시나요?" 였는데 이렇게 쓰고보니 바꿔야겠군요.
요약하자면 부캐는 이것저것 키우고 싶은데, 이계를 돌리는데에서 시간을 너무 빼앗기고,
이미 한셋트 완성된 캐릭들이 이계를 아예 안가는것도 아니다보니(지인 버스라던가...) 크로니클 이상의 부캐육성에선 어려움이 많네요.
정말 던파는 "양"에선 비교적 단시간내에 이루는게 가능하지만, "질"에선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됨을 다시 한번 느끼네요...흐규흐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