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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사장 LF쏘나타 겨냥 "초고장력 강판…탑승자 안전에 악화"
게시물ID : car_522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미생겼어요
추천 : 7/6
조회수 : 10296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4/09/17 23:3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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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스트금지
밑에 폐차 관련해서 차체 강성이야기가 뜨겁네요..
 
이전 세대 현기차야 뭐.. 쉐보레보다 고장력 강판 비율이 낮았으니
당연히 강성이 쉐보레보다 떨어지겠죠. 그다지 부정할 맘 없습니다.
직접 폐차를 하시는 분이 그렇게 증명해 주시기도 하셨고.
 
근데 YF랑 말리부의 고장력 강판 비율이 얼마나 되길래
그렇게 차이가 나나.. 하고 찾아보니 그 와중에 재미있는
기사가 하나 있네요?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8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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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의 세르지오 호샤 사장 역시 이날 말리부 디젤 발표회에서
"초고장력 강판 비율이 안전성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다"는 발언을 내놨다.
 
이는 현대차가 강조하고 있는 초고장력강판 비율 51%를 정면으로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100% 초고장력 강판을
도입한다고 해도 안전성이 좋아지는 대신 탑승자 안전성은
오히려 악화될 수 있다"며 "초고장력 강판이 (안전을 위한)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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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LF는 초고장력 강판 비율 51%, 전체 고장력 강판 비율은 자세히
안 나왔지만 대략 70%정도라고들 말합니다. 또한 이후 생산되는 차량들은
전부 이 정도 비율 이상으로 한다고 하고 있고요.
 
YF는 33프로정도가 고장력강인데 이중 21%가 초고장력이라고 했고,
말리부는 65%정도 고장력강을 쓰는데, 그 중 '얼마가 초고장력 강판인지는
절대 안 밝히고' 있습니다.
 
위의 기사를 봤을 땐, 초고장력 강판 비율은 50%보다 아래라는게
대체적인 의견이지요
 
참고로 그랜져가 고장력강 비율이 50%정도라고 하니, 숙변처리용님
말씀대로 '그랜져부터 좀 단단하더라'라는 말이 틀린 말은 아닐 겁니다.
 
※그런데, 쉐보레도 뉴 콜로라도 트럭의 고장력강판 비율을
70%이상으로 올린다라네요..?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sLikeKey=title_n&sLikeValue=%B0%AD%C6%C7&nSiteC=8&nSeq=2590527&nBoardSe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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