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조현오 발언 '근거없는 허위' 결론.
게시물ID : humorbest_5251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우렐리우스
추천 : 129
조회수 : 4904회
댓글수 : 4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2/09/09 09:59:20
원본글 작성시간 : 2012/09/09 03:17:38

조현오 발언 ‘근거없는 허위’ 결론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nnum=677654&sid=E&tid=0

 

검찰이 조현오 전 경찰청장의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차명계좌 의혹 발언에 대해 근거없는 허위로 결론낸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 관계자는 29일 "조 전 청장의 노 전 대통령 차명계좌 20억원 발언과 관련, 중수부의 당시 수사 기록을 조회해 봤지만 이에 대한 내용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조상철)는 조 전 청장의 사자(死者) 명예훼손 혐의 등에 대해 다음주 법리 검토를 거쳐 이르면 다음달 중순 쯤 불구속 기소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조 전 청장의 혐의를 확인하기 위해 대검 중수부에 있는 수사 기록 등을 받아 검토하는 한편 조 전 청장을 두 차례 걸쳐 소환해 차명계좌 발언 경위와 근거 등을 조사했다.

조 전 청장은 자신의 발언에 대해 "노 전 대통령 수사할 당시 수사라인에 있었던 검찰 고위직으로부터 직접 이야기를 들은 내용"이라고 항변했다. 조 전 청장은 검찰이 기소하면 재판에서 대검 중수부의 2009년 우리은행 계좌 관련 자료 등 노 전 대통령 관련 수사기록 제출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 청장은 서울경찰청장이던 2010년 3월 경찰기동대 대상 특강에서 노 전 대통령이 자살한 이유에 대해 "뛰어내리기 전날 차명계좌가 발견되지 않았느냐"고 발언해 논란을 일으켰다.

 

-------------------------------------------

 

그 당당함은 어디가고 결국 이렇게 되었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