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는 올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사기꾼이 보고 튈까봐 걱정이 되서요.)
어제 일산경찰서에 사이버수사대에 진정서를 접수했습니다.
처음엔 형사님이 지적하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상의 아이템이 실제로 제가 판매하던 금액의 가치가 있는지가 확실한가.
2. 제가 피진정인(사기꾼)에 대한 정보가 인벤 아이디와 게임상 닉네임밖에 없어서 힘들다.
이렇게 말씀하시고 어떻게 된 일인지 물으시던 중에 인벤의 한분이 제 물건을 사기꾼이 ㅁㄴㅇ에서 팔았다는 캡쳐를 보내주셨습니다. 다행이 물건이 팔리기 전에 ㅁㄴㅇ 거래글 번호가 나와있는 캡쳐였습니다. 그래서 형사님이 그걸 메일로 보내달라고 했고 구체적인 상황을 추가해서 어제 저녁에 보냈습니다. (아직 수사가 진행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법리적으로 사기죄가 가능한지 알아봐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이렇게 일이 진행되는 와중에 인벤에 제 글을 보시고 연락오신분들이 몇명 있습니다. 동일범에게 사기당한분들이구요. 게임은 라그나로크, 아키에이지, 마영전입니다. 알고보니 유명한 놈이었더라구요. 저는 정보가 거의 없었는데 다른 분들 덕분에 ip와 전화번호까지는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지금 전화번호 = ip 주소 = 사기꾼 임을 증명할 증거를 수집중입니다.
아직 경찰에게 다른 상황전달을 못 받아서 이 증거를 가지고 한번 더 서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사실 집주소를 알아냈는데 실제 살고있는곳인지 우회를 해서 접속한건지 확신이 안갑니다. 번화가는 아니더라구요...
사기당한것도 처음이고 경찰서에 간것도 처음이지만 꼭 인실x 시키겠습니다.
시원한 후기 적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