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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다목적 스텔스 전투기 KFX 탐색개발 성공
게시물ID : humorbest_52620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왜이런다냐
추천 : 45
조회수 : 9197회
댓글수 : 1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2/09/11 18:59:10
원본글 작성시간 : 2012/09/08 13:33:18

 원본 출처 : 유용원의 군사세계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0&pn=1&num=68937

 

경축. 안녕하세요 비밀 회원 여러분!

 

이 글 폰으로 작성한거라 애로가 많습니다

 

기쁜 소식인데 ADD 와 업체가 힘을 합쳐 탐색 개발중인 주니어 랩터 KFX 다목적 한국형 스텔스 전투기 개발에 거의 성공했습니다.

 

현재 마무리 최적화 작업중이라고 합니다.

 

각설하고. 제가 그토록 원했던 합리적인 경쟁력 있는 비용- 작전 능력을 갖는 중급 스텔스 전투기를 뽑는데 성공했습니다.

 

아래 올라온. KFX 모형은 C103 모델이 아니라고 합니다 .

 

C-103 초기 모델이지요. 여기서 한단계 진보한 최적화 모델이 C-103. 입니다.

 

사진은 없지만. 뒷 엔진 노즐만 제외하면 거의 주니어 랩터라 보셔도 됩니다.

 

동체 중앙에 천파운드 폭탄이나 암람급 공대공 미사일 4발. 장착할 공간도 확보되어 있습니다.

 

초기 발전 단계에서는. 이 공간에 연료탱크로 사용되지만. 완전 스텔스 성능을 요구할 경우 이 공간에. 무장을 장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계별 발전 계획에 의거. 지금의 최종 형상이 확정되기 이전에는 더 통통한 볼륨을 갖는 디자인 이었는데 최적화 설계를 거치면서 지금의 디자인이 확정되었습니다.

 

첨 디자인은 상당한 최적을 갖는 F35 비스무리한 볼륨을 가지는 중앙 동체를 가지고 있었는데 EJ200 엔진 사이즈와 맞지가 않았다고 합니다 .

 

참고로 KFX 설계에 EJ200 엔진을 반영 하였습니다. 전략적인 선택이지요 잘했음 ㅋㅋ

 

엔진 제작사에서 구체적인 엔진 시스템 구조와 데이타를 받아 설계에 반영했는데.

 

의도 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엔진 사이즈에 맞춰 최적화 형상 설계를 거치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슬림한 동체 디자인이 되면서 항력이 줄어 기동성이 향상되고 연료 소모율도 개선 되는 이중의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F35 개발에서 미 공군의 요구로 인해 록히드가 삽질한. 최대의 실책이 2000파운드 내부 무장창 입니다.

 

여러분도 다 알다시피 2000파운드 폭탄을 장착하려면. 넓은 내무 무장창이 필요 했으므로. 중앙동체는. 뚱뚱해 졌고 이로인해 항력 증가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만회 하려고 강력한.출력의 F135 대형 엔진을 선택하게 됩니다.

 

또 이 엔진으로 인해 더 많은 연료를 소모하게 되었고. 많은 연료를 탑재할 내부 공간을 필요로 하는 악순환에 빠져 들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이 엔진은 큰 진동을 발생 시켰고 그로 인해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하여간 결론적으로 미국의 우수한 기술자들은 이 모든 문제를 극복하고 지금의 F35를 완성시켰지만 너무 많은 댓가와 시간-비용을 투자하게 됩니다.

 

기체 가격은 계획과 다르게 겁나게 상승했고 비행성능 특히 최고 속력을 희생 당했습니다.

 

이천 파운드 무장 때문에 너무 많은 손실을 봤다고 본인은 판단합니다. 그 놈의. 미 공군 ROC 때문이었죠.

 

대한민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KFX은 참 합리적으로 적절한 타협을 했다고 본인은 평가하고. 평소 본인이 희망했던 방향성에 백프로 부합하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형상이 확정되어. 너무나 대견합니다 짝짝짝 ㅋㅋㅋ

 

국산 aesa레이다와 우수한 항전장비. 일차적인 공대공 제공 작전에. 부합하는 우수한 기동성과 저피탐성을 가지게 되었고. 개전 초기 적 방공망 파괴를. 위한 천파운드급 SEAD. DEAD무장을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

 

진보한 천파운드 무장이면 제한적인 강화된 적 지하시설도 파괴가 가능합니다.

 

초기 설계부터 적극적인 스텔스 형상을 도입한 KFX 한국형 다목적 전투기는. 미 보잉이 제안하는 F15사이런트 이글 보다도 저피탐지 성능이 월등 하다고 합니다.

 

최신 F18슈퍼 호넷과 비교해도 전체적인 비행성능가 항전장비가 동급이라고 합니다. 물론 스텔스 성능은 더 우수하지요 ㅋㅋㅋ

 

가격에서도 상당한 경쟁 우위가 예상되므로 미 공군 차세대 전투기 F35 시장을 잠식하는 최고의. 합리적인 걸작 전투기로 데뷔하지 않을까 기대 만땅 입니다.

 

실전에서 입증된 스텔스 경제성과 우수한 작전능력을 보유한 KFX 전투기는 대한민군 공군의 미래를 책임질 진정한 파이터로 곧 우리 앞에 나타나기를 고대하면서 체개개발이 하루빨리 결정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또 참고로 이번 개발에 참여중인 기술자 과학자 영웅들은 KFX 성공적인 개발을 확신하고 있다고 합니다.

 

탐색개발 성공적인 마무리로. 확신과 자신감을 얻었고 기술적으로 하나하나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자신이 있다고 합니다. 탄력받았음 ..

 

지금 최대의 문제는 정치적인 의사결정이 미뤄지고 있고. 우리 이명박 형님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음? 또또한 미국의 견제와 간접적인 반대 압력이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지 KFX 나오면 F35 좆?는데 본인이 그들 이라도 깽판치고 반대하겠음. ㅋㅋㅋ

 

아 KFX 크기는 슈퍼호넷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성능은 동급. 스텔스는.훨 위. 이상입니다.

 

 

속보는 2탄에서 계속

 

2012-09-07 20: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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