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본차를 베이스로한 국산차
게시물ID : car_527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ester
추천 : 13
조회수 : 5427회
댓글수 : 26개
등록시간 : 2014/09/24 10:28:00
출처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69827
원출처는 알수가 없네요
 
 
 
<현대>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와 미쓰비시의 공동개발 고급세단 데보네어입니다. (현대는 그랜져)
설계는 거의 미쓰비시가 맡았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세대의 데보네어입니다.  역시 공동개발입니다.
위에거는 일본에서 좀 팔렸는데 이건 야심작으로 만들었지만
일본에서는 완전히 망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뉴그랜져로 대박났고
디자인은 현대가 하고 엔진등은 미쓰비시가 설계했습니다.
다이너스티는 이차량의 고급형인데 현대의 독자적인 모델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데보네어가 실패하자 다시 만든 프라우디아입니다. 역시 공동개발입니다.
리무진은 차명이 디그니티입니다. 일본에서는 얼마 못팔고 미쓰비시가
재정난에 빠지자 과감히 단종한 비운의 차종입니다. 위에 데보네어가
엔진,미션등 대부분이 미쓰비시제는 사용하는데 이건 프라우디아,
에쿠스 양진영의 엔진,미션이 다릅니다. 4.5gdi엔진 제외하고는
엔진이 완전히 다르죠. 프라우디아는 전부 gdi방식의 엔진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지프중에 하나인 미쓰비시 파제로입니다. 1세대를
현대정공(현대모비스)이 들여와 그대로 생산했습니다.
파제로와 약간 다른점은 파제로는 가솔린엔진도 터보엔진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노베이션의 원판 파제로 에볼루션입니다.
에어로 파츠가 비슷합니다. 이건 가솔린 터보엔진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쓰비시의 대표적 소형rv인 샤리오입니다. 이건 2세대입니다.
역시 현대정공이 그대로 들여와 싼타모로 생산했습니다.
샤리오는 여러버전이 있는데 싼타모는 샤리오 롱휠베이스입니다.
사진은 숏휠베이스버전이죠. 풀타임 4륜구동이 기본입니다.
엔진도 가솔린 터보까지 있습니다.
기아의 카스타도 싼타모의 변경모델이지만 기본은 샤리오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의 원판모델 미쓰비시 델리카입니다.
포터도 미쓰비시의 모델입니다. 현대의 전설의 디젤엔진 d4bx시리즈엔진이
그레이스와 함께 처음 도입된것입니다. 이계열 엔진은 아직도 쓰고 있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렉스의 원판 델리카 스페이스기어입니다.
스타렉스와 다른점은 폭이 스타렉스보다 더 좁고 길이도 작습니다.
거기에 4륜구동이 기본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니밴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쓰비시의 에어로입니다. 현대도 같은 모델의 같은 버스가 있죠.
공동개발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 자주 볼수 있는 고급버스입니다.
 
 
<기아>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쯔다 설계 기아 생산 포드 판매의 월드카 프라이드입니다.
마쯔다는 포드의 산하에 있기때문에 포드 페스티바라는 이름으로 팔렸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프라이드에 이은 월드카 프로젝트에 나온 아벨라입니다.
역시 마쯔다가 설계했고요. 기아 생산 포드 판매입니다.
아스파이어라는 이름으로 미국에서 많이 팔렸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콩코드의 원판 마쯔다 카펠라입니다. 수출명은 626이고요.
캐피탈은 바로 이걸 바탕으로 기아가 만든 카펠라의 축소판입니다.
다만 엔진이 다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포텐샤의 원판 마쯔다 루체입니다. 현대의 그랜져에 대항하기위해
기아가 들여온 모델입니다. 어퍼미들클래스급의 차량이죠. (준대형)
수출명은 929입니다. 카펠라만큼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쯔다 센티아입니다. 센티아를 들여와 휠베이스를 늘린게 엔터프라이즈입니다.
마쯔다의 기함였는데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  
 
<gm대우>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티코의 원판 스즈끼 알토입니다. 알토는 배기량이 660cc입니다.
현재 마티즈의 3기통엔진도 알토의 엔진에서 시작됩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르망의 원판 오펠 카데트입니다. 일본차가 아니라 독일차죠.
오펠은 gm의 유럽계열중 핵심을 이루는데 당시 gm과
파트너쉽에 있던 대우가 월드카로 이걸 생산하게 됩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키디아의 원판 혼다 레전드입니다. 혼다에서 부품을 수급해 조립한
사실상의 수입차라고 볼수 있습니다만 규정상 국산화율을 맞춰
국산차로 분류된 차종이죠. 특이한게 전륜구동인데 엔진이 세로배치입니다.
그래서 전륜이지만 운동성능이 아주 뛰어납니다.
어큐라 브랜드로 팔렸습니다. 3도어 쿠페도 있습니다.
 
<르노삼성>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sm3의 원본 닛산 블루버드실피입니다. 북미명은 센트라죠. 일본의 패밀카입니다.
엔진은 sm3와 조금 다릅니다. sm3가 좀 구형엔진을 쓰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구sm5의 원본 닛산 세피로입니다. 맥시마는 북미명입니다. sm5가 4세대 세피로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뉴sm5,sm7의 원판 닛산 티아나입니다. 세피로가 단종되고 티아나가
새로운 모델로 대체된것입니다. 그러니 6세대 세피로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건 전부 vq엔진입니다. 4기통은 없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에서 만들던 야무진의 원본입니다.
닛산디젤의 아틀라스라는 상용차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