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 글로벌 시장 누적 판매 300만대 기록
쉐보레 준중형 크루즈, 200만대 돌파 16개월만에
[신아일보=부평/박주용 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 vrolet)의 준중형 모델 크루즈(Cruze)가 글로벌 시장 누적 판매실적 3백만대를 기록했다. 전 세계 11개 공장에서 생산돼 한국을 비롯해 북미, 아시아, 남미, 중동 등 총 108개 국가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준중형 모델 크루즈는 지난해 2백만대 판매 돌파 이 후 16개월만에 다시 한 번 1백만대 판매를 더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앨런 베이티(Alan Batey) 글로벌 쉐보레 수석부사장은 “크루즈야말로 전 세계 어느 시장의 수요에도 부응하는 글로벌 대표 차종”이라며, “쉐보레의 글로벌 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성과를 입증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과 독일 오펠의 디자인 및 연구진이 주도해 개발한 쉐보레 크루즈는 지난 2008년 한국시장에 첫 출시된 후, 전 세계적으로 총 39개의 제품 관련 수상을 기록하며 탁월한 상품성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4월쉐보레 크루즈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어울리는 역동적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한 크루즈 스타일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1.8 가솔린 및 1.4터보, 2.0 디젤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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