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그래서 구한말에 동학농민봉기부터 해서 나라를 갈아엎으려는 시도가 수없이 일어났잖습니까. 동학운동은 실질적 효과도 어느정도 있었구요. 그거 틀어 막은게 일본놈들 아닌가요? 외세 간섭 없이 민중이 자기 실력을 확인하면서 조선 정부가 무너지고 교체되건 아니면 유지되면서 민중대표 들과 합의를 이뤄가건 일제 치하 이후 강제 분단나고 여기까지 온 대한민국보다는 더 좋은 대한민국이 있었을거 같습니다만? 게다가 전근대 국가 중 어느 나라가 인민대중의 삶의 질을 국가가 알아서 보장해줬습니까. 다 정치에 대한 투쟁으로 얻어내는거지. 외려 일제 때문에 조선의 민중은 자기 실력을 확인하고 투쟁할 기회를 놓친거죠. 4.19 5.18 6.10을 기적과도 같은 일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그 정도로 실력 확인했던 국민들이 이 정도로 조용한 것도 기적이고...
일본 지네들 이권획득을 위한 목적으로 지은 시설들이나 정책을 그 당시 일본 식민지인 한국안에 지었고 시행한 것을 두고..일본이 우리를 근대화 시켰다고 하는게 말이 되냐..참..어쨋튼 무슨 목적이든 결국 그것 때문에 한국은 근대화길에 걸었다고 하면 친쪽바리라고 죽빵갈긴다.
그런 사람들은 일제시대였으면 매국노돼고 일제압잡이돼서 그럭저럭 살았을거라고 하신 분이 위에 계시는데, 현재에도 모 사이트에 그런 애들 있잖아요. 독재자 빨아대면서 독재 미화하고 정당화하면서 독재 피해자들 모욕하기 바쁜 애들. 걔네들이 질 살던가요? 그런걸로 먹고 사는 것도 사람 나름임
웃기지도 않은 게 일본이 기껏 철도시설, 군수시설, 전기시설은 죄다 북쪽에 중국이랑 전쟁하려고 몰아뒀어요. 결국 수익자는 일본군과 일본인들, 친일파 뿐이었고, 일반 민중들은 착취당했죠. 처음에 북한과 남한이 분단되었을 때, 남한이 전기가 부족한 걸 빌미로 북한은 전기 공급 끊는다고 협박했구요.
간접 발전은 개뿔이 ^^ 당시의 우리나라는 일본한테 착취당한 '피해자'지 '피보호자'가 아닙니다 ㅡㅡ 그러니까 총리후보 개객기
마루타 실험 당해보고도 저럴까? 니딸 혹은 여동생 혹은 아내가 일본군인에 강간당해도?? 온갖 고문을 당하고도 그들이 돈 조금 쥐어주면 그들로 인해돈벌었다 할거임?? 아 미친시키들아!!우리나라 몇프로의 인간들이 발전된 문명혜택을 받았을까? 소수점이야 나머지는 상납하고 약탈하고 빼앗겨야했지!!
일본은 재국주의로 한국 사람들 골수 빨아먹고.. 패전하고 나서는 6.25 군수 물자 재공해서.. 우리나라 사람들 맞은 총알 폭탄으로 생명을 연연했다.. 외나라때는 일찍이 문명을 전수해준 부모님 같은 사람들을 약탈해 먹고 현대사회에 들어서 국제사회에서 꼴사나운 짓으로 깐족대고 정말 화나는데.. 이런 형국에.. 친일하면서 당당하게 대한민국에 사는 기생충놈들 정말 우라가 치민다.
비유해서 생각을 해보면요. 내 집에서 나랑 마누라, 아들이랑 잘 살고 있는데 왠 깡패새끼가 집에 쳐들어와서 나를 두들겨 패서 방에 가두고, 마누라는 겁탈하고, 아들은 밖으로 쫓아서 강제노역으로 돈 벌어오게 해요. 그리고 자기는 안 방을 차지하고 밥 내와라 국 내와라 하면서 집안을 독차지했음. 그와중에 이놈이 덥다고 집에 없던 에어컨 설치하고 TV작다고 큰 벽걸이 TV 설치하고 불편하다며 집에 고장난 곳을 수리함. 근데 얼마 후 이놈이 경찰에게 잡혀가서 집에 다시 평화가 옴. 나는 얻어 맞아서 온몸의 뼈가 부러지고, 마누라는 더럽혀지고, 아들은 반병신이 되버렸는데 그래도 집안 살림에 나아졌으니 그 깡패한테 고마워 해야하나?
그런 놈들은 염전노예로 데려다 쓰고 나중에 내 덕에 너 다이어트도 되고 건강해 졌다고 나한테 고마워 해야한다고 해야해요. 퍽이나 고마워 하겠지요. 무슨 나라가 이따구로 굴러가는지 통 이해가 안가내요. 여느 나라 같았으면 이런 얘기 하고 담날 감옥에 가거나 맞아 죽었을 텐데 한국은 통 이해를 못하겠네요. 이런 얘길 듣고 기분 나빠해야 하다니.....
지금 이나라가 근대화되고 발전 했다고?? 겉모습은 발전이 맞지요... 그런데 가계부채 1천조 기업부채 1천조 이거 누가 갚을겁니까?? 결국엔 우리 후손들이 갚아야하는 어마어마한 부채죠... 지금은 이 부채의 상환일시가 돌아오면 돌려막기 할뿐인거구요 자꾸만 부채를 늘려가고 있는데... 언젠가는 돌려막기가 불가능해지는 때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돌이킬 수 없는 경제식민지가 될거에요 (이미 벌써 와 있는지도...)
신흥무관학교//웹툰 다음웹툰의 '곱게자란 자식' 의 한 장면 같습니다. 보세요. 진짜 명작입니다. 일제강점기 소재로 재미와 풍자가 잘 그려진 작품이에요. 초중반은 노골적인 악행의 묘사 없이 순수한 어린 소녀 깐난이가 등장해서 해학적으로 진행하는데...웃긴 장면도 많고 그래요. 2부 부터 일제 악행이 나와서 슬퍼지는 중~. 구수한 그림체나 사투리도 일품이고...진짜 재밌어요.
곱게자란 자식 웹툰 링크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wellgrow 일제강점기 시절을 만화로 아주 재밌고 감동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다들 한 번 보세요. 아마 근현대 어두운 역사 재미없고 와닿지 않았던 아이들이나 어른들한테 다 재밌을 작품...윗짤보고 뜬금포지만 추천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