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포 서브 딜러로 레이드 다니고 있는 보이드 엘마입니다.
파티 조합이 소환사 & 엘마 & 아수라 & 홀리구, 원래 길드 파티였는데 한 번 홀리 부족으로 출발을 못 한 적이 있어서 부족한 자리 용병 채워서 고정 공대로 변경된 상태구요. 저번에 같이 해보니 아수라님은 용병이셔서 잘은 모르긴 해도 한 번 연기에서 실수하신 것 빼고는 괜찮게 하시는 것 같구요. 소환사님이 실질적으로 멱살 잡고 이끌고 있는 실정이라 저라도 좀 1인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질문드려봅니다.
일단 소울이 빠지고 나니까 토그는 어떻게 해 볼 여지가 없더라구요. 구슬 바로 넣고 힘겹게 70줄 깍고 나면 소환수가 빨려들어가서 20줄이 다시 찬다든지(?) 소환물이 다 갈려나간다든지(?) 토그를 못 깨는 걸 제외하고는 딱히 저지는 문제가 안 되는 것 같구요. 다만 좀 고민인게 함포가 별 문제가 없기는 한데 아수라하고 소환사님이 있어서 제가 닥플버 세트가 어깨 상의만 구매하면 9셋 완성되는 상태거든요. 반면에 스위칭용 엠엘은 하의 벨트 신발 목걸이 4피스 밖에 없어요. 요즘 초월 무기 업그레이드 한다고 이계보다는 빌마를 돌고 있는데 닥플버 세트를 일단 완성시키면 함포에서 많이 달라질까요? 지금은 함포용으로 나할 마스터에 티피까지 모두 몰아준 스킬 트리 하나 따로 쓰고 있거든요. 그걸로 충분한건가요?
두 번째 토벌에서 아톨을 지금 소환사님이 솔딜하고 있거든여. 근데 소울이 빠지고 나서 아톨 잡는 시간이 조금 오래걸리는데 제가 솔딜 서면 조금 더 나을까요. 솬사님이 11 정령왕 택벨 2 거형이구, 저는 무아 3 교단신 13 리버구요(거형은 팔찌만). 아직 근원을 안 받아서 융중정 끼고 있고 그렇거든요. 어느 정도 스펙업을 하고 나서 솬사님 대신 제가 솔딜 서는게 나을지도 질문드려봐요. 제가 마공 보장 대신 서브 마린 상의를 쓰고 있어서 화속강이 오르면 마공도 같이 오르거든요. 거형에는 요녀 나막 바르고 있고 근원 법석에 바를 심장 카드 풀업 카드는 미리 하나 사뒀어요. 링은 스위칭으로 쓸 수 있는지 모르겠는데 그 스펠 번 익스피리언스링이라고 30렙제 스킬 다 오르는(속성 마스터리가 오르는) 링이랑 엘븐링 있구요. 쇼타임 메모라이즈 플티를 사면 해신 하의 벗고 마소 하의 낄 수도 있긴 해요.
마지막으로 함포 유저가 자주 겪게 되는 자잘한 버그하고 버그 대처법 같은 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