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잠수함은 굉장히 단단합니다.
게시물ID : sewol_531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쌈빡한늠
추천 : 18
조회수 : 2337회
댓글수 : 372개
등록시간 : 2016/12/28 00:07:26
우선 잠수함 업무를 오래도록 해온 현직자입니다.
이번 자로님의 세월x 동영상을 주의깊게 정주행중이며, 제가 아는 정보도 도움이 될까 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잠수함은 압력선체/비압력선체로 구분할 수 있는데
 
압력선체는 승조원이 머무는 잠수함 본체로 굉장히 단단한 구조와 높은 강도의 재질(HY강)로 만들어져 깊은 수심의
높은 수압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그 압력선체 외부에 선수/선미방향에 비압력선체 구조물들이 붙어서 각종 소나들이나 장치들이 설치됩니다.
 
일부 잠수함을 제대로 모르는 분들이 잠수함이 그리 부딪히면 다 잠수함과 승조원들이 다 수장되었을것이라 하는데 그건 정말 모르는 소리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잠수함이 찢겨진 사진들을 보시면 압력선체 바깥의 구조물들이 부서진것들이죠.
압력선체는 웬만한 미사일을 맞아도 찢어지지 않고 그저 찌그러질 뿐입니다.
잠수함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수압 40~60Bar까지 버티며 찌그러질지언정 찢어져뚫리지는 않는 아주 강력한 구조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세월호와 정면 충돌을 했다하더라도 잠수함의 침수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단지 곳곳이 찌그러질 수는 있겟지요.
 
이렇게 적는 글들이 요즘 세상에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괜히 적으면서도 조심스럽네요..
 
214니 209니 그 수심에서는 작전을 한다 못한다, 잠수함 승조원들이 다 죽엇다라고 잠알못들이 적어대는 글들이 보기 귀찮아 적어봅니다.
출처 내 머릿속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