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우리 오유인들이 분노하는건 바로 오유를 통해서 이러한 결과물들이 나왔기 때문이죠. 특히 케모씨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던 분들에게는 크나큰 배신감이었을겁니다. 그게 유명세를 통해 여자들을 꼬셨던지, 혹은 진짜 게이가 아니었던건지 등등...
이 타이밍에서 케모씨가 사과글을 올린것을 베오베에서 봤습니다. 이미 이상황에서 어떤 글을 올리던지 대다수의 여론은 다 욕이거나 부정적이죠.
왜 일까요?
일단 여기서 바람직하게 정리하는 방법 몇가지 추천해드리죠.
1. 동영상으로 진실되게 촬영, 반성문 낭독 2. 자진 봉사활동. 물론 오유에 보고 3. 피해자들의 용서문(서명) 공개 4. 그간 있었떤 정확한 행적 공개
위에 4가지를 생각해 봤는데 그냥 글만 싸지르는거 보다는 정말 반성하고 있다는 뭔가를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조작으로는 할 수없는 그 무언가를요.
특히 마지막 4번째 문항은 굳이 당사자들간에 일을 우리가 알 필요가 있냐? 라고 생각할 수 도 있는데, 모든것의 시초는 오유이기에 만약 여기 운영자분이 직접적으로 개입했다면 대표로 처리할 수 도 있는 문젠데, 이 싸이트의 특성상 그러기는 힘든것 같군요. 그래서 모두가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서라도요. 물론 피해자의 허락과 어느정도 적절 수위에서 조절 되어야겠지만요.
중요한건 최종적으로는 오유인들이 용서를 해야된다는 거죠.
일전에 이와 비슷한 사건이 하나 있는걸로 기억하는데... 그분은 그냥 글몇개 싸지르고 도피해버린걸로 알고있어요.
이미 케모씨는 예전처럼 오유에서 활동하기 힘들수도 있겠지만 ,진짜 오유를 좋아했던 한 사람이면 피하기보다는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였으면 좋겠네요.
오유인들이 지금 일말의 사태에 다들 혼란스러움에 욕도하고 비난도 하겠지만, 케모씨가 꾸준히 용서를 구한다면 매정하게 버리지 않고 하나 둘 조금씩이나마 용서를 받아줄 것입니다.
저도 방법만 추천한거지 이게 답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예시당초에 케모씨가 진짜 여자들 후릴려고 작정하고 이 사이트를 이용했다면 그럴 자격조차도 없겠지만, 사람의 마음가짐이라는 것이 안 겪어보고는 모르는 것이라 생각하면 이후에 그 누구에게도 제 2의 케모씨가 나올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현재의 케모시를 무작정 비난하고 욕하기 보다, 위에 적었듯이 자세한 내용을 알고서 이러한 사태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서로가 인식하고 알아야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사람들의 남의일 참견이 독이 될수도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실이 되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부디 모두에게 독이되는 결과가 안나오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