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알찬 패치로 돌아왔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경기가 4.14패치로 치러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정성을 위해 지나치게 큰 변경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많은 변화는 없지만 전 세계의 요들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잃어버린 고리, 나르가 이번 4.14패치 적용 기간에 공개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나르 챔피언 공개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통제할 수 없는 나르의 변신 본능을 능수능란하게 활용하는 진정한 나르 장인의 탄생이 기대되는군요! 미니 나르로 폴짝 뛰어서 집채만한 메가 나르로 적 진영 한복판에 우지끈 뛰어드는 것만큼 신나는 일도 없습니다. 한 번 해보세요!
그럼 소개 말씀은 여기까지 하고, 아래에서 패치 내용을 살펴보시죠! 다음 이 시간에 또 뵙겠습니다.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길어지고 은신 경고 범위가 더 넓어집니다. 렝가가 벽 뒤에 있는 경우라도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겐 경고가 표시됩니다. 매우 희귀한 아이템 '카직스의 머리'를 획득하면 수풀에서 은신했을 때 시야가 더 넓어집니다.
렝가의 사냥의 전율 스킬은 렝가 입장에선 재미있지만 상대하는 입장에선 지나친 좌절감을 안겨주는 스킬입니다. 특히 렝가가 맵 구석구석을 헤집고 다니는 게임 초반과, 경고 표시가 보이면 바로 화면이 흑백으로 변하는 게임 후반에 이런 문제가 심합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렝가의 기습 능력이 이제는... 살짝 둔해집니다.
일반
버그 없는 고양이: 점멸로 수풀에 들어간 후에 간혹 제대로 도약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카직스의 머리
신규어떻게 이렇게 되는지는 비밀입니다: 카직스의 머리를 소지한 채 수풀에 들어가면 시야가 넓어집니다.
R - 사냥의 전율
신규엑스레이 고양이 탐지기: 렝가가 은신한 상태로 전장의 안개 속에 숨어있어도 경고 표시가 나타납니다. 즉, 렝가가 사냥의 전율 스킬을 시전해 은신한 상태로 1250의 사거리 내에 들어오면 적 챔피언에게 경고 표시가 나타납니다.
마법사로 플레이하든 서포터로 플레이하든 모르가나는 팀에 상당한 보조 효과와 공격력을 더해줍니다. 이번 패치로 전반적인 모르가나의 능력치를 조금 하향하고자 합니다. 이 설명란에서는 특정 변경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조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칠흑의 방패가 하향되면 서포터 모르가나는 E 스킬을 배워 방어력을 높일지 Q 스킬을 배워 공격력을 높일지 선택해야 합니다. 단, 마법사로 플레이하는 경우엔 스킬 레벨 1일 때 주문력 계수로 보호막 체력이 보충되므로 큰 영향은 없을 것입니다.
E - 칠흑의 방패
기본 피해 흡수량: 95/160/225/290/355 ⇒ 70/140/210/280/350
R - 영혼의 족쇄
기본 마법 피해량: 175/250/325 ⇒ 150/225/300
대상 하나가 받을 수 있는 최대 마법 피해량350 / 500 / 650 ⇒ 300 / 450 / 600
오리아나는 복잡하면서도 우수한 스킬 잠재력을 지닌 재미있는 챔피언이지만, 안정적이며 어느 팀 조합에나 어울리는 만능 마법사로 플레이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로 공격로에서 오리아나를 상대하는 챔피언, 특히 근접 챔피언에게 게임 초반에 살짝 더 여유가 생길 것입니다.
이제 죽음의 표식을 시전하면 제드가 적의 뒤로 이동하며 스킬 활성화 시간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더 진짜 닌자 같은 닌자가 되는 것입니다.
4.10 패치에서 원거리 딜러를 위한 아이템 변경이 이루어진 후 상황이 제드에게 많이 불리해졌지만, 최상위권에서 여전히 제드는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드가 죽음의 표식을 시전한 대상에게 좀더 접근하기 쉽도록 하는 것도 바람직할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R - 죽음의 표식
신규보이지 않는 제드가 가장 치명적이다: 제드가 죽음의 표식을 사용하면 돌진해 대상의앞에 섭니다⇒ 뒤에 섭니다.
신규막을 수 없는 제드가 가장 치명적이다: 죽음의 표식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제드가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4.13 패치 후에도 게임 후반의 압도적인 존재감이라는 코그모의 정체성이 완벽하게 자리매김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하향할 때에도 챔피언의 전략적 강점은 유지하는 편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코그모의 초반 위력을 직접 하향하는 대신, 기동성 부족이라는 핵심 약점이 살짝 두드러지도록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 지원을 위해, 게임 바깥에서 중급 이상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을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선 레벨이 낮은 플레이어 여러분께 게임 종료 후 미니언 처치, 또는 '막타 먹기'에 대한 도움말 화면이 출력되도록 했습니다. 미니언 처치에 익숙해지실수록 해당 화면을 점점 덜 보시게 될 것입니다.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가끔 게임 종료 화면에서 흔히 '파밍'이라고 부르는 미니언 처치의 개념을 설명하는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팀을 미리 구성해서 빠른 대전 대기열에 들어가고 싶을 때 도움이 될 추천 플레이어 기능이 도입됩니다. 서비스 초기에는 최근 승리한 게임에서 팀원으로 함께했던 플레이어와 최근에 미리 구성한 팀으로 함께 했던 플레이어들이 추천 목록에 포함되며, 향후 명예로운 소환사와 친구가 될만한 소환사 또는 친구의 친구도 표시될 예정입니다.
이제 모든 PvP 게임 모드에서 팀장 및 방장에게 "추천 플레이어" 목록이 표시되어, 빠른 대전 대기열에 들어가기 전 팀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는 다음의 플레이어가 포함됩니다.
신규 오디오 엔진이 무사히 적용되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예전 게임 파일을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엔진이 기존보다 가볍기 때문에 현재 소환사 여러분의 컴퓨터에 저장된 음성 파일 중 절반 이상이 삭제되며, 향후 패치 시 업데이트가 필요한 파일 수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조각 모음 한 번 하시죠: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오디오 파일 약 700MB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