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유 시게에서의 여론조작과 분탕질.
게시물ID : sisa_5357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순수나라
추천 : 15/4
조회수 : 615회
댓글수 : 86개
등록시간 : 2014/07/11 12:41:14
제가 오유에서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지 이틀에 동안 조사를 해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제 오유 시게에서  다중아이디 허용 하는지도 문의를 했고 3개까지 허용한다는 것도 알았네요.
 
그럼 왜 그런 조사를 했는지,
오유에서 이상하게 모당대표와 관련된 비판글이 올라오면 우루루 뻘글들이 달리고, 사간이 흐르면 추천수는 그대로인데 반대수가 늘어나는 현상을 보고 의아해서, 조사를 해 봤는데  너무 어이가 없네요.
 
그런 분으로 의심 되는 한 아이디를 검색, 간단한 구글링을 하니 그 아이디가 오유 말고 어디에서 활동하는지를 봤고, 그 아이디의 아이피를 가지고 구글링하니, 오유와 여러 싸이트에서 활동하는 아이디들이 수두룩.
 
그럼 오유에서 활동하는 아이디들을 가지고 추천수, 반대수 조작을 보니.
이상하게 자기들이 모당대표 지지자라고 하는데 여권을 비판하는 글이나 야권을 비판하는 글에는 추천이나 반대를  날리지 않고 오직 모당대표를 비판하는 글이나 옹호하는 글에만 나타나서 추천, 반대를 했네요.
 
더 놀라운 것은 그 아이디들과 아이피들이 활동하는 싸이트들이 주로 오유와 일간워스트, 엠팍불펜,중고나라,이중격투기 등이고, 일부는 피지알21, 뽐뿌등에서 활동하면서 오유처럼 여론조작에 가담을 했네요.
 
보통 야당대표 지지자들이라면 야당에 우호적인 분들이어야 하는데 야당에는 비난과 분탕질을 일삼고, 일간 워스트에서 방충망에 걸려서 쫒겨나고, 꼭 모당대표를 비판하는 글에서만 나타나서 그 대표를 지지하는 것처럼 하면서 쓴 글들과 코멘트들을 보니, 노무현, 문재인, 친노, 운동권, 등 비난하는 글이 수루룩 나나오는데, 그 논리들을 보니 전부 일베에서 만들어 낸 논리들 였다는 겁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열심히 활동하는 그분, 아이피를 가지고 구글링하니 엠팍에서 분란종자로 쫒겨난 분이고, 다른 아이디를 파서 지금도 활동으 하면서 모당 대표를 팔면서 노무현 문제인 친노등은 죽일 놈이다 왜치고 계시네요.
 
오유 운영자님은  문제를 그냥 방치 할 것인지? 해결을 할 것인지 궁금하고, 지금 당장 다중아이디 정책을 철회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게 아니면 일간워스트처럼 벌레들을 걸러 낼 방충방을 만들지 않으면 그들의 여론조작은 끝나지 않을 것 같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