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x보에 광고를 넣는 기업들을 압박하여 광고를 내리게끔하고 그리하여 조선x보의 광고수익을 줄이자는 현재의 시위에 대해 아주 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도 하나투x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객게시판에 몇자 적어두고 왔는데요, 지금생각해 보니 훨씬 더 나은 방법이 있는듯도 합니다. 물론 직접 글을 쓰고 전화를 해서 뜻을 알려야 조선x보에 광고를 게재해선 안되겠다는 현실을 깨닫겠지만 그래도 응하지 않거나 시국의 중대함을 판단 못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방책이 있습니다.
현재는 기업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에 들어가 조선x보에 광고를 자재해 달라는 글을 남기는 방법이 행해 지고 있는데요, 이것은 네티즌 여러분이나 시위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전화비용이 든다거나 홈페이지 들어가 회원가입등의 절차가 필요한 경우 시간도 허비되고 귀찮기도 합니다. 이때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어로 항의할 기업을 검색한다음 기업광고(대부분 기업명으로 광고하거나 상품을 검색하면 기업명이 뜨게해서 광고를 하죠.) 를 클릭해서 홈피에 들어가 보세요.
예를들어 "여행"이라는 단어를 검색창에 쳐서 여행사를 검색하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겠죠. 그러면 "여행"을 쳐서 나온 "여행전문 하나x어"라는 글귀가 상위 광고 5개 안에 들어서 포털에 내걸릴려면 하나투x측에서 포털사이트에 1회클릭에 비교적 비싼 광고비인 몇십원이 아닌 몇천원을 납부하게 되는거죠. (다른기업보다 1클릭당 포털납부액을 높게 해두어야 순위안에 들어서 검색시 포털에 기업연결 글귀가 뜨기 떄문이죠)
한사람이 홈피가서 회원가입하고 글을 남기던지, 휴대폰으로 전화를 해서 항의를 하던지.. 어느쪽을해도 광고 글귀 열번 클릭하는것보다 오래걸리고 전화비까지 들죠.. (개인적으론 무개념에게 전화하는건 전화비 낭비라 봅니다.)
자.. 검색창에 "하나투x"를 치던지 "여행어쩌고~"를 치던지 해서 검색된 글귀를 클릭해서 하나x어로 연결되는 1회 클릭 비용이 1천원이라고 봅시다. 한사람이 열번하면 1만원. 열사람이 열번씩 하면 10만원. .... 요즘 무슨 서명운동이다 뭐다 해서 하시는것 보면 10만명 넘어가는것 우습던데 이런 클릭운동이면 10000명이 열번씩 클릭만 해도 순식간에 1억 나갑니다. 물론회사마다 광고비를 선납해서 그 금액 이하에서만 광고하고 광고비 다떨어지면 자동으로 광고글이 검색되지 않게 하는경우도 있고 부정클릭제한 시스템으로 1인당 클릭 또는 연속클릭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지만 왠만한 대기업은 거액의 광고비로 운영하고 있을것이며 여러사람이 동참한다면 하루하루 정액제로 광고한다고 해도 그 타격이 장난이 아닐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