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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진입차량 감소 위해 요금부과"에 관한 저의 생각
게시물ID : sisa_5368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동수단
추천 : 2
조회수 : 441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4/07/17 22:00:49
 
 
이미지 2.png
 
 
http://insight.co.kr/news.php?Idx=4568&Code1=001
 
 
 
시사게에 올라온 기사를 보고
 
이번 박원순 시장님의 정책 목표를 보게 되었는데
 
크게 두가지네요
 
 
1. 서울로 들어오는 자동차와 버스에게 요금을 부과해서 수도권 진입을 억제한다
 
2. 강남역과 사당역 등 주요 거점에 환승시스템을 정비(?)한다
 
 
 
 
(1)
 
서울은 정치문화사회경제의 메카로써
 
 
소위 甲의 입장이지요
 
얼만큼 요금을 인상한다해도
 
울며 겨자먹기로 인상된 요금을 지불해서라도
 
결국 서울로 진입할 것입니다
 
서울의 과밀교통억제책이라고 생각되기 힘듭니다;;
 
돈 많으신 분들이야
 
이런 요금 조금 올라갔다해서 뭐 그러냐 하겠지만
 
교통비가 올라가면 자연스레 물가도 올라가게 될껄요
 
물류의 원활한 흐름에 쓰이는 비용은 곧 소비자가격에 영향을 줄테니깐요
 
 
저는 이것이 소시민들의 허리띠를 다시금 졸라매게 만드는게 아닐지..
 
오히려 서울이 부르주아(성안 사람)가 되는게 아닐지 걱정됩니다
 
얼만큼 요금이 올라갈지 지켜봐야겠네요
 
 
 
 
 
(2)
 
버스 지하철 환승제도는
 
세계에 유래를 알아볼 수 없을만큼..
 
불필요한 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외국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하는군요 
 
 
http://www.segye.com/content/image/2013/07/22/20130722020652_0.jpg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7221001311&code=940100
 
 
작년 이맘때쯤 호우 때문에
 
도로가 침수까지는 아니지만 교통에 혼란을 줄 만큼의
 
피해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지하철의 환승시스템은
 
개인적으로는 전혀 개선할 여지가 없어 보이는데..
 
환승시스템보다는
 
침수피해 개선 쪽으로 예산안을 돌려보는게 어떨가 생각해봅니다
 
아니면 환승제도의 개편에 이런 것도 포함되어있는것일까요?
 
 
 
 
이번 주민세 100% 인상과
 
교통비 인상 그리고 서울진입차량의 요금부과..
 
서울시에 재정이 많이 부족하다는걸 느끼게 되네요
 
 
시장님이 하시는 일인만큼 믿고 따를 수 밖에 없지만
 
딱히 피부에 와닿는 것들은 없고.. 부담만 늘어가니 정말 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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