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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접플래티넘2티어 - 나르 공략입니다
게시물ID : lol_5378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슈가잼
추천 : 6
조회수 : 1537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4/08/23 17:38:56
 
ㅁㅁ.jpg
 
일단 아이디와 티어인증입니다. 다이아도 아닌 놈이 공략쓴다고 욕하셔도 됩니다
근데 럼블만 하진 않아요..
 
gnar1.jpg
나르 랭겜승률입니다
노말에서 한 30판은 연습한 것 같아요ㅠㅠ
 
오유 롤게에 나르 검색하면 안좋은 평이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래서 허접하지만 오유에 나르를 널리 전파시키고자 공략을 쓰려고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나르 공략시작하겠습니다
 
1.룬/특성
gnar룬1.jpg
제가 사용하는 나르의 첫번째 룬입니다.
빨강-물공9
노랑-고방9
파랑-성장쿨감9
왕룬-고방3
주로 사용하는 상대는 리븐,자르반과 같은 1부터 6까지 엄청나게 쌘, 6이후에도 엄청나게 쌘 ad라인전강캐들 상대로 씁니다. 리븐같은 경우 방템을 3코어나 4코어때 올리는 편이므로 방관룬은 끼지 않습니다.
18레벨기준 쿨감룬15+ 비사지10+ 쿨감신15 = 40% 입니다.하지만 특성에도 쿨감5%가 있고 라인전에서 닌자타비를 먼저 가는경우도 있기때문에 꼭 왠만큼 잘큰게 아니라면 쿨감신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gnar룬2.jpg
두번째 룬입니다.
빨강-방관9
노랑-고방9
파랑-고마방3,성장쿨감6
왕룬-물공3
가렌, 다리우스같은 ad탱커들 상대로 씁니다. 그리고 자크,마오카이 같은 탱템을 올리는 ap탱커들 상대로도 씁니다.
 
gnar룬3.jpg
세번째 룬입니다
빨강-물공9
노랑-고방9
파랑-성장마방9
왕룬-공속2 , 피흡1
제가 요즘 많이 쓰는 룬입니다. 아직도 애매것이 왕룬에 피흡1개를 넣을지, 물공1을 넣을지, 고정방어1을 넣을지 아직 생각중입니다. 아직 실험중입니다.
이 룬세팅은 요즘 많이 나오는 탑알리 상대로 2도란검 간후에 버티기 쉬워집니다.
 
 
gnar특1.jpg
gnar특2.jpg
 
9/21 특성과 21/9 특성입니다.
맨 처음에는 9/21을 썼으나 방특 보다는 공특에 투자하는 것이 미니나르 특성상 더 편한 것 같아 21/9를 추천해드립니다.
리븐,탑알리 상대로는 9/21도 추천드립니다.
 
2.아이템
 
도란검,1포션,와드토템 시작
 
AD상대 : 도란검 1개 추가 > 거인의 허리띠 > 란두인 > 란두인 나오고 버틸만 하다, 상대 미드가 준수하게 성장했고 AP다 > 정령의 형상
                                                                            > 란두인 나와도 힘들다, 상대 원딜이 준수하게 성장했다 > 망령의 두건 > 태양불꽃망토
AP상대 : 도란검 1개 추가 > 망령의 두건 > 버틸만하다 > 태양불꽃망토 > 정령의 형상 > 란두인
                                                           > 힘들다 > 정령의 형상 > 태양불꽃망토 > 란두인
신발은 타이밍 맞게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태양불꽃망토와 란두인의 순서는 라인전이 끝나는 시간에 관계됩니다.
라인전이 일찍 끝날시 태양불꽃망토 먼저 가는데, 이유는 한타에서 저희 딜러를 물러오는 상대 탱커들 한테 Q,평등 딜을 넣어주면서 태불망으로 부비부비 하시면 분노가 일찍 차게되어 한타시 메가나르로의 변신이 란두인보다 빨라집니다.
 
※나르의 고질적인 문제 공템
선몰왕,선브루탈,선트포 등등 많은 공템을 첫템으로 가봤으나 정말 정말 안좋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을 나르에게 꼭 필요한 템이다 라고들 많이 하시는데 전혀 전혀 전혀 절대 네버 아닙니다.
1.미니나르의 사거리는 1렙 400, 18렙 502 입니다. 라인전 평타견제 많이 못 넣어요. 넣다가 미니나르 가뜩이나 물몸인데 그냥 녹아버립니다.
2.메가나르시 공속이 50%이상 훅 떨어집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메가나르의 주 공격은 스킬입니다. 스킬콤보사이에 평타를 섞는 타이밍은 많아야 3~4번? 입니다.
3.w3타를 빨리 터트려야 하기 때문에 몰왕을 가야한다! 이건 정말 안좋은 말로 하면 개소리입니다. w3타는 미니나르q,e,평에 다 묻어요.
평q평 하면 q로인한 슬로우 때문에 w3타 몰왕 없어도 맞추기 쉬워요. 거기다 우리 쪽으로 라인당겨져 있을때는 w3타 두번터트리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트포는 나르에게 좋은템이다?
좋은템 맞습니다. 그렇지만 필요한 템은 아닙니다.
좋은점 1.평q평 w3타 터지면서 트포효과 발동
           2.메가나르 모든 스킬에 평타 콤포 넣으면서 트포효과 발동
나쁜점 1.비쌈
           2.트포 하나 나왔을때 라인전 끝나는 경우가 허다함
           3.미니나르시 물몸
           4.메가나르시 물몸
 
나는 무조건 나르로 공템을 가야겠다 하시는분들은 차라리 티모하세요.....
탱템을 올리신후 마지막템으로 몰왕보단 트포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가끔 인피도 가요 속닥속닥)
 
 
 
3.스킬
 
패시브 - 분노의 유전자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하면 다음번 스킬을 사용할 때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미니 나르: 이동 속도 + 10-25, 사거리 + 245 + (5 x level), 공격속도 + (5.5 x level)%

메가 나르 : 체력 + 30 + (40 x level),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 (2 x level), 5초당 체력 회복 + (2 x level), 기본 공격력 + 4 + (2 x level)
 
Q -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부메랑을 던지면 10/45/80/115/15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15/20/25/30/35% 둔화시키고 10/50/90/130/170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는 적을 맞힌 자리에서 멈춥니다.

나르가 부메랑을 받거나 돌덩이를 집어들면 재사용 시간이 6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W - 슝슝 / 쿵쾅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25/30/35/40/45(+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최대 75/125/175/225/275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45/65/85/10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E - 폴짝 / 우지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0/40/50/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
 
R - 나르!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기본적인 마스터 순서는
R - Q - W - E 입니다.
1렙부터  Q-E-W-Q-Q-R-Q-Q-W-Q(마스터)-W-R-W-W(마스터)-E-E-R(마스터)-E-E(마스터)
 
스킬콤보는
미니나르시 제일 기본인 평Q평 ,W3타 터집니다.
미니나르일때 E스킬을 적정글이 보이지 않을때 돌진기로 쓰는 것은 왠만하면 자제 하시길 바랍니다.
메나나르시 E스킬-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E로 상대에게 접근을하고 벽궁각이 나오면 궁먼저 써준후 평타 한대치고 W평 Q평평 Q평평이 되겠습니다.
1렙 R스턴 시간은 1.25, W스턴시간은 1.25초 고정. 즉 스킬을 순서에 맞게 잘만 사용하신다면 2.5초동안 폭딜을 와장창 넣어버릴수 있습니다.
한타시에 R을 무조건 벽에다가 쓰려고 하지 않으셔도되고 우리팀쪽으로 미는 방식으로 사용하셔도 욕 안먹으니 괜찮습니다.
 
 
4.라인전/한타운영법
 
탑라인전의 기본은 라인당기기와 밀기입니다.
라인프리징의 기본은 상대 원거리 미니언5마리를 계속 남겨두면서 막타만 치는것,
미는것은 그냥 미니언주구장창 때리시면 됩니다.
 
나르는 라인전 강캐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약캐도 아닙니다.
쉬바나도 썬파나 란두인 나오면 레넥톤 이기는 것 처럼 나르도 탱템나오면 리븐이랑 맞다이칠때 q스킬 제대로 맞추고 회수만 잘한다면 이깁니다.리븐이 q3타 넣고 스턴넣고 쉴드쓰고 할때 나르는 평q평 평q평으로 w2번터트려요.트루 리얼!
 
라인전운영법
초반에는 근접ad챔프 하신다 생각하시고 사리면서 평타,q파밍파밍파밍합니다. q는 관통같은 관통아닌 스킬이기 때문에
상대가 미니언에서 떨어져 있을때 q로 견제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은근히 아파요
1렙부터 라인을 당기게 되면 거의 3렙딱 찍기전에 2렙때 메가나르로 변신합니다. 메가나르되도 싸우지 마세요. q도 관통이 아닐뿐더러
w스킬도 얌전히 맞아줄 사람없습니다.
3~4렙 메가나르->미니나르 딜교팁 : 메가나르에서 분노가 2~0 이 될때 w스킬 써서 스턴을 건뒤 미니나르가 됐을때 평q평 하고 e스킬로 뒤로 빠지기
기억해야 할것은 근접 ad챔프,물몸이라고 생각하면서 파밍만하고 q각 나오면 q견제하기 입니다
 
한타운영법
나르는 스플릿용 챔피언이 아닙니다.
잭스,제드처럼 1:1이 쌔다거나, 도주가 좋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내쪽으로 오는 라인 받아 먹으면서 제일 좋은 것은 분노 80정도 일때 내려가는 것이긴 한데, 팀랭이 아닌 이상 이게 힘들죠
라인밀다가 메가나르로 변신하셔도 됩니다. 메가나르->미니나르시 13초동안 분노를 채울수 없는데, 그때 만약 한타가 일어난다?
한타하시면 됩니다. 원딜처럼, 티모처럼.
중반타이밍, 템은 란두인,정령의형상,똥신이 나왔다고 가정할시, 미니나르여도 5명한테 다 포커싱 당하지 않는 이상 쉽게 안녹습니다. 탱이니깐요. 물론 쉬바나,레넥톤같이 기본 체력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위에서 말했다시피 원딜처럼 티모처럼 한타를 플레이하게 되면 한타때도 q와 평을 이용해 적팀탱커에게 w3타를 묻힐수 있습니다.
메가나르시 한타운영법은 e로 2단점프뛰어서 이니시 거는것이 가장 좋고 벽이 있다면 2~3명 벽궁을하시거나, 우리팀쪽으로 적을 밀어준다거나 하시고, w를 정말 잘쓰셔야합니다. ad브루져한테 써야할지 우리딜러무는 적한테 써야할지 그상황에 맞게 잘 판단하셔야합니다.
 
 
 
 
 
인벤에는 올리기 싫고, 오유분들에게 나르 약팔러 이렇게 공략남겨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플래기 럼블만함 이었습니다.
혹시 랭에서 저 만나시면 나르밴하지마세요ㅠㅠㅠㅠ
챔피언별 상대법 궁금하시면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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