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걱정됩니다!.. 정말우리나라 군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게시물ID : sisa_5382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세이132
추천 : 0
조회수 : 525회
댓글수 : 30개
등록시간 : 2014/07/23 06:06:20


 안녕하세요. 오유는 거의 눈팅만하고 판도 거의 눈팅만하는 건강한 20대후반 남성입니다.

 우선 무슨 글의 댓글이었는지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사진은 밑부터 보셔야합니다)

 "결혼비용 몇대몇이 평등인가요?" 라는 글에서, 제가 남자는 군대를 2~3년 가고 늦게 취직하기 때문에 돈을 벌 기간이 짧게되고 30세에 동일한 나이의 여자보다 돈이 더 많기 힘들다. 이런식으로 댓글을 남겼습니다. 그랬더니 1234 저분이 저런식으로 댓글을 달았더군요. 당당하다는듯이... 

 제가 저 글을보고 정말로 충격을 받아서.. 혹시 개념있는 오유인들중에도, 정말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는분 계실까봐 걱정되서 말해드립니다. 우리나라 여자들 군대까지는 안가도 좋습니다. (남녀평등을 떠나서 그냥 제 개인적인 소견이니 이는 그냥 넘어가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최소한 안보교육정도는 시켜줘야 한다고 봅니다. 아니 우리나라 군인이 몇명이고 북한 군인이 몇명이고 정도는 대충이라도! 최소한..정말 최소한 알아야하지 않습니까? 무슨 저분이 댓글다신건 우리나라가 전쟁이 나면 여자가 아무것도 안해도 우리가 100% 이길수 있다고 장담하시는것 같습니다. 뭘 아시고 저렇게 쓰신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물론 우리군이 더 적긴하지만 기술적으로 우위여서 겨우 맞추고 있는것이지.. 북한군숫자가 우리나라군보다 많고 특정 임무를 수행하는 특공정예군숫자만 보면 훨씬 많습니다..

여기서 왜 알아야하느냐 궁금해하실분들이 있을것같아 말합니다. 군문제는 이미 군대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이슈입니다. 예전 임병장 사건때도 그렇고 군장병 자살사건때나 무슨 사건사고 일어나면 군대다녀온 사람들의 얘기만 듣고 해결하는것이 아니라, 모든 국민의 정서에 맞게 해결이 된다는거죠. 그런데 우리나라의 상태에 대해 무지한사람들이 개인적인 감정으로 우리나라를 약하게 할수도 있다는걸 생각해야합니다.

 제 의견에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진지하게 대화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인터넷에서 왠만큼 이상한 글이어도 이렇게 반응은 안하는데 국가안보에 관련해서는 민감한지라.. 이렇게까지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