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코멘트 | |||
기존에 사용성이 떨어지던 스킬들을 개선하였으며 전반적인 SP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일부 스킬의 선행 조건을 완화시키고 속성 발동과 마나폭주의 SP를 조정하였습니다. |
아이콘 | 스킬 | 변경 내용 |
| 속성 발동 | SP 소모량 감소 (25 → 10) |
| 크리스탈 어택 | 크리스탈이 엘레멘탈 바머의 상단에 생성된 후 전방을 향해 사선으로 낙하하며 적을 꿰뚫어 피해를 입히도록 스킬 프로세스 개편 「개발자 코멘트: 좁은 범위와 까다로운 조작 난이도로 인해 다른 광역 스킬과 연계가 어려워 외면 받을 수 밖에 없는 스킬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스킬 프로세스를 개선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모험가분들께 사랑받는 스킬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파이어 로드 | 첫 번째 불기둥의 공격력이 증가하여 두 번째 불기둥의 공격력과 동일 하도록 변경 「개발자 코멘트: 몬스터의 크기가 커질수록 쿨타임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공격력을 갖게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부분에 대해 적절한 제어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
엘레멘탈 실드 | 최고 습득 레벨 변경 (30Lv → 10Lv) 실드 이펙트 변경 TP 기능 삭제, 스킬 삭제에 따른 TP 반환 「개발자 코멘트: 짧은 지속시간, 높은 SP/TP 소모량, 속성간 효과 불균형이라는 문제점을 가진 스킬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보다 적은 투자로 높은 방어 능력과 긴 지속시간을 가지게 하였으며, 기존 속성별 기능을 삭제하고 모든 속성 강화라는 신규 기능으로 대체하여 전반적인 스킬의 공격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
원소 폭격 | 스킬 캔슬 후 사용되는 스킬의 시전 속도가 캔슬 전 사용된 스킬의 시전 속도에 영향을 받던 현상 수정 | |
마나 폭주 | SP 소모량 감소 (30 → 25) | |
암전 | 이펙트 크기가 공격 범위에 맞게 확대 「개발자 코멘트: 공격 범위에 비해 이펙트가 작아 혼동을 줄 수 있는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공격 당한 적이 밀려나지 않도록 하여 근접기들 (예: 암전 → 플레임서클) 간의 연계가 좋아졌습니다.」 | |
플레임 서클 | 회전 고리의 크기 증가 「개발자 코멘트: 좁은 범위 때문에 소외 받던 플레임 서클의 회전 고리와 피니쉬 불꽃의 크기를 조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스킬 간의 연계에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 |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선행 스킬 요구 레벨 변경 - 크리스탈 어택 5Lv → 크리스탈 어택 1Lv | |
라이트닝 월 | 선행 스킬 요구 레벨 변경 - 체인 라이트닝 5Lv → 체인 라이트닝 1Lv | |
| 다크니스 맨틀 | 어둠의 기운 생성 후 암흑 구체 생성 전까지 시간 감소 「개발자 코멘트: 마지막 폭발이 적을 흐트러뜨리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날리는 힘과 띄우는 힘을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암흑구체 생성 전까지의 시간이 감소하여 빠르게 적을 가둘 수 있으며 구체 내부의 적이 빠져나가기 힘들도록 경직을 추가하였습 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