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학생분들 등록금때문에 고민 많이 하잖아요? 실제로 학업 포기하시는 분들도 생기고..
1. 지금 대학생 본인은 대학을 왜 다닌다고 생각하세요?
1) 대학졸업장이 필요해서 (사실 기분 나쁠수도 있겠지만..)
2) 대학에서만 배울 수 있는 특수한 어떤것을 배우기 위해서!
3) 고3때까지 공부했던게 아까워서 일단 대학교 들어왔으나 그런거 생각해 본적 없음
4) 기타 (의견을 좀 적어주세요)
2. 실제로 지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대학을 다니고 계세요? 그렇다면 한달에 얼마정도 버세요?
1) 아르바이트를 한다 (금액)
2) 휴학하고 아르바이트를 한다 (금액)
3)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지 않다..
4) 기타
* 아까 베스트 게시물 중에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kind=&ask_time=&search_table_name=&table=humorbest&no=390067&page=1&keyfield=&keyword=&mn=&nk=&ouscrap_keyword=&ouscrap_no=&s_no=390067&member_kind= 이글을 보고 갑자기 생각이 나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사실 저는 대학을 아무생각 없이 들어왔고, 아무생각 없이 아르바이트 해서 등록금 내면서 졸업했고요, 지금은 전공하고는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원하는 공부를 더 전문적으로 하기 위한 장이 되어야 된다는게 제 생각이고요, 그걸 위한 노력은 대학생 본인들이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노력에 대한 보상은 국가와 학교가 지어야 할 테고요...
최근 무분별한 사교육, 대학교의 민영화등으로 많은 대학생들이 남모를 눈물을 흘리고 있을텐데요...
기억하십시요. 당신이 대학교때 흘렸던 땀과 눈물은 당신을 위한 것임을, 그리고 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발버둥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