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과문, 닉언죄] 오늘 터진 '오늘의 골카' 공대장입니다.
게시물ID : dungeon_5405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쁘레야
추천 : 1
조회수 : 641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8/31 00:24:32
옵션
  • 베스트금지
  • 본인삭제금지
우선, 간단한 사건의 경위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골카'공대는 오유에서 많은 논란을 빚은 장본인이었던 '*차선역주행'님과 '지니위즈아공'님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졌던 '문어공대'가 이후에, 저(A키가죽었쪙)이 공대장을 이어받으며, 공대명을 변경한 공대입니다.
'오늘의 골카' 공대는 문어공대가 그랬듯, 수요일과 주말로 나뉘어 운영되는 공대였습니다.

구체적인 시간은 수요일은 오후 10시, 주말은 오후 8시 출발을 일정으로 잡고 있었습니다.
평소 클리어 타임은 40-45분 정도로 안정적인 편이었으며, 클리어 경험은 약 2-30회 정도 되었습니다.

오늘도 평소와 다름없이 8시에 모여서 안톤 토벌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저지 페이즈에서 기존 다리 파티였던 5파티가 홀딩에 문제가 생기면서 20분 넘게 다리를 1회도 클리어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여서, 다른 다리 파티(4파티)를 지원을 보내며 4파티의 다리 3클, 5파티의 다리 1클로 저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 경과한 시간은 평소 17분의 배에 해당하는 35분이었습니다.

토벌 페이즈에서는 화산의 베리어를 까는 작업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나, 화산 파티인 5파티가 화산 보스방에서 코인을 모두 소진해서 화산에서 나오게 되었고, 약 18분 정도가 남은 상황에서 다시 4파티가 화산에 들어가서 화산을 클리어 하였는데, 이 때 걸린 시간도 약 35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심장을 클리어하면 되는 상황에서, 4파티가 심장을 클리어하고 팅기는 사건이 발생하였고, 톡방에 4파티 파티원 분이 팅겼다고 적으신 걸 보고 바로 공지로 '클 ㄴㄴ 4파티 팅김'을 쳤지만, 공지를 친 직후, 심장이 클리어 되었습니다.

저지에서 다리 3회, 토벌에서 화산까지 담당하며 4파티는 정말 가장 많은 고생을 했는데, 토벌 보상을 받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4파티의 섀댄, 홀리 분은 공대말로 '오늘까지만 하겠습니다.'라는 말을 남기고 공대를 탈퇴하셨고, 4파티의 검마님은 팅기신 상태에서 재접속을 하고 계셨습니다.

저는 심장이 클리어 된 걸 보고 톡방에 '심장이 깨졌네요.. 누가깼지' 라는 말을 남겼을 뿐, 공대장으로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았습니다. 4파티 두분은 공대에서 나가셨고, 5파티와는 레이드 진행도중 어떠한 소통조차 되지 않는 점 등에 화가나서, '역주행'님이 한 것과 다를 바 없이, 톡방에 일방적으로 '더 이상 공대장을 맡을 수 없을 것 같다.'라는 말과 공대표 만을 올리고 단톡방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역주행'님의 사건을 보고, 하나의 공대를 이끄는 공대장으로서, 이런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별 다를 바 없는 짓을 저질렀습니다. '오늘의 골카' 공대원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밖에 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제 사정을 들먹이며 이해해달라고 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것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쓰고, 다른 공대를 운영하게 된다면,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 번, '오늘의 골카' 공대원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