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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테란vs프로토스 문제의 근원은
게시물ID : starcraft2_54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evolutionJH
추천 : 6
조회수 : 1624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0/10/06 06:51:12
기본유닛 화력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1티어 유닛' 만 놓고 봤을때 마린+불곰+사신 광전사+추격자+파수기 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1티어유닛끼리의 초반 싸움은 비등하거나 역장의 위력으로 프로토스가 우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2, 3티어로 넘어가서 바이킹, 의료선 거신 이 보유되었을 땐 화력적으로는 동등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 후반 한타 혹은 소모전 싸움 후의 문제인데 테란은 사신을 제외한 마린과 불곰이 초, 중반을 넘어 후반까지도 주력 화력이 되는반면에 (사신으로 정찰을 하는 경우도 있으나 개인 실력차에 따라 유, 무가 갈리기 때문에 보류했습니다) 프로토스는 광전사는 근접유닛이란 단점과, 파수기의 막대한 가스 소모 때문에 초반을 넘어갔을시 추격자만이 주력 화력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물론 몸빵용 광전사를 생산하긴 해야 합니다만, 화력에 영향을 준다 생각되지 않습니다) 프로토스가 분명 한타 싸움에서 테란 병력을 전멸시켰다 하더라도 거신이 전멸했을시 관문 유닛만으론 추가되는 해불선 조합을 깰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한번 싸움 붙었을 때 좀 밀린다 싶어도 불곰 충격탄 때문에 후퇴를 할수 없다는것도 큰 부담입니다. p,s 아래는 개인적인 테란전 프징징글입니다 추격자, 파수기, 거신 모두 가스를 너무 많이 먹어요 남는 미네랄은 광전사 뽑느니 광자포랑 관문 늘리는게 나을정도로 광전사는 효율이 구려요 불곰은 가스25밖에 안먹는데 그걸 상대할 유닛이 역상성이라는 추격자밖에 없어요 또 바이킹은 사정거리도 길어, 가격도 싸, 데미지도 좋아, 지상 공격도 되고 공중 공격도 되서 많이 뽑아논다고 전력상 손실될게 없는데 그걸 카운터하자니 가스 100이나 먹는 불사조를 뽑아두기도 뭐하고 불멸자가 소수싸움때 불곰 일일히 찍어 줄땐 꽤 쓸만한데 후반엔 어떻게 찍어줘, 컴퓨터도 아닌데 게다가 가격도 250//100 이면 불곰2마리에 마린 1마리 값이잖아상성이고 뭐고 물량 쌓이면 도움이 안되 데미지 흡수도 탱크나 울트라 같은 한방데미지 강한 애들한테나 몸빵시키는거지 스팀팩 먹고 달려느든 마린+불곰 앞에선 있으나 마나한 옵션이지 ㅅㅂ 테라능 고스트까지 갈 것도 없어, 사치야,, 다크탬플러랑 하이탬플러 태크까지 나눠진마당에 거신태크올리고 어느세월에 하이탬플러 태크를가,,, 3줄요약 1. 프로토스 가스 너무 많이먹음 2. 거신죽으면 프로토스 gg 3. 광전사보단 광자포, 관문이 더 남. 불멸자는 불알이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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