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란 리본 단 교황, '세월호 십자가' 로마로 가져간다
게시물ID : sisa_5449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봄의천국
추천 : 18
조회수 : 767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4/08/15 17:45:20
프란치스코 교황이 세월호 참사 가족들이 전달한 '세월호 십자가'를 로마로 가져갈 예정이다.

15일 오전 교황은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성모승천대축일미사 직전 세월호 참사 생존학생 2명과 가족 8명 등 10명을 별도 면담했다. 이에 앞서 십자가를 메고 경기 안산에서 출발, 전남 진도 팽목항을 거쳐 대전까지 38일간 행진한 도보순례단이 미리 유흥식 주교(대전교구장)에게 이들이 가져온 십자가를 전달했다.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는 "교황이 십자가를 로마로 가져가겠다고 했다"며 "십자가를 가져가는 데 필요한 절차는 주한 교황대사관에서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사 가족들은 십자가 외에도 노란 리본과 팔찌, 참사 희생자들의 사진이 담긴 앨범을 교황에게 직접 전달했다. 이날 교황은 노란 리본을 왼쪽 가슴에 달고 미사를 집전했다.

세월호 참사 가족들이 15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프란치스코 교황과 면담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미사가 끝난 직후 열린 브리핑에서 세월호 참사 희생자 단원고 김응기군 아버지 김학일씨는 "교황에게 '300명이 영혼이 십자가와 함께 있다. 교황이 미사에서 억울한 영혼과 함께 집전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고, 교황은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교황은 미사 중 삼종기도를 하면서 "우리는 특별히 '세월호' 침몰 사건으로 인해 생명을 잃은 모든 이들과, 이 국가적인 대재난으로 인해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이들을 성모님께 의탁한다"고 말했다.

http://media.daum.net/issue/615/newsview?newsId=20140815170309480&issueId=615&page=1&type=all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