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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린던전 공략(동영상따윈 음슴)
게시물ID : bns_545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ucky.guy
추천 : 0
조회수 : 574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2/08/03 01:03:08

동영상은 없으므로 말로 설명하겠음. 

각 넴드마다 공격패턴과 맞으면 안되는 공격을 중심으로 설명. 이것만 숙지하고 있으면 어떤 조합이라도 클리어 가능할거라고 생각함.

그리고 필자는 권사를 키우고 있음.


1넴. 권사형 넴드.

처음 시작시 중앙에 1넴이 있고 양쪽에 권사몹과 역사몹이 있음. 

시작은 원거리 스킬을 가진분이 2마리 쫄중에 하나를 쳐서 끌오온 다음 시작함. 첫타를 날리면 1넴은 광역 스킬을 사용함. 탱을 할 권사는 광역이 끝난 후 전진보를 밟고 공격시작. 

중요 공격 패턴은 

기를 모아서 사용하는 광역 포효같은 스킬.

권무 후 사용하는 산사태.

손이 붉어지고 난 후 사용하는 다리걸기.

다리걸기후 사용하는 산사태. 

손을 위로 들면서 사용하는 불장판 기술.

손이 붉어지며 오른손을 허리뒤로 땡겨서 사용하는 붕권. 

중앙으로 점프해서 손을 들어올리고 사용하는 지뢰.

위에 패턴의 경우 무조건 맞으면 안됨. 데미지가 강력하거나 기절같은 상태이상에 걸리기 때문에 이후 콤보를 맞으면 엄청난 피해를 받음. 산사태의 경우 이동무공 심화를 찍었을 경우 그냥 쉽게 피할수 있음. 횡이동 이나 파고들기를 사용해서 저항. 다리걸기나 붕권의 경우 반격으로 가능. 충분히 모션이 길기 때문에 반격하기 쉬움. 불장판 기술은 후방이동으로 충분히 거리를 벌려주고 거리가 너무 벌어졌을 경우 점프를 대비한 반격준비. 포효같은 광역 스킬은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바로 후방이동으로 피한후 도망 이후 점프대비. 전지역 지뢰는 중앙 지뢰가 터진후 바깥지뢰가 터짐. 중앙 지뢰가 터지면 바로 전질보로 중앙 1넴에게 붙으면 구석에 피해 있지 않앋됨. 구석에 피해 있을 경우 어글자 점프대비.

타임어택이 없으므로 피가 간당간당하거나 위험하다 싶으면 술래잡기해도 됨. 무리하게 딜하다 광역을 맞으면 연계기가 들어올수 있으니 무리한 딜보다 안전하게 잡는게 좋음.

중간 중간에 나오는 쫄은 별다른 패턴 없고 쉬움 어글자를 제외하고는 3명이서 잡으면 별다른 피해 없이 순삭가능.


2넴 기공형 넴드

중앙에 2넴이 위치해 있고 4명의 격사가 사각형으로 배치되어 있음. 권사가 2넴에게 공격하면서 시작. 시작과 동시에 역사가 있다면 장악으로 기공이 있다면 흡공 암살이 있다면 위치바꾸는 기술로 솬사가 있다면 웅크리기로 탱에게 향해 있는 공격을 빨리 돌려주는 것과 동시에 모아서 광역스킬로 빨리 녹이면 탱의 부담이 줄어듬. 만약 격사의 공격을 저지 못했다면 이문 권사의 경우 횡이동이나 파고들기 같은 저항기로 2넴의 공격과 격사의 공격을 다 저항해 줘야함. 데미지가 상당함.

이후 본격적으로 2넴과의 전투 시작

2넴의 패턴은 비천한과 비슷함.

긴 평타 2방

짧은 평타 2방-> 첫타를 맞을경우 얼어버리고 파음지 사용.

얼음 장판-> 얼음장판에 맞을 경우 육손이 사용하는 빙무 광역스킬 발동. 여기에 죽을경우 죽은 사람을 중심으로 또 발동.

멀어진 적에게 연발스킬

이중 전 파티원은 얼음장판에 얼어서는 절대 안됨. 사실 공학치 공략은 이거 하나만 지켜주면 한번에 가능함. 이 얼음장판의 경우 그래픽 상세 설정에 이펙트 파티클 계수가 최소 4는 되어 있어야 확실하게 보이므로 컴 사항이 안되서 상옵으로 못돌리면 최소한 이펙트 파티클 계수라고 되어 있는건 4로 올니느게 좋음.

이 얼음 장판만 피하고 중간 중간 나오는 암살형 쫄만 잡으면 쉽게 클리어 가능. 암살형 쫄의 경우 역사가 있을 경우 최대한 장악으로 녹여주고 없을 경우 합기로 최대한 눞혀주면서 잡는게 편함. 


3넴. 녹청대성.

3넴의 경우 2마리의 대성이 나옴. 녹풍대성과 청풍 대성인데 중요 패턴을 설명하겟음

녹풍대성. 

처음 시작하면 녹풍이 먼저나옴. 중간에 전멸할 경우 녹풍이 먼저 안나오고 청풍이 먼저 나옴. 순서는 언제 전멸했느냐에 따라 변함. 

녹풍대성의 공격은 독중첩이 되므로 맞으면 굉장히 아픔. 평타 광역 모든 공격을 반격 회피 하는게 중요함.

절대 맞으면 안되는 스킬로는 

처음 시작과 동시에 뿜어대는 독브래스.(이거 맞으면 걍 죽었다고 생각하는게 편함.)

이후 교대 후 사용하는 브레스나 한 패턴이 끝나고 사용하는 브레스 구르기 후에 사용하는 브레스 등등의 독브레스.

청풍으로 교대하면서 들어가기전 가장 멀리 있는 캐릭에게 1회 점프후 어글자에게 3회 점프하는 공격(어글자는 절대 점프공격을 맞지 않아야함. 맞으면 어글 초기화 이후 점프공격 예측이 어려워짐)

2번 회전공격(염화대성과 같은 공격 하지만 저항이 안됨. 앞으로 3번 공격후 사용)

구르기 공격(구르기 공격의 경우 어글자가 멀리 있을때 계속 구르기를 사용 반격불가이기 때문에 피해야 하며 어글자는 구르고 난후의 지점을 예측하고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게 중요)

쿵쿵따(3번째 대성이 부터 사용. 염화대성과 모션이 같고 만피일경우에는 버틸만한 공격 저항기로 저항 가능하며 가능하면 합기로 끊는게 중요. 간혹 저항 쿵쿵따가 뜨는 경우 그냥 저항기로 피하는데 집중. 확실하진 않으나 쓸데없이 합기가 많이 들어가면 쿵쿵따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임.)

이정도 되겟음. 위에 스킬은 강력하거나 쓰게되면 파티가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안맞는게 중요함.


청풍대성.

청풍대성의 공격은 맞으면 약간 얼어버림. 얼음감옥은 아니고 맞으면 이속감소나 이동무공 사용 불가같은 상태이상에 걸림. 안맞는게 좋음.

중요 패턴은 

교대와 동시에 빠른 점프.(녹풍의 경우 그냥 쭉 달리기만 하면 피해 지지만 청풍의 경우 빠르게 떨어지므로 그냥 달리면 100% 맞음. 점프하는 것을 보고 후방이동으로 젭싸게 피해주거나 후방이동 무적시간으로 버티거나 점프를 끊어줘야함)

잡고 던지기(염화대성과 같은 잡고 던지기. 얼꽃이나 민들레로 무시하거나 ss 를 미친듯이 누르면 뎀지 안들어옴.)

멀어지면 사용하는 얼음 던지기(염화대성의 불에서 얼음으로 바뀐스킬 반격불가이므로 저항기로 버텨야함)

많이 멀어지면 사용하는 점프.(멀어지지 마세요.  -_-;)

교대하기전 사용하는 광역 포효(사용하기전에 때리면 저항이라고 뜸 이때 권사는 이 스킬 반격 가능하므로 반격으로 막아주길 바람)


대충 2마리의 대성의 패턴은 이정도...

하지만 이 둘의 패턴도 중요하지만 교대 이후 나타나는 핵의 처리도 중요함. 2번째 놈으로 교대하면 들어가는 방향에서 오른쪽부터 시작해서 핵이나옴. 이 핵은 나오기 전에 사람 한명이 나와서 중얼 중얼거림 그럼 핵 처리 인원은 핵이 첫 공격을 하기전에 핵앞에 도착해서 핵을 뿌셔야함. 핵의 경우 보통 2명이 붙어서 빠르게 처리하는데 혼자서도 다음 핵 나오기전에 처리 가능하면 한명만 보내고 안되면 2명을 보내서 처리하는게 중요함. 핵의 공격은 반격으로 막기가능.

핵처리 인원은 핵을 공격하면서 시점은 녹풍을 공격하고 있는 사람을 쳐다봐야함. 녹풍의 교대 패턴이 가장 멀리있는 사람에게 1회 점프인데 맞으면 굉장히 아픔. 톡이 된다면 톡으로 점프를 알려주면 좋고 아니면 핵처리 인원은 녹풍딜하는 곳을 주시해야함. 녹풍이 뛰려고 하면 핵처리는 잠시 재쳐두고 일자로 쭉 잘려주길 바람.


그리고 피가 5~6만쯤 되면 교대를 하지 않고 한마리가 그냥 나옴, 이때 한명이 미리가서 빠르게 어글을 먹고 점프를 3명이 잡고 있는 곳으로 하지 않게 하는게 중요. 


위에 사항만 잘 지켜주면 충분히 깰수 있음. 그러나 좀 더 쉽게 잡으려면 교대후 나오는 녹풍과 청풍의 점프를 끊어줘야함(교대하고 들어가는 녹풍의 점프는 저항이기 때문에 못끊음)

역사가 있다면 역사는 다음 교대 할 대성이 앞에서 점프를 끊을 준비를 하고 교대되면 바로 빠르게 셀격으로 끊어서 장악으로 점프를 끊어주면 됨. 역사가 없다면 권사의 경우 청풍의 경우 산사태-승룡각의 셀격기로 기절후 올려차기 공중제압으로 점프를 끊을수 있음. 이때 빨리 안끊으면 저항이 뜨므로 전진보로 빠르게 붙어서 산사태- 승룡각 순으로(승룡각 산사태의 순으로 사용하면 승룡각의 후딜때문에 실패함_)빠르게 끊어주고 제압으로 점프를 막아주면 됨. 이후 나오는 녹풍의 경우 청풍이 들어가기전 사용하는 포효 광역을 반격으로 막아준 뒤에 빠르게 녹풍에게 전진보로 붙어서 철산고-붕권으로 그로기를 먹여준후 올려차기 후 공중제압으로 점프를 끊어주면됨.


패치 이후에는 안가봤지만 확실한건 더 쉬워졌을 거라는 것! 타임어택이 없으므로 시간에 쫒겨 극딜에 신경쓰는 바람에 공격을 못피하거나 맞는 경우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청녹의 경우 출혈을 걸지 않아도 상관없으므로 출혈 넣느라 그렇게 신경 안써도 되고요. 물론 앞에 1,2넴도 출혈 상관 없습니다. 



반응이 좋으면 다른 4대인던 제맘대로 공략을 올리겟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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