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우와 쿠로크의 패턴 파훼법이 나왔어요!
게시물ID : dungeon_5460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신기루?!
추천 : 1
조회수 : 581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09/15 21:20:05

2.1.1. 공격 패턴(흑화의 로크)[편집]

읽어보면 알겠지만 주요 공격패턴은 몽땅 이 녀석에게 몰려 있으며, 쿠로는 그 공격패턴을 회피하는 열쇠다.
또한 쿠로가 패턴시전을 할시 화면이 밝게 점멸하고 로크는 그 반대로 화면이 어두워진다. 참고하자

로크의 특수 패턴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낙인을 남긴다. 이 낙인은 플레이어에게 이속 디버프를 걸어 플레이어가 패턴을 회피하기 어렵게 만들고 로크의 기본공격 및 특수패턴에 맞을 시 추가 피해가 들어오게 된다.근데 대부분 즉사긴데 의미가 있나?? 이 낙인은 시간이 지나거나 쿠로에게 공격을 받을 시 제거가 된다. 자세한 내용은 쿠로 패턴 참조.
즉사패턴1. 로크가 "어둠의 저주가 내린다!"라는 대사를 한 이후 랜덤한 위치에 내려찍기를 한다. 그 후에 랜덤한 위치에 어둠 폭발이 일어나는데 이 폭발에 닿게되면 즉사한다. 어둠 폭발이 일어난 자리에는 잔상이 남게되며 잔상위에 올라가면 로크의 낙인이 찍힌다.
폭발이 일어나는 위치가 랜덤이라서 사실상 무적기를 쓰지 않으면 회피가 불가능한 패턴. 
즉사패턴2. 로크가 캐스팅을 해서 작은 플보볼 공(?)하나를 만들어 플레이어를 쫓아가게 한다. 공은 타겟팅이 된 플레이어를 따라가며 어둠 폭발의 잔상[1]을 계속 남기는데, 이 잔상에 닿으면 똑같이 낙인이 찍히며, 이 공이 플레이어에게 닿을 시 해당 플레이어는 즉사한다.
즉사패턴3. 즉사가 아닌게 뭐야 도대체?? 로크가 "어둠 속으로!"라는 대사를 시전한 후에 내려찍기를 한다. 이 내려찍기 자체 데미지도 아파 죽겠는데 내려찍기 이후에 랜덤한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넓은 마법진을 대상을 바꿔가며 여러번 생성한다. 마법진이 생성될 때 마법진 위에 플레이어가 서 있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즉사하며, 생성된 후로도 마법진 위에 서있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점프 회피 시도가 있는데, 마법진 생성은 거의 예고와 동시에 생성되므로 배오캔 '따위'를 능가하는 점프 타이밍이 없다면, 이마저도 거너의 공중사격과 같은 긴 체공시간이 없다면 점프 회피는 불가능하다.

2.1.2. 공격 패턴(강완의 쿠로)[편집]

쿠로가 "빛이 너희를 정화한다!"라고 외치며[2] 주변의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이때 모든 기본공격은 낙인을 제거하며 플레이어의 피를 회복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로크의 패턴을 회피하는데도 사용이 된다.
다음을 참조하자.
1. 로크의 '흑월' 정화
흑월(플보볼 공)을 쿠로가 공격하면 흑월은 제거된다.

2. 로크의 '어둠 속으로!'패턴 회피
로크의 마법진은 플레이어를 즉사시킨다. 이 패턴이 시행될때 쿠로에게 달라붙어 있으면 쿠로에게 낙인이 찍히는데, 이때 쿠로에게 달라붙어 있으면 죽지도 않고 체력회복이 가능하다.

3. 어둠 폭발의 잔상 제거
로크가 '어둠의 저주'패턴을 시행한 후에 폭발이 일어난 자리에 잔상이 남는다. 이 잔상이 있는 자리에 쿠로를 옮기면 잔상이 없어지고 쿠로에게 낙인이 찍힌다. 위와 마찬가지로 이때 쿠로에게 붙으면 체력이 회복된다.
사실상 쿠로의 유일한 공격패턴, 로크가 공격받을 시에 일정확률로 시전되는 패턴으로 쿠로가 "모두 물러서라!"라는 대사를 외친 후 파티의 가장 마지막 플레이어[3]를 대상으로 내려 찍기를 시전한다. 내려찍기는 범위가 크고 데미지가 매우 강력하므로 4p 홀리는 다른 파티원의 방해가 되지 않게 구석에 있으며 쿠로가 이 대사를 외치면 회피할 준비를 하자.

2.1.3. 공격 패턴(공통 패턴)[편집]

쿠로와 로크가 같이 검을 휘둘러 검기를 방출한다. 특별한 것이 없는 공격 패턴.
암도 반월파!
명월 반월파!
검기 방출을 사용한 이후 쿠로와 로크가 동시에 일직선상으로 반월파 공격을 한다.[4] 각각의 반월파는 효과가 다른데, 로크의 암도 반월파는 발사한 이후 일직선상으로 잔상이 남으며, 이 잔상위에 있으면 체력이 퍼센트치로 쭉쭉 까인다. 또한 이 반월파에 피격시나 잔상위로 올라가면 낙인이 찍힌다. 그러므로 로크의 반월파는 최대한 피해주는것이 좋으며 피하더라도 잔상위로 올라가는 행동은 하지 않는게 좋다. 반면 쿠로의 명월 반월파는 약간의 데미지와 동시에 낙인을 없애버린다. 형제라고 하면서 한쪽은 트롤짓만 하고있다.
쿠로 혹은 로크 한쪽의 피가 너무 많이 깎였을 때 나오는 패턴. 이 패턴이 시행되면 로크와 쿠로가 무적상태로 되서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양쪽 끝으로 순간이동을 한다음에 "나의 형제 쿠로(로크)여!!"라는 중2병(...)스러운 대사와 함께 hp가 매우 낮은 한쪽의 피가 대량으로 회복된다. 또한 이 때 네임드 주변에 있으면 큰 데미지를 입는다. 다만 홀딩이 잘 되면 이 패턴 또한 볼일이 없기 때문에 홀딩이 주의하면 되는 문제.
여담으로 한쪽이 죽어있을때도 이 패턴이 시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살아남은 쪽은 피를 회복하지도 않고 그냥 공중에서 폼만 잡다가 내려오는(...)우스꽝스러운 장면을 볼 수 있다.

2.1.4. 팁[편집]


상당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공략법이 없다



... 
그냥 잡죠. 
이녀석은 코인을 쓰는 한이 있어도 패턴 피할 생각없이 무조건 패는게 일인거 같아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