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본 최고의 벚꽃 천국! 요시노야마(吉野山)기행문
게시물ID : deca_5477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솔레이
추천 : 11
조회수 : 666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6/04/10 07:05:19
옵션
  • 창작글
  • 외부펌금지
 
벚꽃 3만그루가 빛어내는 핑크빛 파라다이스 ! 요시노야마(吉野山)
 
 
일본 최고의 벚꽃 천국! 세계유산으로 등록된 요시노야마 기행문 입니다.
4월10일 -17일 사이가 벚꽃이 절정에 이를 예정입니다
혹시 이 기간에 일본 간사이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 시간되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강추합니다!!!
더 많은 사진과 정보는 제블로그 [김재일 사진일기]에 오셔서 힐링여행 하세요....
http://blog.naver.com/soleilkim
 
일본에서 4월이면 연례행사처럼 빼놓을 수 없는 벚꽃 구경!
전국 방방곡곡 명소는 많지만,그중 단연 으뜸은 나라현에 위치한 천년전설의 요시노야마라고 당당하게 말 할수있다.3만그루가 빛어내는 핑크빛 파라다이스는 글로 표현하기  힘든 황홀경 그 지체였다.
 
pano8_ss.jpg
 
 
IMG_2858_ss.jpg
 
요시노산 벚꽃은 한 번에 전부 만개하는게 아니고 산높이에 따라 겹겹히 쌓여가는 독특함이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다. 4월부터 약 한달에 걸쳐 산 아래 계곡에서 계곡으로, 능선에서 능선으로 산정상을 향해 올라가는 분홍빛행렬은 누가뭐래도 천하일품이다.나라현에 위치한 요시노산은 봄엔 일본최고의 벚꽃, 여름엔 시원한 짙은녹음과 수국꽃, 가을엔 붉게 물든 단풍,겨울엔 하얀 설경으로 사시사철 눈을 즐겁게 하지만, 그중 으뜸은 단연 봄이다!
 
IMG_3228_ss.jpg
 
IMG_3289_ss.jpg
 
3만그루나 된다는 어마어마한 벚꽃나무와 짙은 운해가 어우러져 만든세상은 뭐라 표현할 수 없는 풍경에 한순간 강한 충격에 빠졌다. 어릴적 동화속에서 본 백발에 긴 흰수염기르고 지팡이짚고 구름위로 산신령이 나올것만 같은 신비한 세계였다. 무릉도원이 이런걸까?
 
IMG_0676_ss.jpg
 
녹색과 분홍빛대비는 환상적이면서, 안개와 함게 아주 몽환적인 세상을 만들고 있었다. 마치 한순간의 꿈속에 있는 듯 착각속에,도저히 이 세상의 것이라고 믿기지 않는 아름다움이 서려있었다. 예로부터 많은 시인에게 영감을 주기도 하였고, 이 지역은 일본인에게 일종의 파라다이스이며,지금은 해마다 일생에 꼭 한번은 봐야할만큼 일본 전국뿐만아니라 세계곳곳에서 사람들이 몰려오고있다.
 
IMG_3299_ss.jpg
 
IMG_3835_ss.jpg
 
두번째로 찾아간 요시노산 벚꽃은 또 다른 색깔로 나를 반겼고, 날씨 좋은 휴일에 벚꽃이 절정인데다 마침 자오도 본존불인 자오곤겐에게 벚꽃의개화를 알림과 동시에 인간의 죄를 참회하는 자오도 벚꽃공양의식이 있어서 요시노산은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꽃구경 행렬을 보고 또 한번 놀랬다
 
IMG_3931_ss.jpg
 
IMG_3933_ss.jpg
yamabushi_ss.jpg
 
요시노강에서 잡은 명물인 아유()(あゆ, 銀魚 은어)구이를 파는 가게가 있는데 꼭 한번 맛보시길.바로 앞에서 구워주기때문에 쫄깃하고 담백해서 맛있다.손에 들고 뜯어먹는 맛이 쏠쏠하다.
간판에 한국어로 소금구이 500엔이라고 적혀있다. 맑은 물에 서식하며 최고급으로 치는 만물고기중 하나이며, 초식성이라 내장까지 맛있게 전부 먹을 수 있다. 스님으로부터 들은 아유에 관한 전설이 있는데, 요시노산 벚꽃나무에서 떨어진 분홍빛 꽃잎이 요시노강에 이르면,아유들이 꽃잎을 먹고 자라서 향기가 난다는 재미난 이야기를 들으면서 내려오다보면 처음 도착한 요시노역이 보이고,덧없이 흩날리는 꽃잎에 잡념도 함께 바람에 실려보내 머리가 맑아지고,꽃구경도 하면서 삼림욕도 하니 일석삼조였다
 
IMG_3984_ss.jpg
 
요시노산의 상징이며 슈겐도의 발상지이며 총본산인 자오도를 향해 걷다보면 길 양편으로 기념품파는가게, 다양한 먹거리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기다리고 있다.슈겐도(修驗道)는 깊은 산속에서 고행속에 깨달음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하는 일본 고유의 산악신앙과 불교가 결합되고 거기에 토속신앙이 가미되어 탄생된 일본의 독자적인 신앙이다.해발 365m에 위치한 높이가 무려 34미터인 거대한 목조건물인 긴푸센지(금봉산사)의 본당인 자오도.  일본최대인 나라의 동대사(東大寺) 대불전에 이은 두번째로 큰 목조건물이다. 
 
IMG_0617_ss.jpg



IMG_3796_ss.jpg
 
 
IMG_3592_ss.jpg


IMG_3750ss.jpg
 
 
IMG_3285_ss.jpg
 
IMG_3647_ss.jpg
 
IMG_2678ss.jpg
 
IMG_2856_ss.jpg
 
IMG_3714_ss.jpg
 
 
더 많은 사진과 정보는 제블로그 [김재일 사진일기]에 오셔서 보세요....
http://blog.naver.com/soleilkim















출처 http://blog.naver.com/soleilkim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