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귀로 듣는 게임의 아름다움, 추억의 온라인게임OST
게시물ID : humorbest_5478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레가테스
추천 : 19
조회수 : 3934회
댓글수 : 15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2/10/19 11:07:54
원본글 작성시간 : 2012/10/19 00:58:01

온라인게임을 선택할 때, 보통 무엇을 기준으로 삼나요?

보통 온라인게임을 하고자 할 때, 최근 유저들이 가장 중점으로 보는 부분은 바로 '그래픽'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 소개받을 여성분이 궁금할 때 남성분이 던지는 '예쁘냐?' 의 물음처럼, 온라인게임을 추천받으면 '그래픽 좋음?' 이라는 되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이루는 요소는 그래픽 뿐만이 아닙니다. 청각을 자극하는 BGM도 무척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게임 음악이 그래픽과 거의 동등한 위치에 있던 과거는 지나가고, 그래픽에 비해 사운드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되돌아보면, 정말 가슴 시리게 좋았던 곡들이 가득했던 게임들이 참 많이 있었습니다. 저 역시 플레이했던 그 많은 게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천천히 노래를 들으며 산책하는 듯했던 게임입니다. 음악 하나를 계속적으로 듣기 위해 일부러 같은 장소에 오래 머물러 있던 경우도 있었구요.

아직도 지나간 기억에 가슴 설레이는 곡들을 저 혼자 듣는 건 너무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추억도 다시 정리할 겸, 게임을 해 본 유저분들과도 추억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보유하고 있던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개된 게임의 선율과 함께 추억 여행을 함께 떠나봅시다. 


-이하 생략-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48772


오오 가볍게 보고 귀도 즐거운 기사네요. ㅊㅊ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