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의공&발화 등 상태이상 스킬
상태이상레벨이 120렙을 넘어도 80렙짜리 이계 보스나 네임드들한테 기절이 안걸립니다.
바실리스크/게쉔그리건/골고 수련방에서 불러놓고 1분간 때려도 기절이 안됩니다.
허무의퍼만같은 일반보스는 바로 기절걸립니다.
신이계에서는 쓰면 무적되서 쓰면 안되는 화룡/큐브방, 이틈 5번방 마법진에 넣는애들 정도만 걸리네요.
그리고 도 광검 등으로 블리딩/감전 들어가는 데미지는 TP까지 마스터해도 미미합니다.
그럼 양의공이란 스킬은 몹홀딩/기절 시키는 용도 아니면
대검모드로 바꿔서 10%증뎀용인데 상태이상은 일던 넘어가면 거의 안걸리므로
TP를보면 상태이상 레벨만 올려주거든요.
그럼 파티원한테 도발/브레멘 없으면(물론 스파나 소울 있으면 검호가 홀딩할 일도 없지만)
어차피 증뎀용인데 TP는 왜있는지 모르겠네요.
딜용인가 아니면 메즈용인가(공격 시 적상태이상내성 5씩 감소라던지/도발 13렙이 104감소) 스킬개편이 필요한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2. 멸화장도 쓰기 어렵습니다.
쿨도 40초대로 긴데 안잡히거나 렉걸리면 사용한 케릭은 화면 멀리 이동되서 딜로스나고 멸화장 데미지도 안뜹니다.
아이스햄머나 환영폭쇄처럼 제자리에서 폭발데미지 쓸 수 있게 개편이 필요합니다.
(공중 멸화장 시 땅에 착지해서 앞으로 달려가면서 시전되는 모션->백보신장이나 와일드캐넌스파이크처럼 바로 터지게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