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어차피 이기면 좋고 지면 나쁜 게임에 뭐 그리 분석을 따지냐마는
솔직히 배치 보는 분들도 이기고 지고가 중요한거지 뭐 어떤 원리로 오르니 떨어지느니 중요한건 아니잖아요?
그래도 잘못된건 잘못 됬다고 써야할 거 같길래..
일단 원글의 링크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lol&no=549535&s_no=549535&page=1
내용의 요약 : 1. 누구와 듀오를 하냐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2. KDA와 관련이 있다.
3. 바론과 관련이 있다.
4. 포지션별 관련이 있다.
저격의 내용.
1. 누구와 듀오를 하냐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 아주 큰 차이가 납니다. 예전 챌린저분들이 100판도 하지 않고 부캐를 챌린저로 만든 방법은 아시나요?
네. 다1 상위권~챌린저 아이디로 듀오를 돌리는겁니다. 상승폭이 어마어마하죠.
듀오로 인한 팀의 mmr과 자신의 아이디의 mmr차이 때문에 져도 적게 이기면 크게 점수가 상승하게 됩니다.
2. KDA와 관련이 있다.
- 이건 본 글에도 리플을 달았는데. 한명은 KDA1로 한명은 KDA10으로 배치가 끝났다고 칩시다. 근데 이 두사람이 듀오로 배치를 쳤던거예요.
그럼 두사람의 티어가 달라질까요?.. 어림 반푼어치도 없는 소리죠.
3. 바론과 관련이 있다.
- 이거 시즌2때부터 나왔던 떡밥입니다. 라이엇에서 이 질문에 대해 준 답변만 아마 몇년 새 어마어마할겁니다. 전혀 해당사항 없구요.
4. 포지션별 관련이 있다.
- 이건 내용 다 떠나서. 리플에도 달렸네요. 탑 정글 서폿 미드 이렇게 라인이 갈린건 라이엇의 의도가 아니라 EU스타일일 뿐이예요.
정글러가 정글러인지 어떻게 확인할건데요. 강타들면요? 그럼 라이너가 강타들고 트롤했는데 이기면 더 높게 받겟네요
예능으로 자주 나오는 연구픽 2정글러 조합은 두명이 점수를 더 받고요.
결론. 배치고사던 그 후 랭겜이던 결론 내드리면
기본적인 이론은
1. 아군팀 평균mmr 적군팀 평균mmr의 차이에 따라서 승패시 하락폭 상승폭이 결정됩니다(이로 인해 블루와 퍼플의 점수폭이 다릅니다)
2. 나의 mmr과 게임 평균 mmr에 따라 점수 변동폭이 달라집니다.(이로 인해 듀오를 하게 되면 그 달라진 게임 mmr로 인해 점수 변동이 달라집니다)
그 결과 12345픽의 점수 변동폭은 같이 이겼어도 제각각 다르게 오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