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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이상한 나라의 이상한 사람들이 사는 곳~~~
게시물ID : science_550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상득이
추천 : 6/9
조회수 : 1584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5/11/07 08:37:05
테슬러전기자동차회장 엘런 머스크라고 있잖아~~~
여러가지 새로운 획기적인 걸 많이 만드는데 그 하나가 진공튜브열차라고 있어~~
야가 이 걸 2019년에 LA에서 상용화 한다고 하는데~~~
이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오래 전에 기술 특허 낸거야~~~
특허정보시스템에 접속해서 쳐봐~~~
'진공관을 이용한 전도차운행'이라고 2008년에 지택현이란 사람이 특허 냈는데 이게 우리나라 기술수준으로 만드는게 가능하단 말야~~~
근데 우린 이걸 만들지 않고 마치 대단한 것처럼 미국 같은 선진국에서나 만들 수 있는 걸로 알아~~~
진공튜브열차 이거 만드는 거 힘들지 않아~~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연구해서 여러 특허를 냈어~~~
진공튜브열차가 운행된다면 그 시장규모가 얼만지 알아~~
자그만치 154조 달러야~~~
근데 우린 지금 손가락 빨고 있는거지~~
마치 그런 건 딴 나라에서나 만들 수 있는 걸로 알아~~~
이거 이상한 나라 아냐?
밑에 글은 '진공관을 이용한 전동차 운행' 특허르 2008년에 낸 지택현이란 과학자 올린 글이야~~
 
현상황
인터넷 포털사이트 대부분이 상기한 대한민국의 진공열차 에 대해선 언급을 안하면서 뒤늦은 엘론머스크란 사람의 불확실한 이미지의 진공열차를 3대지상파로 방송함
 
**결론 요약**
엘론 머스크의 진공튜브열차,하이퍼루프,초고속 열차 기타등등은 구체적인 기술제안이 없고 무엇보다 과학적인 검증을 받은근거가 없습니다
 그러함에 당연히 관련된 특허가 전혀없습니다. 
   그에 반하여 대한민국은 관련된 원천기술특허는 물론 세부기술특허까지 민간인의 특허에서 정부관련특허까지 상기한바와같이 명확하게 있는상황입니다.
그러함에도  kbs를 포함한  이 나라 언론이 이 나라 기술은 덮으면서까지 표절에 가까 운 외국기업인의 가상적인(비논리적인)상상도에는 후하게 광고해주는지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상황입니다
이에 관련한 사람 저(지택현) 당사자라는 면에서도 나름 답답함이 있습니다 더욱이 이 나라 이름을 걸고 (한국철도연구원) 적어도 3년이상 국책연구사업으로 한  내용임에도 언론에서 일언반구 안하면서 그것을 뒤늦게 표절하는 수준의 외국인의 상상도정도에 열광하는 언론을 이해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
 
비록 진공튜브열차라는 것이 실현가능성이 적은 아이디어 사업이라 할지라도 이나라를 넘어 미래세계 교통시스템에 있어서는 아주중요한 한축을 리더할 수 있는 미래비젼이라는 면에서  적지않은 가치가 있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그러함에 이나라의 위상을 생각하는 언론이라면 적어도 엘론머스크의 진공열차를 언급하는기사에는 반드시 상기와 같은 이나라의 기술을 단문이라도 언급하여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닌가 하는것입니다.
 
*****진공 튜브열차 유형별 실현가능성
 
a.정경균 진공열차
 
원리성 ; 가능
기술성: 가능
산업성 ; 거의 불가증
이유;
1.공튜브와 그 안을 이동하는 열차와 마찰이 너무심함
2.1차량 운행할때마다 진공상태를 다시만들어야 함으로 에너지 손실이 너무큼
3.곡선구간에서는 운행불가함
4.중간지점에서 사람이 타고 내릴 수 없음.
5.재진공시키는데 너무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소요됨.
6.열차의 앞뒤 압력차를 밀폐해야 하는 구조상 자기부상열차 방식을 적용할수 없음.
....
7.실용신안 소멸되었고 발명특허 거절되었음
 
b. 지택현 진공열차
(진공관을 이용한 전동차 운행시스템)등록번호/일자 1010467830000 (2011.06.29.
 
원리성; 가능
기술성;가능
산업성 : 가능
이유:
현실적으로 기술적 경제적으로아무런 장애가 없음.
1.기술성 과 경제성
진공튜르로를 만드는 것은 이미 일상화(보편화)된 기술임이며 진공상태를 달리는 전동차는 이미 상용화되어 있음.(전동차는 진공하고는 관련없이 작동하기때문)
2.핵심은 승하차장 인데 지택현 진공튜브열차 특허는 그에 관련된 구체적 내용으로 특허를 받은것임 .
  그외 항시적인 진공상태를 유지할수 있음으로 유지보소에 대한 비용을 최소화하며  기타 이 시설또한 진공상태에서 유지되기에 반영구적으로 산화를 방지할 수 있고 , 또한 진공열차의 핵심인 소음,진동,에너지절약,극초음속모두 달성이 가능함.
 
그 외 극초음속을 제외한 기존의 시속300km에서도 소음과 연비향상에서는 탁월함으로 그 가치가 있음.
 
c.일명 대한민국 철도연구원 진공열차
원리성; 가능
기술성;가능
산업성; 아직미지수
이유;
1.관련특허가 대부분 b특허범위내에 있음
2.아직명확히 알수없음.
 
d.엘론머스크 진공열차
원리성 ;가능
기술성; 가능
산업성: 불가능
이유:
이미 언급한 상기의 a 내용에 기초한 내용이며 무엇보다 관련 특허가 전혀없음.
또한 가장 핵심임 승하차 방식에 대한 내용자체와 그에 관련된기술(특허)가 없음.
 
 
 제가 이런 황당한 기술에대한 특허를 등록받았으니 알아 달라는 요지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왜 이러한 기술(진공튜브열차)도 언론에서 왜곡하여 보도를 하는것인가? 하는 의문입니다
공학을 전공하신 수많은 언론인이 계실텐데 과학,공학,기술,기타등등 이과 출신이라면 충분히 검증가능한 내용임에도 전혀 검증도 안되는 내용들을 기사화하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습니다
그대표적인 예가 제가 위에 제시한 진공튜브열차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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