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령술입니다
80제 액티브 스킬입니다.
딱 봐도 저거 각패로 내줘도 창렬하다고 욕 좀 쳐먹었을 스킬입니다.
하지만 소울브링어는 저걸 무려 액티브로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일단 기본적으로 좀 뭣같은 강령술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최악인 요소는 바로 '흑염의 칼라'에 강령술을 걸었을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흑염의 칼라를 사용한 상태에서 평타를 치면 저렇게 흑염 불꽃이 발사됩니다. 던파에서는 저것을 '흑염 분신'이라고 표현합니다.
칼라 강령을 걸면 흑염 분신은 나가지 않습니다.
뭐, 그건 그렇다 칠 수 있습니다. 사실 강령술은 주위 파티원들에게도 영향을 주는 스킬이니까 흑염 분신이 나가면 모양새가 이상해지겠죠.
문제점 1. 칼라 강령은 욕나오게 약하다.
둘 중 어떤 게 흑염의 칼라고 어떤 게 칼라 강령일까요.
아무리 그래도 80제 액티브로 강령하는 거니까 더 강한 쪽이 칼라 강령이 아닐까요?
예. 아닙니다. 위가 강령술이고 아래가 흑염의 칼라입니다. 참고로 제 무기는 구원의 이기고, 저 수치는 35% 뻥튀기된 수치입니다.
저 칼라 강령의 수치가 얼마나 낮은 것인가 하면 동 스킬 레벨의 흑염의 칼라보다 살짝 강합니다. 그러니까, 6레벨 강령술 칼라 강령 공격력은 6레벨 흑염의 칼라보다 살짝 강합니다.
참고로 흑염의 칼라는 45제 스킬이고, 강령술은 80제 스킬입니다. WOW.
문제점 2. 칼라 강령을 사용하면 흑염의 칼라는 사라진다.
뭐 사실 이건 강령술 자체의 문제입니다. 강령술을 사용하면 강령술의 대상이 된 귀신은 사라집니다.
저 6레벨 흑염의 칼라보다 살짝 강한 6레벨 강령술 칼라 공격력이 자기 칼라 공격력에 합해졌다면, 나름 쓸만한 스킬이었겠지만 그게 아니라는 소리죠.
결국 문제점 1과 문제점 2가 겹쳐져서 강령술을 사용하면 소울브링어의 화력은 엄청 낮아집니다.
문제점 3. 칼라 강령과 흑염의 칼라는 불꽃 수를 공유한다.
흑염의 칼라 불꽃은 기본적으로 최대 개수가 3개입니다. 버그를 이용하면 더 늘릴 수도 있지만, 일단 최대 개수는 3개입니다.
그렇다면 어찌저찌 꼼수를 써서 칼라 강령과 흑염의 칼라를 동시에 거는 데에 성공하면 칼라 강령 불꽃과 흑염의 칼라 불꽃이 함께 들어가지 않을까요?
그럴 리가요.
뭐, 칼라 불꽃도 같이 붙으니까 칼라 강령만 쓰는 것보다는 세집니다만, 강령을 안 하는 것보다는 약합니다.
문제점 4. 파티원에게 칼라 강령을 걸어도, 결국 붙는 불꽃 수는 최대 3개다.
이렇게 강령술은 파티원에게 걸어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파티원 4명이 칼라 강령을 모두 받았으니까 칼라 강령의 실질 데미지는 4배 더 강한 게 아닐까요?
그럴 리가요.
예. 칼라 강령은 하면 오히려 더 약해지는 기적의 스킬입니다. 그리고 네오플도 이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강령술의 대상이 되는 스킬을 사용하면 저렇게 왼쪽 하단 인터페이스에 해당 귀신의 아이콘이 뜹니다. 저렇게 빛나는 아이콘의 스킬을 강령할 수 있는 거죠.
그 런 데
공중 평타를 사용하면 이렇게 칼라는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모든 귀신 중 오직 칼라만 이런 특별 취급을 받습니다.
칼라 강령은 진짜 똥쓰레기니까 실수로 강령하지 말라는 네오플의 배려가 보이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