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 이상만 되도 챔프에 대한 약점 파악이 어느정도 되시니 읽지 않으셔도 무관. 아니 읽지 않으시는게 좋을지도.
치킨이 도착할때까지 심심해서 뻘글 써봅니다 보류도 좋고 추천도 좋고 무관심도 좋고 읽어주셔도 좋고 ㅠ
특정 챔프를 위한 룬도 없고 그냥 공용 룬정도만 있다를 기준삼아봤어요.
일단 티어를 올리는데는 손과 머리가 가장 중요한건 당연하지만.
op챔이라 불리는건 손과 머리가 같을 경우 110%의 능력치를 발휘해서 그런거라 생각합니다.
고인은 그 반대일거구요.
여기서 말씀드리는 챔프는 op챔프가 아니라 제목 그대로 피지컬이 어떤 이유에서던 조금 부족한 분들을 위한 op챔프입니다
(물론 120%주관적)
그냥 심심해서 쓰는 뻘글이지만 브론즈 실버 골드 구간 친구들 중 시켜보니 꽤 효과를 보게 되서 씁니다.
일단 캐릭 스킬 이해를 위한 플레이는 어느정도 되야겠죠. 아무리 쉬운 챔프라도 첫판부터 잘할 순 없잖아요 우리?
카운터가 많지 않은 챔프 위주로 썼으나 몇몇 극 카운터 챔프는 어쩔 수 없죠 ㅠ 카운터 없는 챔프가 있을 수 없으니.
캐리형 챔프는 별로 없으니 이점 유의!
탑 - 문도, 레넥톤
이유 : 폭딜이 나온다거나 라인전이 파괴적이라던가 그런 챔프는 아닙니다.
단지 라인전 단계시 cs파밍이 어렵지 않고 극초반을 제하곤 생존력이 뛰어나며 맞딜에서 약하지 않습니다.
한타시 2코어템만 나왔을 시 역할이 탱킹을 믿고 몸에 두르는 광역 마뎀과 브루저 역할을 수행해내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결론 : 망하던 흥하던 2코어템 이상이 나왔을 시 1인분을 수행하기에 어렵지 않고 라인전이 수월하나 캐리형 탑챔프는 아닙니다.
미드 - 사이온
이유 : 저는 친구들이나 선후배들이 미드챔프 추천해달라 할 때 무조건 사이온이었습니다.
1. 첫 귀환 이후로는 빠른 라인클리어와 높은 생존율을 가지고 있기에 라인전 유지력이 굉장히 강합니다.
2. 확정원거리cc+광역딜스킬로 인하여 매커니즘이 상당히 쉽습니다.(로밍도 강력합니다.
3. 파밍or클리어메타(직스, 오리아나, 룰루 등)에서 암살자메타로 바뀐 이후 사이온은 솔킬의 걱정이 80% 감소합니다.
4. 너프에 너프를 거듭했음에도 아직 강한 계수로 인하여 초중반 딜은 여전히 강력합니다(단. 계수가 높지만 딜스킬이 두가지라 후반부터 힘이 빠지죠)
높은 계수의 초중반 딜이라는건. 기동력을 신고 로밍을 다녀도 강력하다는 말!
서폿 - 타릭(미드 암살 조합과 적 서폿이 쓰레시, 잔나, 블리츠 등 자체 딜은 높지 않은 캐릭일 경우- 자이라 벨코즈 등에는 극도로 비추)
이유 : 자체 스킬로 인한 상당한 생존력과 기본적으로 높은 스텟, 사거리는 짧지만 확정cc 단순한 스킬 매커니즘
물론 장점이라 적은 것들이 조금만 상위티어로 넘어가도 약점이 되어버리기에 타릭이 잘 나오지 않고 승률이 좋지 않지만
AP서폿(룰루, 자이라 등)의 견제형태에서 서포팅형 서폿(나미, 잔나)과, 쓰레시 블리츠와 같은 싸움을 즐기는 서폿으로 바뀌며
약간은 낮은 티어에서라면 타릭은 상당한 꿀챔입니다.
원딜 - x
이유 : 원딜이라는게 메타도 그렇고 현 시점에 어느정도의 피지컬(최소 상대방 이상)이 받쳐주지 않으면 게임을 이끌어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잘하는 분들이 아닌 조금 피지컬적 부분에서 약한 분들을 대상으로 썼으니 원딜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글 - 신짜오, 쉬바나(강타, 탈진)
이유 : 안정적이고 빠른 정글링과 초중반 강한 갱킹력(쉬바나의 경우 탈진으로 인해 3렙갱도 상당히 강력합니다 역갱 포함),
타겟팅 cc기와 돌진기 혹은 빠른 이속, 빠른 성장력
한타 진입시 쉬운 이니시, 원딜 캐리를 물 수 있는 브루저 능력.
(쉬바나 또한 탈진을 들면 한타시 원딜에서 상당히 치명적입니다. 물론 초중반 2:2싸움 역갱 3:3 봇싸움 용싸움 등에서도 탈진은 클 힘으로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