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데 진짜 요즘 미치겠어요.
제 소원이 복근 만드는거라 예전부터 운동하긴 했는데 먹는거에서 번번히 실패해서 살은 빠졌는데 배는 그대로인 상태인데요.
요즘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하고 있거든요. 복근 운동으로 주로 크런치, 레그레이즈, 싯업 정도로 하는데
예를 들어 예전에는 레그레이즈 한 9개 정도때부터 배 찢어질것같은 느낌이 왔거든요. 딱 근육에 힘들어가는 느낌 있잖아요.
근데 맨날 느낌이 오진 않고 전체 100개 정도 하면 한 60개 정도 긴장이 되는게 느껴지고 나머지 40개 정도는 살짝 허리가 아팠어요.
그래서 그때 다른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복근이랑 허리에 힘이 없어서 그런거 같다고 그래서
허리 강화하는것도 같이 하거든요.(슈퍼맨자세)
근데 요즘에는 배 찢어지는 느낌이 하나도 안 느껴져요. 대신 목이랑 어깨가 엄청 아파요. 그 승모근이라고 하나? 그 부위요.
오늘 작정하고 유튜브에 쇼파로 하는 6분복근 따라했거든요. 예전에 그거하면 배가 너무 땡겨서 제대로 끝낸적이 없었는데...
오늘 하니까 땀은 엄청 나오는데 배는 하나도 안 땡기고 요령만 는 거 같아요..
며칠동안 어깨 뭉친거랑 겹쳐져서 지금 고3때 20시간 책상앞에 앉아있던 것처럼 어깨가 아프네요.
자세가 아무래도 잘못된 자세로 굳어진거 같은데 어떻게 고치나요? 아시는분...
마인드컨트롤해도 자꾸 온몸이나 어깨에 힘이 들어가니...원...
기구를 사용해야하나요? 몸을 고정시키면서?
어깨아프면 좀 쉬고 다시 할까요?(근데 누가 근육은 쉴 때 생기는거래서 괜히 쉬었다가 목만 더 발달할까봐 겁나요)
이것땜에 오늘 이 자세 저 자세 다 해보다가 때려치고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