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중국인 제주도 땅 소유, 11년 만에 350배 늘어"
게시물ID : sisa_5536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쟈코모
추천 : 2
조회수 : 644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4/09/30 11:02:35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40930092106148

▷ 한수진/사회자:

그러면요, 교수님 일단 제주도 전체 면적에서 중국인이 소유한 토지 면적이 어느 정도나 된다고 볼 수 있어요?

▶ 김태일 교수 / 제주대학교 건축학과(10년 간 중국자본 분석):

퍼센트로 따지면 0.3%이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제가 보기에는 0.3%의 퍼센트가 문제가 아니고요.

아까 말씀드린 대로 토지를 매입하는 장소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면, 제주도의 핵심적인 환경보전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표고 200~600(m)사이를 중산간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이쪽의 몇 백만 평의 땅을 사서 대규모 관광 리조트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게 하나의 특징이고요.

또 하나는 해안 경관이 뛰어난 곳의 토지를 매입하는 부분, 그리고 또 하나 특징은 제주의 신시가지를 중심으로 해서 상당 부분 작은 필지의 토지를 비롯한 건물을 구입하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 한수진/사회자:

어떻게 봐야 되나요?

▶ 김태일 교수 / 제주대학교 건축학과(10년 간 중국자본 분석):

이런 부분들이 보면 어떤 식으로 이것들이 부동산 토지가 운영될 까 지켜봐야겠습니다만, 역시 이게 결국은 자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 사업으로 이루어질 경우에 제주도의 경제에도 그렇게 선순환적인 투자는 아니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중국 사람들이 땅을 사서 중국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고 이런 어떤 자기들끼리 경영을 하는 구조로 될 가능성도 상당히 크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곧 있으면 제주여행도 국제노선을 타고 갈 시대가 올지 모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