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차고에 들여놓은 전차에 대한 개인평
게시물ID : wtank_55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papercraft
추천 : 4
조회수 : 490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9/30 15:36:09
 
5티어급
 
 
셔먼: 쌀국이 이걸 괜히 찍어낸 게 아니었어
 
진정한 스탠다드 올라운더. 배고밀로 뿜어대는 화끈한 한방이 채고임. 76밀이 나쁜포는 아니지만 범용성이나 전술적 가치가 극심하게 후달리는 걸 고려하면(6티어만 들어가도 약점사격이 아니면 튕겨내고, 7탑이면 본진에 나앉아서 경전차 방어 외에는 아무것도 못하지만 경전차가 없다면?) 105밀 똥포가 진리라는 걸 알게 됨. 기본적으로 뭐 하나 부족함이 없는 좋은 전차고, 손에 맞거나 신이 강림하기라도 하면 그 방에서 날뛰기 딱 좋음.
 
 
T-34 : 괜찮은 중형전차. 하지만 5티어 중형엔 셔먼이 있지...
 
포 자체가 그렇게 나쁜것도 아니고, 바늘로 콕콕 짤짤이하는 맛이 좋음. 다만 기동성이 셔먼에 비해 그지같이 둔중한 느낌이 들면서, 그렇다고 방어력이 셔먼보다 좋냐면 그것도 아닌데다, 중국판 떼삼사보단 낫다고 하지만 얘도 각이 좀 슬플때가 많고, 무엇보다 배고밀과 바늘포를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좋든 싫든 이걸로 활약을 하려면 짤짤이와 뺑뺑이와 급습의 삼박자가 고루 갖춰져야함. 묵직함이 없는게 떼삼사의 치명적인 단점
 
 
Type T-34 : 괜찮은 중형전차. 하지만 원판과 마찬가지지... 
 
각이 더 쫍아진 걸 제외하면 떼삼사랑 동일.
 
 
T49 : 기동전과 원거리 짤짤이만 익숙해진다면 상대방 입에서 욕이 튀어나오는 플레이가 가능함
 
최대속력에 비해 가속능력이 조금 구려보인다 뿐이지 다른 전차와 비교했을 땐 가속력이 나쁘지 않은 편임. 난전에서 빈곳을 찌르고 들어가서 상대방 궁뎅이에 풍야풍야 쏙 빠지고 다시 다른데서 쑥 나와서 쁑야를 외쳐주면 상대방이 고개를 도리도리뱅뱅하다 펑 터짐. 와우!
물론 경전차처럼 난입하고 빠질 정도는 아니고, 중형이 부족할때 그 역할을 땜빵으로 수행하는 정도임. 보통은 멀리서 숨어서 몇방 쏘고 튀었다가 다른데서 상대방 약점을 콕콕 찌르면 상대방은 펑펑! 그러다가 근접해서 뱅 돌면서 몇방 갈겨주는 것도 괜찮음.
 
 
AT2 : 5티어의 패왕이라 생각하면 곤란합니다. 여긴 배고밀이 소말리아 좌판에서 총팔듯 굴러댕기는 동네임 
 
배고밀이 없는 5탑에선 패왕포스지만, 배고밀 있는 5탑에선 호구왕임. 궤도가 끊겨버리면 옆구리고 머리고 퍽퍽 들어오는 고폭에 비명지르다 횡사.
밥솥도 떡장인지라 배고밀 제외한 5티어 주포는 다 튕겨낼때를 보면 쾌감을 느낌. 물론 변기통은 좀 무섭지만서도.....
아무튼 떡장포스에 비해 그렇게까지 절륜한 패왕은 아니지만, 어지간하면 떡장으로 밀어버릴때가 많아서 신남. 이야호!
 
 
 
T1 중공업 : 셔먼때는 몰랐던 76밀의 소중함
 
오로지 76밀만 장착가능하기때문에 좋든싫든 이걸로 밥벌이할 걸 생각하니 속이 착찹해지겠지만, 중공업을 몰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쌀국 5티어포가 괜찮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겝니다 여러분. 유일한 밥줄이지만 그 밥줄이 배신을 하진 않습니다요.
떡대가 큰 것에 비해 여러모로 허당몸빵이라는 게 슬프긴 하지만, 그래도 태평양만한 옆구리에서 탄씹히는 공간이 많다는게 위로가 되는 전차.
 
 
KV-1 : 왜 5탑패왕이 김병일이냐구요? 니가 몰아보세요
 
배고밀도 명함 못 내미는 122똥포. 떡장이고 *랄이고 나발이고 그냥 쏘면 피가 퍽퍽 깎이는건 신명이 남. 그렇다고 다른 선택지가 나쁘다면 그건 아니져. 하지만 122 똥포가 범용성이 큰 만큼 좋든싫든 똥포를 택하는 건 별 수가 없음.하지만 뭘 선택하건 간에 쓸만합니다.
각만 들어가면 약점에 피탄되도 튕겨나가는 신명나는 전차. 야호! 물론 5티어 한정
 
 
레오파드 : 고티어의 궁뎅이를 찌르는 90mm관통력의 기관포 맛을 보아라!
 
적절한 기동성+90mm관통력의 기관포라는 괴랄한 조합으로 실력에 따라 재미나게 몰 수있는 경전차. 주로 고티어 아저씨들 싸우는데 쓱 들어가서 뿌다다당빵빵 쏘고 튀고 다시 들어가서 빵야빵야 쓱 빠지고를 반복하면 뭔가 주워먹는게 많음. 게다가 장갑이 튼실해서 그런지 종종 튕겨나가는 탄도 보임.
문제라면 고폭은 자비가 없죠
 
 
KV-220 : 이걸 파셨던 분들은 후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대갈통이 많이 물렁물렁한 걸 제외하면 떡장으로 모조리 씹어잡수심. 주포성능이 후지기 때문에 본인이 쓸 때는 돌격하면서 뻥뻥 쏘면서 충각으로 마무리하는 일이 잦음. 차체가 워낙 튼튼한지라 어지간한걸 쳐맞아도 피해는 개뿔 고폭맞아도 아프지 않아! 으아아!
대신 머리를 두들겨맞으면 차고직행. 6탑끌려가도 차고직행. 으아니
 
 
ELC AMX : 오! 마이 리틀 엘퀴
 
몰기 시작해서 그냥 많이 몰았습니다. 이 전차는 채고에요.
그러니 여러분들도 엘퀴를 타세요!
 
 
 
 
6티어
 
병일스 : 이 전차는 빠르게 탈 수록 좋습니다. 타라, 두 번 타라.
 
8티어 전차도 얘 한방이 무서워서 못들어오는 일이 심심찮게 벌어집니다.
타세요, 두 번 타세요. 8탑에서 자기가 다해쳐먹는 몇 안되는 전차입니다.
 
 
점보셔먼 : 패튼 장군이 좋아합니다!
 
배고밀과 떡장으로 벌이는 무쌍난무. 장갑을 얻었지만 기동성이 희생되진 않았습니다.
E8도 나쁘진 않지만 점보는 채고십니다. 점보모세요.
 
 
AMX 12t : 시야셔틀용 클립마귀
 
동티어중에선 단연 돋보이는 시야가 먹여살리는 전차입니다.
클립은..... 관통력이 고자인만큼 적당적당하게 활용하세요. 그렇지만 영 못써먹을 그런 전차는 아닙니다. 전 정예만들고도 계속 남겨둠.
 
 
아리랑 VL : 하... 빵국놈들아.... 두대만 만들거면 왜.....
 
그냥 아리랑은 괜찮은 전차입니다. 하지만 VL은.... 시발... 시바! 시바류ㅠㅠㅠㅠㅠㅠㅠㅠ
주포 하나를 위해 모든걸 내다버린 느낌입니다. 하지만 주포 관통력은 좋아요. 빵국이 주포 안좋으면 뭘 해먹겠나요.
하... 그냥 우화를 꿈꾸는 뻔데기의 느낌으로 삽시다. 젠장.
 
 
T21 : T71에 가려진 숨은 깨알재미
 
경전차긴 하지만 중형처럼 운용해도 좋습니다. 왜냐면 얘 성능이 E8이랑 거의 비슷하거든요. 장갑을 더 떼어내고 속도를 붙이면 얘가 됨.
아무튼 경전차의 역할도 수행하면서 중형처럼 굴려먹기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기동성이나 회전이 절륜하기 때문에 뺑뺑이와 짤짤이에 특화되어있음.
고티어방에 자주 끌려가니, 골크탄과 일반탄을 1:1로 세팅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어디 T21의 깨알같은 골탄에 불이나 나보시지! 꺄르륵
사람 빡돌게 만들기에 특화된 전차입니다. 돌면서 골탄을 뿜뿜하면 고티어들 속에 열불이 터짐.
 
 
KV-2 : 152로 모든 것을 파괘한다
 
한 방 맞으면 모듈이 부러지고 승무원이 갈려나가는 느낌의 152밀 하나 믿고 사는 병이입니다. 107mm? 그건 일오공이나 쓰는거죠.
정확도를 내다버리기 때문에 그냥 '어디든지 맞추기만 하면 된다'는 느낌으로 쏘면 됩니다. 어차피 어딜 맞아도 애들 모듈 한두개정돈 나가거든요. 히히
한방 하나에 모든것을 거는 사나이의 전차, 참고로 머리가 크지만 포방패가 넓고 경사면도 있기 때문에 의외로 도탄이 잘남.
 
TOG : TOOOOOOOOOOOOOOOOOOOOOOOOG!!!
 
주포는 쓸만하고 체력은 산더미같지만.... 하.... 속도가....
이렇게 된 이상 승패와는 상관없이 예능감으로 몬다! 칙칙폭폭!
사면 확실히 유쾌하긴 유쾌해짐. 느릿느릿하니 개드립 칠 시간이 늘어서 좋은걸??
 
 
 
 
7티어
 
 
T29: 7티어 완전체
 
약점이라 일컬어지는 차체지만, 티거보다 튼튼합니다? 우와? 한 마디로 말해서 사실상 종합성능이 정말 좋은데 너프 안먹으려고 하는 징징이죠.
....사실 얘가 너프먹으면 상위티어 칭구들이 주르륵 너프를 먹는 계보기 때문에 그러기도 합니다. 형아들을 지키기 위해 약한척해야함.
하지만 티어 대비 종합성능은 그 어느 전차보다도 우수합니다. 그러니까 중전차 몰려면 T29를 모세요. 오우예!!
 
 
KV-3 : 장갑형 전차로 거듭나려면 아직 멀은 그대
 
제일 어중간합니다. 장갑형 전차라고 하지만 주포는 다들 뚫습니다. 각을 잘 줘야 그제서야 탱탱거리고, 스프라켓은 여전히 호구같은 약점입니다.
게다가 KV시리즈 공통약점도 여전하죠. 이런 제기랄!
하지만 시가지 내에서 각잡고 뎀벼들면 머리가 뚫리지! 젠장! 머리 좀 단단하게 좀 만들지!
그렇게 나쁜 전차는 아니지만 동티어에 워낙 괴물같은 놈들 둘이랑 역사적 상징이 있기 때문에 빛을 못보는 전차입니다.
 
 
AMX M4 : 왜 이 전차가 페이퍼플렌이었는지는 몰아보면 압니다. 
 
덩치 좀 커져서 둔중해진 중형. 딱 그 정도입니다. 절대로, 결코 중전차로 생각하면 안됨. 그렇게 생각하고 몰면 피봄.
다른 중전차 뒤에서 화력을 쏟아준다 생각을 하고 살려 해도 뎀딜이 부족합니다! 대신 관통력이 우월하죠.
그래도 나름 정붙이고 재미붙이고 살면 쓸만합니다. 중전차가 아니라서 탑방에 걸려들어가면 팀에게 미안해져서 문제지.
 
 
T25AT : 쌀국의 기동구축을 맛볼 수 있는 마지막 시간
 
T29때문에 주포가 좀 고자스러운 느낌을 받지만, 실제로 보면 주포성능 자체는 괜찮습니다. 적당한 관통력, 적당한 연사력, 적당한 공격력의 3적절!
포방패가 운좋게 탄을 씹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오 홀리쉴드! 하지만 홀리쉴드가 안먹히는 나머지 부분은 자비없이 펑펑 뚫림.
그냥 우리편이 잘하길 빕시다. 혼자서 역전의 승리극을 보여주는 다른 7티어 구축과는 달리 얘는 방호력 문제로 그런 일이 굉장히 힘듬.
물논 엄폐물이 많은 맵에서 속도+위장을 중심으로 게릴라를 펼치면 어느 정도 대활약이 가능하긴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AMX 13t 75 : 그러니까 얘가 빵국 현역이었다 이거죠? 왜죠 
 
현실상으로는 꽤나 많은 전장에서 활약한 전차지만, 여기선 그딴거 없죠. 빵국 경전차 트리의 고비 중 한 곳.
주포가 안먹혀!!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엉덩이성애자로 거듭나거나 자주포성애자로 거듭날 수 밖에 없음.
이 다음이 깡패가 된다는 것에 위안을 삼으며 하루하루 사리탑을 쌓는 심정으로 갈아감.
 
 
 
 
 
그 외에 몇몇 전차가 더 있겠지만 기억이 안나네요. 촤하하.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