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늘어놓는게 보통사람하고 달라요.. 강조를 하고 싶은 단어를 앞으로 빼긴 빼는데 입을 열때 그 단어 부터 나오는게 아니라서 맨날 문장은, 그, 그렇게, 모두가, 이런류의 단어 조합 몇개로 시작하는게 범상하지 않은 사람이긴 하네요.. 영어로 그냥 자연스럽게 대화하는걸 들어보고 싶네요.. 저부분은 어떻게 처리를 하는가 궁금함.
스킨값// 우리가 뭐라고 수준높게 비판해야 하는건데요. 우리가 정치평론가에요? 공인으로서 적절한 언어를 사용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사람들인가요?? 그냥 민초들일 뿐이고 네티즌일 뿐입니다. 수준높고 세련된 비판은 정치평론가와 언론들이 하라하세요 국민들이 화난다고 욕한마디 조롱조차 못하는 경직된 사회가 수준높은 국민의식인걸로 착각하시는거 아닌가요??
대체 일베와 비교는 왜하는겁니까 오유에서 여동생과 친척들 벗은 사진 몰카해서 인증을 합니까. 어머니 아버지에게 애비애미라부르며 쌍욕을 합니까 강아지와 수간을 합니까. 성기인증을합니까. 여친 벗은걸로 손꾸락 병신모양 해서 인증합니까 강간을 모의하고 그것을 사이트에 올리길 합니까.
뻔히 알거 다 알면서 고작 대통령에 대해 비난했다고 그런 쓰레기들과 오유를 비교하면서 대통령에 대한 비난은 그렇게 끔찍하게도 챙기고 있네요.
근거없는 비난은 조심하자 라는 말까지는 이해를 하겠는데 제발 일베나 다를 거 없다는 소리만큼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베에서 지네들 재밌다고 악의적으로 고인 능욕하는거랑, 여기서 대통 령 잘못을 질책하는거나 비꼬는 거랑 어떻게 같은 수준일 수 있을까요. 저들은 훨씬 더 심하고 패륜적인 발언을 서슴치 않는데 오유 유저들은 선비답게 욕도 하지말고 착하게 가만히만 있으라는 얘기 같아서... 훨씬 더 높은 도덕적 잣대를 들이대는 사람들이 많아서 짜증합니다. 지들은 욕하면서 우리는 조금만 뭐 하면 똑같은 놈들이라고 끌어내리려고 하는이 현실이...
제말이 와전되어 들리신거라면 죄송합니다ㅠㅠ 대통령에게 책임을 거칠게 묻고, 비판하고 이런것은 저도 동의합니다. 대통령답지않은 행동이고, 저또한 많은 회의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게시글 대부분의 댓글들이 7시간동안 뭘했냐..에서 끝이아니라 조금더 심한 수위로 가는거같았습니다.
오유인이 아닌, 다른분이 오유에 와서 이 게시글을 보았을때 "아 이건 아닌데.."라는 생각이 혹여나 들까봐, 또 요즘 오유이미지가 가끔 일베랑엮이면서 안좋아지는 상황이라 조금더 말조심만 하면어떨까 라는 생각에서 한 말씀입니다.ㅠㅠ 이렇게 반대를 많이받아본적이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ㅠㅠ
저도 박근혜대통령에게 많은 회의감을느끼고 안타까움을느끼고 세월호사고로 정말많은 스트레스도받고.. 짜증도나고 여러분과 같은감정을 느꼈습니다. 이 정치판이 정말 더러운곳이구나 라는것도 간절히 느꼈습니다.
하지만 거세게 비판하고 거칠게 비난하더라도 눈살찌뿌려지는 말씀은 조금만 자제해주시면 좀더 좋은 댓글문화가 되지않을까 싶은 제 생각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