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 현제 체력의 10%(방어,마방 계산한 다음)가 넘는 데미지를 입었을때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터렛적용 ㄴㄴ
딱 듣기엔 이거 op아냐? 딜템만 가도 탱이 되는거아님? 이러는데 뽀삐가 딜템만 가도 쎈 이유중 하나지만 그렇게 좋은게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데미지 감소 효과가 현제 체력의 10%데미지 까지는 그대로 받고, 그 이상으로 넘어가는 데미지만 반감하는 식이거든요.
예를들어 뽀삐의 체력이 2000인데 적 원딜에게 치명타로 300의 데미지를 받았다! 그러면 2000의 10%인 200데미지는 그대로 들어오고 그 이상의 데미지, 나머지 100데미지만 패시브가 적용하여 뽀삐는 총 250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뽀삐는 딜템만 가는 챔프고, 상대가 잘크면 클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패시븝니다.
Q 파괴의 일격 뽀삐가 적을 공격하여 20/40/60/80/100+0.6주문력+1.0공격력+공격 대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8%에 달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피해는75/150/225/300/375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높은 체력퍼뎀(한계뎀이 있긴 하지만) + ap계수+ 공격력+깡뎀이 결합한 평캔스킬 사기의 정점을 찍는 스킬입니다. 잭스의 w 무기강화의 강화판이기도 하죠. 뽀삐가 트포/얼건끼고 원딜한테 평q평만 넣어도 원딜의 피가 6~70%까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잘큰 뽀삐의 하드캐리 원동력이자 뽀삐 라인전에서 마나 잡아먹는 no.2
w 데마시아의 모범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적에게 맞거나 적을 공격할 때 5초 동안 방어력과 피해가 1.5/2/2.5/3/3.5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뽀삐가 데마시아의 모범 효과를 최대로 얻으며,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7/19/21/23/25% 증가합니다
뽀삐의 라임전 핵심이자 마나 잡아먹는 no.1 마나가 무려 70/75/80/85/90이나 잡아먹습니다. 일단 이속을 뺀 방어/공격력 상승효과는 꽤 괜찮고 마나가 없어도 발동할 수 있지만, 이 스텍의 지속시간이 굉장히 짧고, 뽀삐는 e벽꿍을 위해 w를 자주 써줘야 하기 때문에 뽀삐가 정글러 호응 한번 실패하면 집가야되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E 용감한 돌진 뽀삐가 적에게 돌격하여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첫 번째 충돌에서 적에게 50/75/100/125/150+(0.4주문력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지형과 충돌하면 적은 75/125/175/225/275+(0.4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거리: 525)
뽀삐 의 한타때 원딜 물기의 핵심. 근캐주제에 베인같이 cc넣기 힘들게 만든 주범. 데미지도 안좋고, 스턴 시간도 벽꿍을 위해 투자한 노력에 비해 그리 길다는 생각이 안드는 스킬입니다만 cc가 이것밖에 없는데 어떻게 합니까. 써야죠. 기본 메카니즘은 베인의 e선고와 똑같습니다. 다만 한타때 뽀삐는 벽꿍을 노리기 힘들기 때문에 상대 원딜의 전장이탈/암살/돌진기 용으로 쓰입니다.
R 외교관 면책특권 뽀삐가 6/7/8초 동안 공격 대상 챔피언이 아닌 적의 모든 공격 및 스킬에 대해 무적이 됩니다. 또한 목표로 삼은 대상에게 20/30/40%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900)
(직권남용) 뽀삐의 알파이자 오메가. 뽀삐가 한타강캐인 이유. 일단 뽀삐가 궁을 찍으면, 궁을 건 상대 이외의 모든 스킬,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무려 포탑까지도요. 한타때 이걸 적 탱커/서포터에게 걸고 상대 원딜에게 돌진하는게 정석. 포탑이 옆에 있어도 데미지가 안들어오기에 상대는 눈뜨고 원딜이 끔살 당하는걸 봐야합니다. 희대의 씹사기 스킬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