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한미FTA 후폭풍, 박근혜 끝없는 추락
게시물ID : freeboard_55570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끄네
추천 : 2
조회수 : 284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1/11/30 07:50:44


강행처리 표결동참에 '똑같은 정치인' 낙인
안철수와 양자대결서 갈수록 격차 벌어져




28일 발표된 동아시아연구원·중앙일보·YTN 11월 정례조사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부분은 △한미FTA △박근혜-안철수 양자대결이었다. 요약하면 △한미FTA 강행처리 비판여론이 매우 강하다는 점과 △안 원장이 박 전 대표를 11.7%p 앞섰다는 점이다.

서로 연관이 없는 듯 보이는 두 개의 결과가 일치하는 대목은 '기성정치에 대한 민심 이반'이다. 안 원장에 대한 지지가 기성정치에 대한 불만·불신·혐오를 반영하고 있고, 한미FTA 강행처리가 이를 증폭시킨 계기가 됐다는 측면에서 이해하면 쉽다. 박근혜-안철수 지지율 격차는 한미FTA 강행처리에 대한 정치권의 불신을 상징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동아시아연구원 정례조사 결과 박근혜-안철수 양자대결 지지율은 △9월 43.7% 대 42.8% △10월 42.6% 대 47.7% △11월 38.4% 대 50.1%였다. 9월까지는 박 전 대표가 근소하게 앞섰지만, 10월에 안 원장이 역전에 성공했고, 11월엔 격차가 벌어졌다.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sid=E&tid=9&nnum=637198

 

한미FTA 반대집회 나는꼼수다<나꼼수>서울공연11/30일 여의도공원 

깨알같이 꼼꼼하게 참여합시다. 유쾌 통쾌 상쾌한 10만콘서트 

[한미FTA 반대서명]자세한 내용보기: http://cafe.naver.com/afarmlove/15697
 

 
한미FTA...

한미자유무역협정이라고도 합니다.

 

"무역만이 살길이다. 자동차 수출잘된다. 한미동맹의 가치가 중요하다. 일자리를 늘릴수 있다. 피해산업 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주장하며 삽질하는 놈들이 있습니다.

 

이거 모두 거짓말이고 대국민 사기입니다. 국민들의 반발과 반대를 무마하기 위한 미국과 이땅 1%의 이익을 위해 그들에 빌붙은 소위 꼼수와 삽질세력들의 대국민 기만인 것입니다.

 

아직도 많은 국민들이 한미FTA? 글쎄.. 경제에 도움이 된다고도 하는데..반신반의 하고 있는 이유는

꼼수와 삽질세력들이 국민을 철저히 호도하기 위해 총공세를 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공중파를 비롯 모든 언론과 인터넷 지면 그리고 검찰,경찰,세무,금융,정보기관등 권력기관 뿐만 아니라 행정부를 장악했고 의회권력도 장악했습니다. 그러니 그들에게는 대국민 기만과 사기치는 것은 누워서 떡먹기 보다 쉽습니다.

 

그럼 그냥 구경만 해야 하는가?

그래서 거리로 나가는 것입니다. 허공에다 대고 촛불에 대고 나는 한미FTA 반대한다. 그러니 날치기 무효화하고 폐기하던가 재논의 하던가 하자. 그 이유는 한미FTA 비준내용은 미국과 이땅 1% 에게는 이익이지만 99% 대한민국의 국민에게는 손해이고 특히 서민들에게는 삶 자체를 붕괴시킬 우려가 크며 실제 미국과 FTA를 체결한 국가의 국민들은 피폐한 삶과 고통으로 내몰렸음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거리에서, 인터넷에서, 촛불에게 또 벽에다 대고 끝까지 외치며 주장할것이다. 한미FTA는 미국과 1%에게는 이익이지만 국민 99%에게는 피폐한 삶과 고통만을 안겨준다고.....

 


 
한미FTA 반대집회 나는꼼수다<나꼼수>서울공연11/30일 여의도공원 

깨알같이 꼼꼼하게 참여합시다. 유쾌 통쾌 상쾌한 10만콘서트 

[한미FTA 반대서명]자세한 내용보기: http://cafe.naver.com/afarmlove/15697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