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북한이 자꾸 도발하는데 꼬투리 잡아서 탱크몰고 우리가 전격전했으면 좋겠습니다.
평화통일? 하면좋죠. 근데 안될걸요. 누가 왕좌에서 스스로 내려올수 있겠습니까?
사실 어떤의미에선 엄청쉬운데... 그냥 전국민이 투표하면 되잖아요. 근데 북한에서 그렇게 하덥니까?...
김정은이 왕좌에서 내려오게 할려면 그만한 대가를 줘야 하는데 그런 특권 줄수 있어요?
자유민주주의에서 그게 될까요?
결국 속여서 내려오게 하는거 아닙니까? 김정은이도 좀만 머리 굴리면 알수 있는데 절대 안내려오지... 나같아도 안내려갈텐데...
전쟁 가볍게 얘기하지마라, 전쟁 생각도 하지마라 하는데 프랑스가 2차대전때 딱그랬어요.
체코, 폴란드같은 동맹국 독일한테 다 먹혀들어가는데도 자기는 전쟁하기 싫다고
방위조약 맺은 국가들 다 망해가는데도 가만히 앉아있었죠. 앉은뱅이 전쟁이라고 들어들 보셨는지요?
선전포고 해놓고서도 전쟁이 싫었던 거죠. 결국 어케됬나요?
몇주만에 본토 털리고 비시 프랑스 세워지고 나머지는 독일 치하로 들어가서 쌩고생했죠.
그나마 나치가 바보같이 전쟁을 벌여대서 다시 자유를 되찾을수 있었지 히틀러가 냉정하게 했으면 어쩌면 지금 유럽 내륙은 독일밖에 없었을지도 모르죠
우리나라도 바보같이 전쟁 피하자 피하자 하다가는 프랑스꼴 나기 십상입니다.
우리나라는 여러 칼자루를 쥐고 있어요.
인구가 많으니 소모전을 벌여도 되고, 탱크도 좋고 제공권, 제해권도 다있으니 전격전이고 상륙전이고 다 우리 손에 있는데 전력이 유리할때 싸워야 하는데, 기다려 주는게 참 답답할때도 있어요.
그거 기다려주다가 여차하면 진주만의 미국꼴나는데... 미드웨이에서 이기기전까지 어땠습니까? 태평양이고 동남아고 일본의 독무대였죠.
우리도 핵미사일. 그거 생기기전에 공격했으면 어땠을까요?
그래서 갠적으로는 김대중대통령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통일이 10년 빨리 일어날수도 있었을텐데... 왜 적군에게 도움을 줬는지 이해가 안가요.
동포애라고 하지만 그럴쌀 있으면 우리나라 빈민에게 돌리고 북한을 좀더 불안정하게 만들지 하고 생각합니다.
통일을 이룰려면 김정은 체제를 유지시키면 안됩니다. 어떻게든 불안정하게 만들고 무너트려야 우리가 어떻게 개입이라도 하지...
어차피 피는 볼수밖에없어요. 평화적으로 절대 김정은이 왕좌에서 못내려오게합니다. 결국 그를 왕좌에서 내려오게 할수 있는건 누구 말마따나 피와 철 뿐이겠죠.
미국만 어떻게 구슬려 삶아서 우리편 들게 해주면 솔직히 북한 핵만 없으면 시간문제죠. 탱크도 좋아 비행기도 좋아 배도 좋은데 못 이기면 누구말마따나 직무유기죠 그거
아니면 님들은 세치혀로 그를 왕좌에서 내려오게 할수 있나요? 견적이 안잡히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