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방부, '에볼라' 퇴치 군의관·간호장교 파견 결정"ㅁㅊㅋㅋㅋㅋㅋㅋㅋㅋ
게시물ID : sisa_5590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o뾰족갱이o
추천 : 10
조회수 : 1263회
댓글수 : 100개
등록시간 : 2014/10/30 13:16:58

국방부, '에볼라' 퇴치 군의관·간호장교 파견 결정

 
        
11월 말부터 2개월 가량 파견…지원자 모집중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국방부는 30일 '에볼라' 바이러스 퇴치를 위한 국제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군의관과 간호장교로 구성된 군 의료인력을 파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파견 지역은 정부 차원에서 검토 중인 라이베리아 또는 시에라리온 중 한 국가이며, 전체 파견기간은 11월 말 또는 12월 초부터 약 2개월이 검토되고 있다.

1·2·3차에 걸쳐 각각 군의관 2명, 간호장교 3명 파견을 원칙으로 하지만 선발인원수에 따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1회 파견기간은 현지와 국내 관찰기간을 포함해 7∼9주를 검토 중이라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파견되는 인력은 현지에서 1∼2주가량 교육을 받고 3∼4주가량 의료활동을 벌이게 된다. 임무가 끝나면 21일간 격리되어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휴식을 취하게 된다.

국방부는 "격리 및 휴식은 파견국가 또는 제3국, 국내 중 한 곳에서 실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국내로 결정되면 국군수도병원에서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방부는 현재 지원자를 모집 중이며 지원자 전원을 선발해 파견할 계획이다.

국방부는 "파견 인력은 보건복지부에서 선발하는 민간 보건인력과 함께 국제기구 등 현지에서 활동하는 의료팀에 포함될 것"이라며 "국내와 현지에서 사전 교육을 받고 감염시 수송 및 치료, 활동 종료 후 격리 등의 안전대책을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고 강조했다.

에볼라 발병국에 군과 민간 의료인력을 동시에 파견한 나라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중국 등이다.

[email protected]
(끝)
.
.
.
.
.
.
 
결국 군의관들 의무 파병 보낸다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이게 뭐야 아니 왜 억지로 보내 왜;
왜저래 진짜ㅠㅠㅠㅠ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갈 일을
왜 굳이 나서서 가겠다고 하는거냐고;;;
에볼라 뭔지 모름? 진짜 미친것 같아요 아 ㅠㅠㅠ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