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라는 툴에 너무 많은 걸 집어넣으려고 하는듯...
뭐 실제 세계관이 얼마나 체계적인지는 나도 모르겠지만... 이건 로렌성님께서만 아시지...
일단 에피소드 만으로는 스토리도 약간 부실하고... 도데체 나무는 어디서 나온 놈임?
왜 갑자기 약해졌는지... 몰라...
항상 느끼는 거지만, 플래시라는 툴을 가지고 플래시에 어울리지 않는 역동적인 액션을 너무 많이 집어넣으려 함...
그럴거면 차라리 한장한장 그려야 하는데... 그럴거면 비트맵이랑 뭐가 달라... 플래시는 모션트윈을 써먹어야되는데...
실제 스토리보드 작가들은 훨씬 분량 많게 했을거임. 근데 40분 내에 짜집기하려고 좍좍 줄인거.
이런 과정 때문에 어떤 씬이 채 10초가 되지 않는거임.
스토리도 엄청 빨리 진행되는 느낌도 있고...
자원은 부족한데, 아이디어는 흘러넘치는 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