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병삼이가 소외받는 이유
게시물ID : wtank_56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papercraft
추천 : 7
조회수 : 616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10/02 15:14:18
1. 7티어엔 너말고도 사랑으로 모는 전차가 많엉
 
 
중전차만 봅시다. 빵포,티거,팬티거,너숙청,돌머리,그리고 우리의 병삼이가 있습니다.
 
빵포는 좋아하면 변태로 취급받을 정도로 기이한 놈입니다. 그래서 컬트적인 인기를 누리죠. '극소수로'
 
티거는 애증으로 모는 덕국덕후들의 상징입니다.
팬티거는 튼튼하기로 유명해서 많은 이들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이 둘은 덕후거나,로망이거나,독간지라는 이유로 몹니다. 아무튼 팬층이 많은 2차대전의 상징이거든요.
 
남은건 너숙청에 돌머리랑 병삼이네요.
 
숙청이는 경사장갑과 기동형 중전차의 시작점입니다. 강한 한방+민첩성+도탄도탄의 삼박자가 맞아떨어져서 강습에 적절한 전차입니다.
한마디로 개돌하라고 있는 전차죠. 소비에트 스피릿이라면 한번쯤은 거쳐가는 거의 필수요소급 포스입니다.
 
T29는 그야말로 언덕의 제왕이죠. 언덕 위에 올라와 있으면 몇배로 강해지고 엄폐물 뒤에서 대갈통만 내밀고 있으면 세상 다 가진 그런 전차죠.
차체가 약점이라고 칭해지는데, 실질적인 스펙은 다른 중전차랑 크게 다를 것도 없습니다. 전면은 티거보다 실질방어력이 더 좋습니다?
그냥 7티어에서 가장 종합성능이 좋습니다. 상위티어에 개같이 끌려가도 가장 활약할 여지가 큰 애니 말 다했죠.
 
병삼이를 봅시다.
병일이때야 중전차의 상징처럼 보였겠지만, 7티어에는 '진짜 중전차의 표본'이 계십니다(티--거!).
그렇다고 장갑형 전차라고 말하기엔 9티어탄도 튕겨내는 미친 돌대가리, 언덕의 왕자가 계십니다.
포를 자랑하고 싶지만 숙청이도 같은 포고, 훨씬 더 잘 씁니다. 들이대서 뿌쾅뿌쾅. 팅팅탱탱.
그렇다고 매니악을 자랑하자니... 빵포가 이미 변태지분을 다 들고갔습니다.
 
이래저래 어중간한 포지션입니다. 상징성도 없고, 도탄력도 후달리고, 개돌력도 후달리고, 비교상 우위도 없고, 빵포처럼 괴랄한맛도 없고...
그냥 심심합니다. 게다가 여기까지 왔으면 병일이 시리즈 특유의 모양새가 지겨워지려고 하죠.
 
 
 
2. 병일이가 갖고있는 태생적인 약점은 어지간하면 다 갖고있음
 
 
병삼차체가 병일이에서 장갑만 조금 두터워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한 마디로 병일이 차체약점=병삼 차체약점
5티어부터 지겹도록 봐온 병일이인만큼 약점 두들기는데 능숙해진 플레이어들은 병삼이도 똑같이 생겼으니 약점도 같겠거니 생각하고 깝니다.
그런데 똑같이 펑펑 뚫리네요? 아이좋아.
병사로 넘어가면 같은델 두들겨도 이상하게 안통하지만, 병삼이까진 먹힙니다.
그런데 병일이 형제들 공통적인 약점이 어디에 있는지 기억하십니까? 차체 정면에 다 박혀 있습니다.
기관총구+관측창이 사이좋게 전면에 훤히 보입니다. 게다가 수직이죠. 쿡쿡지르면 팡팡 뚫리면서 으앙 승무원이 쥬금!
병일이 차체 특유의 거대한 궤도와 큼지막한 스프라켓 노출은 심각합니다. 궤도도 아작나고, 데미지도 먹고! 으앙!
병일이와 그 형제들은 5,6티어 지나오면서 지겹도록 두들겨 팼습니다. 그러니 병삼이 즈음 되면 이제 이골나게 약점을 패게 되는거죠.
장갑이 두껍다면 뭐하니 약점이 훤한데!
 
 
3. 역티를 시도하다가 요단강 건너기 쉬운 구조적 약점
 
 
제가 병삼이갖고 역티를 시도도 자주하고, 역티하는 상대방 두들기기도 자주해서 알지만....
이새끼는 역티타임을 써먹어야 할 장갑형 중전차임에도 불구하고 생겨먹은게 그걸 안도와줍니다!
대가리가...대가리가 존나 꼬깔콘 끄트머리 똑 떼다 뚜껑씌운 모양새거든요. 슈ㅣ발!!
이 꼬깔콘대가리가 주는 각이 그렇게 크지도 않을 뿐더러, 형태가 '원통'에 가깝습니다. 도탄을 유발하는 디자인은 '반구'죠.
게다가 이 원통이 '찌그러진 원통형' 모양새입니다. 옆에서 보면 존나 큼지막한 평면이 보입니다. 옆에서 쏘면 존나 찰지게 박히죠.
게다가 정면의 포방패가 턱없이 부실하기 짝이 없는데다가 포방패 옆구리가 존나 끔찍할정도로 취약합니다.
돌머리같은 경우에도 포방패 옆면이 좀 부실해보이니 치자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만, 걘 거기 끝나는 그 지점부터 급경사 시작됩니다.
그리고 원통 위에 뽈록 나온 부위도 약점입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머리 자체가 굉장히 부실한데다, 역티를 하면 남들에게 그 머리의 취약점을 고스란히 드러냅니다!!!
역티를 시도한다->포탑이 한 반쯤 노출된다 ->안그래도 부실한 포방패인데다, 그 옆이 잘뚫리는데 거기가 정면으로 노출된다 -> 뿜야!
 와 슈바류ㅠㅠㅠㅠㅠㅠㅠ
 
 
 
 
4. 종합
 
 
간단하게 말해서, 병삼이는 이렇습니다.
 
 
f0075523_4a4f8ba464337.jpg
 
주포는 분명 지근거리 싸움을 하도록 강요하는데
그 거리에서 약점이 너무나도 존나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함부로 근접전 붙었다간 쉽사리 아작나기 딱 좋은 장갑형 전차
 
 
 
와 슈바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물논 약점 고려하면서 잘 싸우면 괜찮긴 합니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라면 티거도 불 안내고 잘 몰면 매우 좋은 전차죠.
하지만 티거가 불이 나고싶어서 납니까? 자기가 주체할 수 없게 펑펑 타오르니 불타는 티거죠.
병삼이도 그렇습니다. 슈바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