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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만만하게보이냐? 개서스의 진짜모습을못봣구만?(공략/추천)
게시물ID : humorbest_56167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탑op나서스
추천 : 39/14
조회수 : 8774회
댓글수 : 2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2/11/10 12:57:22
원본글 작성시간 : 2012/11/10 00:02:02


필자는 지금 나서스를 픽하고 5번이나 닷지테러를 당해 매우 깊은 빡침을 느끼고있는상태라 반말체로 가겟습니다



나서스를 픽하면


"아 나서스.... " " 나서스님 잘하셔야해요" "나서스 솔직히 민폐인데 딴거하세요"


가 대부분이다


데체왜???


솔직하게말하자면


나서스는 초식동물이고 초반 최강 약캐이긴 하다


그래서 나서스는 일부러 라인을 밀리고 q파밍에 주력한다


 그리고 나서스는 보통 스펠을 순간이동/유체화 를들기때문에 


적군이 정글러를 호출하여 타워를 억지로 밀려고 하지않는이상 나서스가 절대 죽거나 q파밍을 못쌓을 일은없다


나서스가 라인을 밀리면 자연스레 아군 정글러가 갱을 쉽게올수도있고 상대편 와드를 꾸준히 소비시키므로써 아이템나오는걸 늦출수있다


우리팀 정글러가 갱을시도한다면 w스킬인 쇠약 스킬을쓰면


적군 탑 챔프는 공속/이속 최대 95%감소가되어 아주 개씨`발 호구가 되고 나서스는 아군 정글러와함께 맛있게 처먹으면된다


만약 상대가 블라디미르나 케넨 같은 ap변태새끼들이라면


초반 난닝구 5포션대신  재생의팬던트 1포션 을가서 q로 막타만 먹으며 타워/미니언 사이에있어주자


그리고


탑을 자주가는 챔프로는 럼블 레넥톤 리븐 오공 쉬바나 가렌 등이있다


이챔프들의 공통적인특징은 나서스를 조지려면 모두 광역기를 써야한다는점이다


그러므로 나서스는 미니언 사이에 낑겨서 q파밍만한다면 상대 탑챔프는 미니언들에게 줫나얻어터지고 라인은 자동으로 밀릴것이다


라인이 밀린다면 나서스는 더욱 안정적인 q파밍을할수있고 정글러를 불러 상대 챔프를 쳐먹을수있다


지금까지 내글을 읽엇다면


하나 모순되는것이있을것이다


바로 아무리 타워허그를한다해도 나서스의 피는 무한이 아니지않냐


그렇다 아무리나서스의 궁이 피뻥이되어 타워다으브하는 적챔을 역관광 시킬수있다하더라도


나서스는 피무한이아니다  그러므로 나서스는 약쟁이가 되어야한다


만약 자신이 나서스를 하고있다


그리고 첫번째로 집으로간뒤에 주머니를 확인해보니 340원이있다 (똥신발 350원)


당신의 선택은?






정답 : 포션을 이빠이 사간다


당연하다 나서스는 신발이 필요없다


w스킬 쇠약은 상대 이속을 최대95%나 떨어트리기에 신발안사도 충분히 조질수있다



 나서스의 본분은 인고의 시간을 견디며 q스텍을쌓고 300스텍이상쌓이고 왕의귀환을 하는것이다


그러므로 라인에 오래 붙어있어야 곧 승리를 할수있다는점 꼭 명심하자



이제 중반 운영을 알려주도록 하겟다



중반 이라치면 나서스의q스텍이 150~200 사이가 되엇을 것이다


그땐 다른 탑챔프들과 같은 운영을 해주면된다


만약 상대 정글러가 자신을 무시하며 덤빈다 싶으면


q를 써 자신의 두개골의 두께를 깨닫게 해주자



드디어 후반


후반엔 딱히없다


필자의 개인적인 마인드로는 나서스의 후반이라치면 당연히 얼심.슈렐.가엔이 나온뒤이다


얼심 슈렐만나와도 적챔프들의 두개골을 깨줄수있는데 가엔까지나오면 말다햇다


이제 한타운영에 대해서 알려주겟다


말파 세주아니 아무무 와 같은 한타유발자들이있다 


이런놈들이 만약 우리아군에게 붙는다면 우리 개서스는 w를 적팀 원딜러나 ap누커에게 써주고 두개골을 파쇄해주자


거듭 강조하지만 나서스의w는 개씨발 스킬이여서 한타때 w를 맞은 적챔프는 한타가끝날때까지 호구가 될수밖에없다


거기다가 슈렐 얼심을 갔다면 쿨타임감소효과로 대략 5초마다 쇠약을 거니 상대 챔프들은 나서스가 사신으로 보일것이다




마치면서


내가 싸지른 글을 보고 "나서스는 탑 진드기니까 아군이 한타할때 파밍하고있어야지~" 라는 생각은 접어라


아무리 나서스가 탑 진드기라 해도 아군한타 지원은 가도록하자 물론 스텍 100이하 일땐 주제를알고 q파밍에 전념하자


그리고 랭겜때 절대로 나서스 선픽은 하지말자 솔직히 그건 민폐다



나서스 스킬정리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의 공격이 대상의 체력을 14/17/20% 만큼 훔쳐온다. 생명력 흡수율은 6레벨 및 11레벨에서 5%씩 증가한다



나서스를 상대하는 적챔프의 심정으로는 아주 거슬리는 패시브임에 작가는 믿어의심치않는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소모 20/25/30/35/40  재사용대기시간 8/7/6/5/4초

기본지속효과 : 흡수의 일격으로 적을죽이면 흡수의 일격에 3의 추가 피해가 영구적으로 추가된다

사용시 : 나서스의 다음공격에 30/50/70/90/110 (+1x공격력)(+3x[스킬로 적을 죽인수])의 물리피해를 입힌다


뭔말이 필요하겟는가 이것이 나서스의 존재이유이거늘

한가지 팁을주자면 이 흡수의 일격은 기본공격 모션 초기화 스킬이므로 기본공격후 바로 q를 써주면 딜레이없이 바로 공격을 넣을수있다

이렇게 패시브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보도록하자




쇠약 (Wither)         마나소모 80   재사용대기시간 15/14/13/12/11 초

나서스가 대상의 노화를 촉진시켜 5초 동안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최소 35%감소시키며 지속시간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감소시킨다


만약 이스킬을 맞을시 그냥 키보드에서 손떼라고 필자는 강력하게 추천한다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대기시간 12초

다음 5초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0/25/30/35/40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피해를 매초간 입힌다

지역내 적에게 최소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힌다



이스킬을 남용 햇을시 q파밍할 마나가 빨리 없어지므로 주의하도록하자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소모 150   재사용대기시간 12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300/450/600 만큼 체력을 획득한다. 지속시간동안 나서스는 매초마다 주변의 적이 보유한 최대체력의 3/4/5(+0.01ap)%를 마법피해로 입히고 (초당 최대 240의피해) 이를 추가공격력으로 변환한다



이스킬은 나서스의 피가 딸피힐때 적챔프가 타워다이브를 할시 역관광을 시킬수있는 좋은 스킬이다






필자가 싸지른 글대로 나서스를 플레이한다면 당신은 적 탑챔프에게 "ㅋㅋ"라는 말을 남길수있을것이다


나서스가 괜히 개서스라 불리는것이아니다


당신이 나서스에 재미를 붙인다면




이건 기본으로 딸수있을것이다











솔직히 지금까지 읽고 느낀점이있다면 조용히 추천을 누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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