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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날먹논란 조금은 이해 안가면서 조금은 가기도 해요
게시물ID : dungeon_56295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백화선생
추천 : 0
조회수 : 450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5/11/05 13:38:52
제가 레이드 보내는 애는 소마인데.. 
딜러로 가려면 칭호 플티작 강화 스위칭템까지 일일이 다 스펙컷으로 잘리는데..

막상 동일한 레벨로 유틸 키우려 하면 이것도 토나오거든요?
예를들어.. 제가 속소마 3 신검 3 속소마 플티 상하의인데..

당장 날먹소리 듣는 3대장 홀리나 소울, 검신을 저정도로 맞춘다 쳐도.. 대충 아래처럼 나올건데
홀리 : 영축 상하의 플티, 영축3칭호, 아포 3칭호
소울 : 브레멘 상하의 플티, 브레멘 3칭호.. (또 하나는 뭐 있나요?..)
검신 : 참철 3 칭호 (이거만 해도 충분히 토나올듯)

... 어우..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_-;

그렇다고 저 캐릭터들이 키우기 쾌적하다거나, 혹은 칭호값이 막 풀려서 싸다거나, 레이드에서 홀딩 디버프 버프 외에 뭔가 압도적인 딜미터기를 찍는다거나 그런 케이스도 아니라... 상대적으로 자기 캐릭터 세지길 바라는 많은 던파 유저한테는 좀 그럴수도 있을거에요. (물론, 애정 갖고 키우시는 분도 있겠지만.. 자기 캐릭터 센거 좋아하는건 - 당장 저만 해도 - 누구나 비슷하니까요. 키우는 단계에서 암걸리기도 하고..)

그런데 또 저런 투자가 필수까지는 아니라는게 더 재밌어요 -_-;
저런거 없이 대신 딜러를 갈아넣으면 서포팅 캐릭이 적당한 (소위 말하는 날먹레벨..??) 투자만으로도 되거든요. 

저야 뭐 고정으로 다니면서 한명이 레이드 중에 잠들어도 신개념 잠타치욬ㅋㅋㅋ 하고 웃으면서 넘길정도까지 왔는데,
공팟에서 투자 차이가 보일 정도로 소위 날먹인 사람이랑 아닌 사람이랑 만나서 사고 나면... -_-;;; 상상조차 두렵네요.

레이드 난이도 상하향 이전에 전 이틈이나 고블처럼 머리 잘 굴리는 택틱이 좋은데 말입니다. 근본적인 뭔가의 개선이 필요하지 지금처럼 서로 스펙이 높네 낮네 싸우는건 좀 지양되었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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