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관련:
- 몇몇 역할이 뚜렷하지 않은 클래스 (스킬에 의존하는 AD 등)들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아이템이 생길 예정
- 지금까지의 아이템들의 대부분은 그대로 남을 것이다 - 우리는 더 새로운 옵션들을 원하지만, 그렇다고 너네가 돌아왔을때 상점을 둘러보고 "머야 슈바 여긴 어디지" 같이 느끼게 하기는 싫다
- 우리에게 골치 아팠던 몇 아이템들은 새로운 옵션들을 위해 영광스레 사라졌도다 (대자연의 힘등)
- 전체적인 골드와 스탯 밸런싱 조정 중
- 많은 수의 예전 아이템들이 상위 템트리가 바뀌었거나 더 추가됬다
- 장기전으로 이어질 수록 와드 해야하는 부담이 점점 더 길어지는 서포터들을 위한 아이템들 몇개 만드는 중
정글러 관련:
- 쫌 괜찮은 정글러들을 추가 (아마 챔프 추가가 아니라 기존 챔들 중 정글이 가능해지게 바꿔준다는 것 같기도 한데...)
- 정글러 말고 다른 포지션도 갱을 통해 다른 라인전의 흐름을 뒤바꿀 수 있게 노력 중 (한마디로 딴 포지션도 갱하기 더 쉬워지도록)
- 정글용 아이템 추가 (마드레드 뿐만이 아니야 이젠!)
마스터리 관련:
- 유틸에 21 찍는게 재미가 없엉. (유틸 쪽에 몇몇 수정이 가해질 듯)
- 초반에 특성으로 마방 및 아머를 올려버리면 라인전에서 발려도 안 죽고 당당히 생존하는 경우가 나타나고 있어
- 좀 "개간지" 나는 마스터리가 없는 것 같애.
소환사 주문 관련:
- 이그나이트와 플래쉬 있잖아? 그거 너프하는 대신 걍 쿨다운을 늘리기로 함.
- 증명의 전장에 있는 방어막 스킬을 추가할 예정이야! 이제 힐은 서포터 전용 스킬로 만드러부러!
- 좀 약했던 소환사 주문들을 버프 중!
출처: 북미 홈피
□ 삭제되는 아이템
원기 회복의 구슬 (Rejuvenation Bead)
메키의 펜던트 (Meki Pendent)
민첩의 영약 (Elixir of Agility)
마드레드의 피갈퀴손 (Madred's Bloodrazor)
이온 충격기 (Ionic Spark)
대자연의 힘 (Force of Nature)
황금의 심장 (Heart of Gold)
레비아탄 (Leviathan)
비술의 검 (Sword of the Occult)
□ 새로 생겨나는 아이템
사냥꾼의 벌채용 칼 (The Hunter’s Machete)
※ 중립 몬스터에게 가해지는 물리/마법 피해를 줄 경우 일정량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중립 몬스터에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일정 확률로 고정 피해를 줍니다.
※ 마드레드의 갈퀴손이나 스피릿 스톤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스타틱의 날붙이 (Statikk Shiv)
※ 이온 충격기보다는 낮은 공격력을 가지면서 이를 대체할 라이트닝 아이템.
시야의 돌 (Sightstone)
체력 +125
고유 지속 효과 - 재충전 (와드) : 4 포인트로 시작하고 상점을 갈 때 마다 재충전
고유 사용 효과 - 투명 와드 : 포인트를 소모해서 3분 동안 주변을 보여주는 투명한 와드를 배치합니다. 이 아이템으로 설치할 수 있는 와드는 한번에 최대 2개입니다.
세라프의 포옹 (Seraph’s Embrace)
마나 +1000
주문력 +60
5초당 마나 회복 +10
고유 지속 효과 - 통찰 : 최대 마나의 3%에 해당하는 주문력을 얻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 : 현재 마나의 25%를 소모해 같은 양의 보호막을 2.5초동안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가칭) 탱커용 광휘의 검 (Tank version of Sheen)
※ 마나 기반 탱 챔프일 경우, 광휘의 검 템트리도 갈 수 있도록 탱커를 위해 업그레이드된 광휘의 검을 내놓을 예정
□ 뒤틀린숲에서 건너오는 아이템
※ 그대로 도입되지는 않을 것이고, 밸런스 수정이 있을 예정.
흉악한 손도끼 (Wicked Hatchet)
공격력 +20
치명타율 +18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1.5초 동안 치료 효과와 재생력을 50%로 감소시킵니다.
(가칭) 몰락한 왕의 검 (Blade of the Ruined King) ※ 소환사의 협곡 버전은 아이템 이름이 바뀔 예정
(하위템이 뭔지모르겠으나 랜턴대체용으로 마이의 새로운코어템이 될거같다)
공격력 +40
생명력 흡수 +10
고유 지속 효과 : 공격 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4%에 해당하는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그 절반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120)
고유 사용 효과 : 대상 챔피언의 체력을 고갈시켜 150%의 물리 피해 + 공격력의 50%를 입히고, 그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또한, 3초 동안 대상 챔피언의 이동 속도의 30%를 훔칩니다.
□ 개편되는 아이템
야만의 몽둥이 (The Brutalizer)
공격력 +25
고유 지속 효과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방어구 관통력 +10
칠흑의 양날 도끼 (The Black Cleaver)
공격력 +4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방어구 관통력 +10
고유 지속 효과 : 물리 피해를 입힐 때마다 상대의 방어력 5%를 6초 동안 감소시킵니다. 같은 대상에 5번까지 중첩됩니다.
※ 조합템이 기존 B.F 검에서 야만의 몽둥이로 변경
일라이자의 기적 (Eleisa's Miracle)
마나 +250
5초당 마나 회복 +7
고유 지속 효과 - 마나 차지 : 마나를 소모할 때 마다 최대 마나가 4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최대 차지 마나 750)
대천사의 지팡이 (Archangel's Staff)
마나 +250
주문력 +60
5초당 마나 회복 +10
고유 지속 효과 - 통찰 : 최대 마나의 3%에 해당하는 주문력을 얻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마나 차지 : 마나를 소모할 때 마다 최대 마나가 5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최대 차지 마나 750, 마나를 750까지 차지하면 세라프의 포옹으로 바뀝니다)
마나무네 (Manamune)
마나 +250
5초당 마나 회복 +7
고유 토글 효과 : 기본 공격과 단일 대상 스킬이 추가로 현재 마나의 X%를 소모하면서 같은 양의 추가 피해를 2초 동안 줍니다.
요우무의 유령검 (Youmuu's Ghostblade)
※ 공격 속도 추가 효과 상향
유령 무희 (Phantom Dancer)
※ 공격 속도 소폭 하향, 이동 속도 대폭 하향(으앙 안되 내마이의 이속이 으앙 ㅠ)
고유 지속 효과 : 챔피언이나 미니언과의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Locket of the Iron Solari)
※ 보호막 상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추가, 더이상 용맹의 징표를 하위템으로 끼지 않음
수은 장식띠 (Quicksilver Sash)
고유 사용 효과 : 플레이어 챔피언에게 걸린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및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정령의 형상 (Spirit Visage)
※ 대자연의 힘이 가지고 있는 일부 특성이 들어갈 예정, 전반적 상향.
란두인의 예언 (Randuin's Omen)
※ 조합템이 원기 회복의 구슬에서 사파이어 수정으로 변경
[출처] [LoL]시즌 3 변동되는 아이템 정리 (6차수정)|작성자 볼랑스
[출처] [LoL]시즌 3 아이템 삭제 목록 인벤번역본.|작성자 볼랑스
[출처] [LoL]시즌3에 대한 간략한 엿보기 정보|작성자 볼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