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in 번호 1638541 | 2008.07.11 IP 12.226.***.186 조회 7326 조선일보 숙제 하셨던 분들 20명 출금조치 내렸다는 얘기를 듣고 열받아서 검찰에 전화를 했어요.. 마침 82쿡에 관련부서 전화번호가 있더라구요.. 인터넷사범 범죄전담수사팀(팀장 구본진)02-530-4672 이곳에 먼저 전화를 했습니다..
나- 거기 인터넷사범 범죄전담수사팀인가요??
떡찰- 네네..무슨일이시죠?
나- 뭐 좀 문의 드리려고 전화드렸는데요.. 그곳에서 이번에 조선일보에 광고 낸 회사에 항의 전화한 사람들 출금조치하고 수사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지만 이곳에서도 조선일보에 광고낸 회사들에 항의전화를 하고 있습니다.물론 전 이것이 소비자로서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운동에 동참할 생각인데요..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제가 한국방문이 예정되어 있는데 입국이 거절되거나 아니면 출국이 금지되는 상황이 생기면 굉장히 곤란하거든요..( 오버하면서 말했어요..ㅎㅎ) 요즘 비행기표 얼마나 비싼 줄 아시죠?? 기껏 비싼돈 들여 한국가는데 입국이 금지되는 불상사가 생겨서는 안되고 또 이곳에 생업이 있는 사람이라 만의 하나라도 출국이 금지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이또한 저한테는 엄청난 피해입니다..
그래서 한국 가기전에 출금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법적인 근거와 기준을 미리 알고 싶어서 전화드렸습니다..미리 대비하려구요..
떡찰- 아..네..그런거 없구요..본인이 알아서 판단하세요..본인이..(이게 뭥미??)
나- 본인이 판단하다니요?? 수사를 하신다면 당연히 법적인 근거와 기준이 있을게 아닙니까?? 그걸 알려주셔야 법에 저촉되지 않는 선의 행위를 할 수 있을게 아닙니까..전 만의 하나라도 피해입고 싶지 않거든요..
떡찰- 우리는 그냥 조사할 사안이 생기면 조사하는 겁니다.. (그럼 법적인 기준도 없고 위에서 까라면 깐다는 얘기??) 본인이 알아서 하세요..
나- 그럼 합법과 불법의 규정이 제 판단하에 있다는 겁니까?? 그렇다면 제가 합법이라 판단하면 합법이고 불법이라 생각하면 불법이다? 이말씀이세요?? 이게 말이 되는 얘기인가요?? 그곳은 법은 집행하는 곳 아닙니까?? 법을 집행하는데 그 기준과 근거도 없나요?
떡찰 - 아..네..마음대로 하시구요..이만 끊겠습니다..뚝..
참.. 전화받은 사람이 검사는 아닌것 같았는데 남자분이 정말 무식하고 무례하더군요. 뭣같이 황당한 대화를 나누고 이대로 물러설 수 없다고 판단되어 검찰대표전화로 전화를 했어요 02-3480-2000
나- 거기 검찰청인가요?
떡찰- 네 검찰청***입니다..(여자분이더군요..)
나- 지금 방금 인터넷사범 범죄전담수사팀이란 곳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불라불라 전화내용을 다 말하면서 )근데 그곳은 국민이 하는 얘기도 끝까지 듣지 않고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도 주지 않고 먼저 끊어도 됩니까?
떡찰- 아..그러셨나요..(곤란한 목소리)
나- 전 제가 문의한 내용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누구에게 전화를 해야하나요?? 답변 주실 수 있는 분과 연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떡찰- 그럼 제가 그 일을 담당하는 곳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나- 검사님과 바로 연결되나요?
떡찰- 네..아마도..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연결중..
나- 안녕하세요.. 검사님되시나요??
떡찰 - 아니 검사는 아닌데요..(사무직 여직원 같더군요..)
나- 제가 문의 드릴 것이 있어 검찰에 전화를 드렸구요.. 그 쪽에서 지금 전화받으신 쪽으로 연결을 해주셨어요..지금 전화받으시는 분께서 법적인 부분에 답변을 주실 수 있나요??
떡찰- 네..말씀해 보세요..
나- (심호흡하고)처음 전화걸었던 곳부터 시작해서 불라불라 쭉 설명하고 결론은..그러니 출금시키는 법적인 근거와 기준을 설명해 달라..
떡찰- 그건 제가 지금 여기서 말씀드릴 수 없구요..
나- 왜요?
떡찰- 그 내용은 기밀사항으로 내부안건이기 때문에 말씀드릴수가 없습니다 (이건 또 뭥미?? 뒷골잡음..)
나- 기밀사항이요?? 내부안건이라구요?? 법을 어기지 않기 위해서 수사를 하고 출금을 시킨 법적인 근거와 기준을 설명해 달라는데 무슨 말씀을 하시는 겁니까?? 제가 아는 한 검찰이 이에대한 명확한 근거를 제시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떡찰- 내부안건이라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헐헐..) 그리고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그럼 끊겠습니다..뚝..
정말 분이 나고 황당무계해서 참을 수가 없더군요..진짜 좀 썅이지요?? 여기서 물러날 수 없다.. 다시 검찰로 전화했습니다..
나- 검찰인가요??
떡찰- 네..***입니다..
나- 또 이전 히스토리를 읊으며 무례하게 전화를 먼저 끊는 것이 그 곳의 전화예절이냐??벌써 4번째 전화다..어디로 전화하면 내가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느냐??
떡찰- 조중동 사건을 전담하는 검사님이 세분 계시거든요.. 제가 전화번호를 알려드릴께요..(무슨 대단한 사건이라고 담당검사가 3명이라뉘..기막힘..) 차손길검사530-4275~6 /구본진검사530-4672/이영재검사530-4267
나- 이미 530- 4672는 전화했습니다...어쨌든 감사합니다..안녕히계세요..
5번째로 530-4275로 전화했어요..
나- 여보세요..거기 차손길 검사님 계신가요??
떡찰- 아 네..무슨일이시죠??
나- 문의드릴 사항이 있어서 전화드렸는데 지금 검사님과 직접 통화할 수 있나요??
떡찰- 지금 검사님께서 바쁘셔서 전화를 받으실 수 없다고 하시네요.
나- 그럼 전화받으시는 분께서 법적인 사항에 대한 대답을 주실 수 있나요?? 실례하지만 누구신지요??
떡찰- 전 계장 ***입니다..제가 아는 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쪽 성함은 어떻게 되십니까?
나- 네 저는 미국에 거주중인 ***이라고 합니다.. 또 불라불라..출금시킨 법적인 근거와 기준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아..지겨워..)
떡찰 - 본인이 이번 사건의 수사대상인가요??
나- 글쎄요...그걸 왜 저한테 물으시죠..
떡찰- 본인이 출금조치 당한건 아니잖아요.. 우편물 받으셨나요??
나- 아니요.. 그러니까 미리 대비하게 법적인 근거와 기준을 말해달라구요.. 아무나 출금조치를 취하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무슨 중범죄자들도 아니고 이런식으로 취급하는 이유가 있을꺼 아니예요..
떡찰- 중범죄자만 출금시키는 것 아닙니다..도주의 위험이 있거나 하면 필요한 경우 얼마든지 출금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나- 그러니까 범죄자로 취급하고 있다는 얘기시잖아요..그렇게 판단한 법적기준과 근거를 말씀해 달라는데 왜 촛점을 흐리세요.나는 범죄자 취급 받고 싶지 않으니까 그렇게 되지 않게 선을 명확하게 밝혀달라는데 뭐가 문제죠??
떡찰- 본인이 출금조치 받으신거 아니잖아요..근데 뭐 어쩌라구요??(완전 적반하장)
계속 옥신각신하다가
떡찰- 이런 전화가 계속 걸려오는 바람에 일을 할 수가 없어요.. 도대체 뭘 어쩌라는 건지..일을 해야 할 것 아니예요..
나- 전화받으시는 분 공무원 아니십니까?? 그곳을 일개 변호사 사무실이 아니고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기관이거든요. 국가기관에 근무하는 공무원이라면 국민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답해 줄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 이유를 설명해 달라구요..사람들 범죄자 만들어서 출금 조치한 이유..그렇게 간단한 것도 설명하지 못하면서 무슨 일을 하신다는 겁니까?? 빨리 말씀을 해주세요..
떡찰-아..더이상 할 얘기 없구요..일을 할 수가 없네..뚝..
정말 욕이 목구멍까지 치밀어 올랐지만 마지막 남은 검사실로 전화했습니다. 물론 혈압이 머리끝까지 오른 상태였지만요..
나- 거기 조선일보 구명 수사팀인가요??
떡찰- 네??(황당한 목소리로)
나- 거기 이영재 검사님 계신 곳 맞나요?? 조선일보 광고낸 회사에 항의전화 하신 분들 출금조치하고 수사하는 곳이라고 알려주셨는데요..맞나요??
떡찰- 담당하는 곳이 아닌데요..(이젠 그짓말까지??)
나- 그래요?? 그럼 어디로 전화를 드려야 제가 드린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나요??이미 두곳 검사실에 전화드린 상태거든요..
떡찰- 전화로는 답변을 드릴 수 없는 문제이거든요.. 이런식으로 전화하신다고 제대로 된 답변을 드릴 수 없구요.. 인터넷을 이용하세요..인터넷에 정식으로 민원신청을 하셔서 불라불라.. ( 완전히 저를 가르치려는 듯 얘기하더라구요..가뜩이나 열받은데다가 가르치려는 말투 제가 제일 못참아하는 것이라..)
나- 아가씨..지금 저 가르치시는 겁니까?? 네?? 검찰에서는 문의전화 온 국민에게 안내가 아니라 가르침을 주라고 교육시키나요?? 어디서 누굴 가르치려 들어요?? (제가 좀 흥분했어요..-_-)
떡찰 - 그게 아니라 어쩌구 저쩌구(사실 기억이 잘 안나구요..어쨌든 흥분한 어조로 싸울태세로 말하더군요..)
나- 이제는 저랑 싸우자는 건가요?? 어쩌면 검찰에서 전화 받으시는 분들..전화예절은 하나같이 다 그러신가요??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질않나..도리어 화를 내고 가르치려 들고..급기야는 싸우려고 들고 ..그렇게 교육받으세요?? 거기 전화교육 시키는 사람 누구죠??(완전 삼천포..-_-)
떡찰- 갑자기 아무말도 하지 않음..
나- (더 이상 짜증나서 대화할 의지 상실..)제대로 좀 하세요..국민들이 그렇게 우습습니까??
하고 전화를 마쳤어요.
결론은 검찰집단..한심하기 짝이 없는 멍청한 집단이라는 것.. 이번 사건을 처리하는데 아무런 법적인 근거나 기준이 없다는 것.. 그러니까 전화받는 사람마다 말이 다르고 횡설수설하는 것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