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세줄요약.
전 경차오너고, 타본 차도 경차뿐이니 오로지 경차만 놓고 비교하겠습니다.
제 차는 스파크입니다.
국산 경차중에 유일하게 H빔 들어간 차죠.
뭐 스파크 안정성이야 워낙 유명해졌으니 더 말할 필요 없구요.
그런데 말입니다, 스파크 차주분들은 아시겠지만 편의사양 정말 모닝에 비해 후달립니다.
똑같은 최상위트림이라 쳤을때
스파크 타다가 모닝 타면 스파크 내부랑 편의사양은 장난감 차처럼 후잡시럽습니다.
게다가 올뉴모닝부터는 솔직히 차체강성 빼고는 과연 스파크가 더 안전한가?라는 의문이 남습니다.
물론 고속도로나 고속충돌시 차체강성 월등한 스파크가 더 안전하겠지, 라는 판단은 있습니다.
하지만 스파크 에어백 4개, 올뉴모닝 7개. 스파크에는 무릎에어백도 없어요.
과연 4~50키로대 시내충돌사고에서 스파크가 더 우월할까? 하는 의문 있구요
올뉴모닝부턴 모닝도 예전만큼 쿠킹호일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에어백 미전개 문제는 스파크도 안터진 차 졸리 많습니다. 거기서 거기에요.
오로지 믿을건 H빔과 차체강성 뿐인거죠. A필러가 튼튼하니 전복사고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겠고..
시내주행 주로하고, 차량 편의성 위주라면 모닝 사시고
코너링, 주행안정성, 차체강성 우선시한다면 스파크 사세요.
*중요*현기 싫어하시는 분들, 쉐보레 서비스도 도찐개찐입니다.
현기 싫어 쉐보레차 구입하고 실망하는 분들 많습니다.
지역마다 센터마다 다르겠지만 쉐보레 서비스 수준도 개판입니다.
저같은 경우 열선시트 버튼이 반대로 연결되어(운전석 버튼 누르면 조수석이 따뜻해짐 ^^..) 따졌습니다만
중고차라고 해결 못해준다는 개소리만 듣고 왔습니다. 뭐 별로 불편한것도 아닌데 왜 예민하게 구냐?라는
견공 보이스 내는 직원이랑 실랑이도 있었구요.
한국 차 업계는 그냥 다 강아지 자녀들입니다.
세줄요약
1. 스파크가 차체강성은 우월하나 에어백 등 기타 안전사항은 후달린다
2. 내부 인테리어나 편의사양은 모닝에 비할바가 아닐정도로 후잡하다
3. 현기나 쉐보레나 서비스 수준 도토리 키재기니 쉐보레에 환상 가지지 마라